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感=감동] 한 고등학교의 교향악단 연습 도중 클라리넷을 부는 소녀가 자꾸만 실수를 합니다. 다음날 아침, 이 여학생은 잘하고 싶지만 자신때문에 진도도 나가지 못한다며 교향악단의 클라리넷 연주를 그만 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바로 다음 순간..... 평범해 보이는 이 왕따 소년, 하지만 전 세계를 눈물바다로 만들었습니다
10대 소션인 리안드레는 왕따 피해자 학생입니다. 그는 아버지와 같이 살지 않으며, 학교에서 친구들로부터 왕따를 당했습니다. 하지만 리안드레는 왕따를 당해 힘들 때마다 랩 가사를 쓰기 시작합니다... 당신 아버지의 병원비는 이미 30년 전에 지불됐습니다…'어떻게?'
몇해 전 전 세계를 감동의 도가니로 몰았던 영상이 있었죠. 태국의 한 이동통신사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한 잔잔한 홍보영상이었는데요. 가난한 형편에 어머니가 병으로 누웠지만, 약을 살 돈도 없어 급기야 어린 아들이 약국에서 약을 훔지다 붙잡힙니다... 13살 '왕따' 소년이 가진 꿈은 너무나 소박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꿈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노래를 부를 때 가장 행복했던 앤드류 존스턴. 부모님은 이혼하고 가난한 형편에 소심한 성격으로 친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던 그가 꿈을 꾸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Britain's Got Talent에서 폴 포츠가 우승하는 장면을 보면서였는데요. 당신의 삶도 누군가의 꿈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마지막 5분'이 주어진다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감:感=감동] 1849년 12월 러시아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사형집행소 세묘뇨프 광장에 반체제 혐의로 잡혀와 사형선고를 받은 28세의 청년이 있었습니다. 세상과 작별할 마지막 5분의 시간이 그에게 주어졌습니다. 당신이라면 무엇을 하겠습니까?.. '난장이'이라고 놀림 받던 왜소증의 한 소년, 하지만 그는 정말 엄청난 일을 해내고 맙니다!
어머니의 재채기 소리와 함께 태어난 '사이먼 버치'(Simon Birch). 그는 키가 자라지 않는 '왜소증' 때문에 '난장이', '호빗'이라 불리며 놀림 받고 무시 당하기 일쑤였고, 여기에 엉뚱한 행동들 때문에 '사고뭉치', '말썽쟁이'로도 불리었습니다... 구걸하는 맹인을 위해 한 여성이 쓴 글…잠시 후 놀라운 일이 일어납니다
[감:感=감동] "저는 시각장애인입니다. 도와주세요" 주위의 사람들은 무관심하고 어쩌다 한명 멈춰서 동전을 던져주고 갑니다. 그러다 지나가던 한 여자가 바꿔 써준 문구에 사람들의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뭐라고 썼을까요?.. 장애가 있는 아들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지금도 달리고 있는 아버지
태어날때 탯줄에 목이 감겨 뇌성마비와 경련성 전신마비를 갖고 태어난 아들을 위해 69세의 아버지는 달렸다. '뛰고 싶다'는 아들의 소원을 위해 8km 자선 달리기 대회에 처음 나간 것을 시작으로 아버지와 아들은 도전하고 또 도전했다... "훙륭한 스승은 학생들의 삶을 바꾸기도 합니다"
미국 시카고의 한 고등학교에서 음악을 가르치고 있는 왓슨 선생님. 그는 어느날 교사 인터뷰를 위해 학교로 들어섰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벌어진 놀라운 일에 그만 주저앉아 일어서지 못했습니다. 바로 자신이 사랑과 열정으로 키웠던 제자들이 자신을 위해 찬송가 '어메이징 그레이스'(Amazing Grace)를 부르며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운명도 이긴다"
[감:感=감동] 당신의 심정에 이것이 아직 남아 있습니까? 여기 열정으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은 사람들의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습니다... 역설적이지만…나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단어는 바로 "열정"
팔다리 없이 전 세계를 누비는 희망 전도사 닉 부이치치(Nick Vujicic). 그는 세상 누구보다 커다란 장애를 갖고 태어났지만 지금 세상 누구보다 멋진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다시 일어설 수 있다면 넘어져도 좋다" 는 각오로 큰 꿈을 갖고 도전하고 모험하며 말입니다... MLB 최고 투수 '커쇼'의 독보적인 실력보다 더 주목받는 것 (영상)
'주님의 선발투수'로 불리는 LA 다저스의 투수 클레이튼 커쇼(Clayton Kershaw). 2011년에는 사이영상(MLB최고투수), 2011년 골든 글러브상, 2012년 로버스 클리먼트상(인도주의 활동상) 수상하고 지금도 현역 최고의 투수로 인정받는 커쇼입니다... '하루에 6번, 1년에 1800번'... 오늘의 김연아를 있게 한 수(數)
[감:感=감동] 어느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시간이 얼마인줄 아십니까? 하루 3시간씩 10년, 하루 6시간씩 5년, 하루 10시간씩 3년을 투입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이 10,000시간까지 얼마나 남으셨습니까? 지금 여러분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도전할 시간입니다. 함께 도전하고 싶은 분들과 이 영상을 공유해주세요... 개도 이렇게 위로를 주는데…우리는 개보다 못한 사람인가요?
우울증이 걸린 주인이 계속 우는 모습을 보고 애완견이 주인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그래서 주인은 눈물을 그치고 웃습니다. 누군가를 사랑하는 일이 어려운 것 같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습니다... 요즘 젊은 것들은… '정말' 버릇이 없다?
[감:感=감동] '요즘 젊은 것들은 버릇이 없다'는 말은 BC 1700년경 수메르 점토판에서, BC 300년경 그리스 아테네 유적에서도, BC 200년경 중국 한비자에서도 발견이 되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스스로 목숨을 끊을 생각으로 학교 옥상 끝에 서게 되는 한 소녀에게 마치 영화같은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이 영상에 신데렐라, 개구리왕자, 미운오리새끼의 주인공처럼 우리 인생에도 행복한 '반전'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이 영상을 공유해서 여러분도 주변에 알려주세요...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이 뭐가 있을까요?
한 청년이 말라가고 있는 화분을 지붕에서 떨어지는 물 아래로 옮겨 놓습니다. 먹고 있던 치킨 한 조각을 배고파하는 개에게 선뜻 내어주기도 합니다. 그것도 매번. 혼자 사는 이웃집 할머니 집 문에는 드시라고 매일 바나나를 걸어 놓습니다... 세상 모든 것이 못 마땅했던 한 청년은 '이 안경'을 쓴 후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됐다
우리는 가끔 자신에게 일어나는 일들이 너무나 어처구니 없고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저히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말입니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보시면 생각이 달라질 것입니다... "받은 사랑 돌려 드립니다"
쇼핑을 하러 온 할머니와 손자, 손녀에게 '특별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평생 잊을 수 없는 일이요... '그녀'의 수치스러웠던 삶이 '위대한 이유'
미국의 경제주간지 '포브스'가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에 늘 선정된 오프라 윈프리(62). 하지만 그의 성장 과정은 온통 수치스러움과 모욕감, 인생을 포기할만한 절망적인 상황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그녀는 비극을 넘어서 있는 그 영광으로 기어코 나아왔다. "그녀의 이야기가 위대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