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진로취업본부(본부장 이미옥)는 지난 2일 오후 2시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신대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손성달 교수와 나스미디어 한수경 경영기획총괄 이사, 김성진 경영기획실장, 양찬우 인재경영팀장, 정상원 채용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와 나스미디어는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취업과, IPP 실습, 취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공동 협력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앞서 나스미디어는 올해 초부터 한신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과 실습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한신대 4학년 재학생을 선발해 IPP 장기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나스미디어는 온라인, 모바일, IPTV, 디지털방송 및 디지털옥외 광고에 대한 솔루션을 통해 해당 매체의 광고 집행 및 분석을 제공하는 국내 1위 디지털 미디어렙사이다. 2000년 설립 당시 더블클릭코리아㈜로 시작해 2002년 10월 ㈜나스미디어로 사명을 변경, 2008년 1월 KT그룹 편입, 2013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KOSDAQ:089600)했다.
나스미디어를 설립한 정기호 대표는 현재까지 나스미디어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지난 3월 30일 KT그룹의 또 다른 계열사인 KTH의 대표이사로도 선임돼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커머스 사업의 통합적 운영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은 “업계 최고 직무역량과 인적자원 인프라를 가진 나스미디어와 한신대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디지털미디어 직무취업교육에서의 지속적인 상호 발전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수경 나스미디어 경영기획총괄 이사는 “나스미디어를 포함한 KT그룹은 인턴프로그램이나 수시채용, 경력직 채용 등 다양한 형태의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며 “한신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업계 최고의 회사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학생들에게 좋은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나스미디어도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2018, 2019)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됐으며 졸업생들의 취업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