폴 트립의 묵상 시리즈 신간 ‘폴 트립의 소망 묵상’이 23일 발간됐다. 우리 삶은 끊임없이 불안하고 예측 불가능하다. 아무 문제 없이 삶을 사는 듯 하지만, 갑자기 내 삶을 덮쳐온 질병, 배신, 불의, 손실, 부패 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되면, 소망이 보이지 않는 듯 하다. 그러나 우리는 이 세상에서 소망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된다. 그 이유에 대해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소망이 희귀한 것이 된 세상, 예수님이 우리의 소망”이라고 말한다. 예수님은 내게 참 생명을 알게 하고자 죽으셨다. 예수님은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을 주고자 오늘 나와 함께하신다. 그리고 우리가 소망하는 낙원이 언젠가 우리가 살아갈 현실이 될 것이다. 더는 낙원을 소망하지 않아도 될 날이 올 것이다.
이 책은 저자의 따뜻하고 통찰력 넘치는 2쪽의 글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 큐알코드로 글과 관련된 성경 본문을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 폴 트립과 함께 매일 소망에 대한 복음을 묵상하다 보면, 강력한 은혜가 우리를 우리의 소망 되시는 분께로 인도할 것이다. 오늘 우리가 나아가야 할 영원한 방향에 시선을 고정하게 될 것이다. 우리를 부끄럽게 하지 않을 흔들림 없는 소망으로 오늘을 살아갈 힘을 얻을 것이다.
이 책을 매일 소망을 묵상하며 하루의 방향을 하나님께 고정하고 싶은 분, 하나님의 은혜와 복음을 짧지만 깊게 묵상하며 아침을 시작하고 싶은 분, 소망을 잃고 권태감에 빠진 지인에게 선물할 책을 찾는 분, 공동체가 함께 매일 조금씩 묵상하며 참된 소망으로 서로를 격려할 책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저자소개
폴 트립 (Paul David Tripp) - 미국 텍사스주에 있는 목회상담센터(The Center for Pastoral Life and Care)와 폴트립미니스트리(Paul Tripp Ministries)의 대표. 탁월한 강연자이자 목회 상담가요 작가다.
리폼드에피스코팔신학교(Reformed Episcopal Seminary)에서 목회학석사(M.Div), 웨스트민스터신학교(Westminst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성경적 상담으로 목회학박사(D. Min) 학위를 받았다. 수년간 필라델피아에 있는 기독교상담교육재단(CCEF)에서 교수진으로 함께했다. 리디머신학교(Redeemer Seminary)와 남침례신학교(South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상담학을 가르쳤으며, 텐스교회(Tenth Presbyterian Church)에서 목사로 섬겼다.
저서로는 『지금 누리는 하나님 나라』, 『목회, 위험한 소명』, 『경외』, 『완벽한 부모는 없다』, 『고난』, 『눈보다 더 희게』, 『폴 트립의 복음 묵상』, 『폴 트립의 소망 묵상』(이상 생명의말씀사) 등이 있다. 현재 꾸준한 저술 활동과 상담 및 강연으로 매일의 삶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이 나타나도록 교회와 성도들을 돕는 데 매진하고 있다.
홈페이지 | www.paultripp.com
트위터 | www.twitter.com/PaulTripp
페이스북 | www.facebook.com/pdtripp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paultrippquotes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