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한목자교회 워쉽위드지저스
    유기성 목사 “크리스천 청년들, 음란의 죄 이기고 사나”
    유기성 목사가 지난 21일 선한목자교회 4월 Worship with Jesus 예배에서 '예수동행'의 증인으로 살기 원하는 청년들에게 ‘세상을 이기는 동행’(롬 13:11-14)이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유 목사는 “우리가 살면서 심각한 문제 같아도 알고 보면 아무것도 아닌 문제들이 있고, 작은 문제 같은데도 아주 큰 문제가 있다. 사람과의 관계가 자꾸 깨어지는 일, 기도가 잘 안 되는 ..
  • 도서 『사랑이 남긴 하루』
    <4월, 작가들의 말말말>
    관계 및 공동체 안에서의 신뢰를 근본적으로 지탱해 주는 것이 있는데, 바로 사랑이다. 서로를 향한 무조건적인 용납과 환대와 공감이 그것의 주된 요소가 된다. 아무것도 아닌 내가 받아들여지고 있다는 느낌, 잘하는 것 하나 없이도 환영받는 경험, 함께 울고 함께 웃는 공감의 역동이 공동체 안에서의 신뢰를 더욱 두텁게 한다.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보여주셨던 사랑, 당부하셨던 제자의 삶의 핵심이 사랑..
  • 코로나19 단계별 위기정책 대응
    한경연,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 위한 5대 핵심과제 제시
    코로나19 경제위기의 성공적인 극복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경기부양책과 함께 한국경제의 체질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경제연구원(이하 한경연)은 22일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이하, 금융위기)와 2020년 코로나19 경제위기 비교·분석’을 통해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5대 핵심과제를 제시하며 이같이 말했다...
  • 3대종교 토론회
    코로나19가 불러온 위기, 종교의 사회적 역할은?
    ‘코로나19가 불러온 위기와 종교의 사회적 역할’ 주제의 3대 종교 토론회가 22일 오후 1시 서울 명동 카톨릭회관에서 열렸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원회, 천주교서울대교구 노동사목위원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의평화원회가 주최한 이번 토론회는 김혜진 전국불안정노동철폐연대 상임집행위원장이 ‘코로나19 이후의 정세와 요청’이라는 주제로 발제하고, 불교 지몽스님, 카톨릭 이주형 신부, 개신교 ..
  • 도서『콕 집어 알려주는 가정예배 가이드』
    신앙교육 최상의 방법… 『콕 집어 알려주는 가정예배 가이드』
    자녀들의 신앙교육을 두고 가정예배를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한 가정예배 실전가이드가 출간됐다. 신간 『콕 집어 알려주는 가정예배 가이드』는 가정예배의 의미와 역사, 필요성부터 예배방법, 가정예배를 방해하는 장애물 제거, 자녀 연령대별 팁과 사례까지 우리 집만의 가정예배를 세우기 위한 실전 가이드로 저자가 목사로, 아버지로, 기독교 학교 교목으로 네 자녀를 가정예배로 키우며 신앙을 전수한 노하우가..
  • KWMA 30주년 선교현장 영상
    KWMA 30주년 기획 선교현장 영상 제작
    한국세계선교협의회(이하 KWMA)가 설립 30주년을 맞아 선교현장 영상을 제작했다. KWMA 30주년 추진위원회가 기획하고, 비전선교단에서 제작에 참여한 이번 영상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전 세계로 퍼진 가운데 힘든 상황에서도 복음의 사역을 감당하는 선교사들의 모습을 3분 정도 분량의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 도서 『죽음에서 삶을 배우다』
    <4월, 작가들의 말말말>
    저는 이것에 ‘죽음 활용법’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어차피 죽을 것인데, 죽음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나는 죽는다’를 전제로 무엇인가를 판단한다면 실수할 확률이 많이 줄어듭니다. 어떤 결정을 할 때 내가 죽는다고 생각하고 하면 훨씬 더 지혜로운 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황명환, <죽음에서 삶을 배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