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영일 변호사
    기독자유당 대표 “박근혜 옥중서신, 굉장히 긍정적”
    박근혜 전 대통령의 옥중서신이 우파 진영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기독자유당은 이를 환영하면서도 자신들에게는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크리스천 투데이(CT)가 보도했다. 이어 CT는 기독자유당 고영일 대표와의 5일 전화 인터뷰에서 고 대표는 “우파의 가장 큰 문제는 지역구 단일화가 되지 않았던 것이고, 그래서 지금껏 우리 당과 전광훈 목사(한기총 대표회장)님은 박..
  • 기아대책 강서구청
    기아대책, 강서구 소외가정 위해 3000만원 전달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 관계자는 “지난 4일 오후 강서구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기금을 강서구청에 전달했다”고 했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등 기아대책과 강서구청 관계자들이 4일 참석한 가운데 강서구청 구청장실에서 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아대책은 소외계층 겨울나기 ‘희망온’ 캠페인을 통해 모금한 3,000만 원을 ..
  • 대구 남구 대명동 신천지 대구교회 앞에서 육군 제2작전사령부 소속 19화생방대대 장병들로 구성된 육군 현장지원팀이 방역작전을 펼치고 있다.
    대구에서의 ‘슈퍼전파’ 이후 신천지 반감 더 커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슈퍼전파자로 지목된 신천지를 향한 대구 시민들의 반감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18일 발생한 대구 첫 코로나19 확진자는 신천지 신도다. 그는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여러 차례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 강남중앙침례교회
    강남중앙침례교회 코로나19 극복 위해 1억원 지원
    강남중앙침례교회 최병락 담임목사는 3일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고통을 나누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 기 위해 성도들이 자발적으로 헌금한 ‘사랑의헌금 1억원’과 2000만원 상 당의 구호물품을 3월 3일 대구 경북에 전달했다”고 했다. 이어 “헌금 1억원은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총회장 윤재철 목사) 위기관리위원회를 통해, 대 구 경북 지역 미자립교회 50개 교회를..
  •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
    중대본 “무증상 신천지 신도, 3월8일까지만 검사”
    중대본은 유증상자에 대한 조사는 완료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따라 다른 무증상자 신천지 교인에 대해선 검사를 지속하되 이미 이들의 자가격리 기간이 잠복기(14일)를 지나 3주차에 접어든 만큼 나머지 신도에 대한 검사는 오는 8일까지만 진행, 이후 자가격리를 자동해제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0시 현재 대구에선 2만3499건의 진단 검사가 진행됐는데 이 중 신천지 교인은 33.7%인 ..
  • 부산 사하구 신천지 폐쇄
    부산경찰청, 소재 불명 신천지 신도 448명 확인
    부산경찰청(청장 김창룡) 관계자는 “코로나19 관련, 지난달 29일부터 부산시 등 지자체로부터 소재 불명 신천지예수교회 신도 448명의 명단을 넘겨 받아 추적한 결과, 4일 오전 9시 현재 448명 전원의 소재를 확인해 각 지자체에 통보했다”고 전했다. 경찰은 “소재 불명 신천지 신도 중 일부가 해외 출국, 군 입대, 병원 입원 등으로 소재 추적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신속대응팀이 직접 ..
  • 코로나 국내확진자 연령·성별 통게
    여성이 더 많은 신천지… 코로나19 확진자 중 여성이 6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가운데 여성이 전체 62%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가 약 30%를 차지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신천지 신도의 남녀 성비는 3:7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것이 이런 통계에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 북한 코로나19
    데일리NK, 北 코로나19 의심 사망자 23명 추정
    크리스천 투데이에 따르면 북한이 7천여명의 ‘의학적 감시 대상자’가 있다고 스스로 밝힌 가운데, 이들은 별도 정밀검사도 받지 못한 채 당국의 지시에 따라 자택에 격리돼 갇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고 한다. 또한 북한은 현재 코로나19(우한 폐렴) 확진자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데일리NK 측은 “2월 27일 현재 북한 지역 코로나19 의심 증세 사망자가 23명, 격리자가 82명이라..
  • 배우 이동욱
    일부 연예인들, 신천지 연루 루머에 적극 해명
    신천지가 코로나19 확산의 주요 감염경로가 되면서 신천지 연루 루머에 휩싸인 일부 연예인들이 이를 적극 부인했다. 배우 이동욱 씨의 소속사인 ‘킹콩 by 스타쉽’은 3일 공식 SNS를 통해 "최근 소속 아티스트를 향한 특정 종교 관련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사실과 무관한 루머 양성 및 악의적인 비방,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해 강경한 법적대응을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광주 신천지베드로성전
    광주시, 신천지 관련 시설 9곳 추가 확인… 강제폐쇄 조치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기존에 폐쇄 조치한 신천지 시설 103곳 외에 주변 탐문 등을 통해 9개 시설을 추가로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9개 시설은 신천지가 자체 제작한 폐쇄 안내문이 부착돼 있거나, 시설 관계자 등이 신천지 시설임을 인정한 곳, 주변 상가와 건물주 등으로부터 확인한 곳이다. 시 관계자는 “9개 시설에 대해 11일까지 일..
  •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이 충북 청주 질병관리본부에서 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중국에서 코로나19 대부분이 가족 전파”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3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WHO 보고서를 인용하며 "중국에서 2차 전파가 일어난 대부분 집단이 환자의 가족"이라며 "가족 구성원 75~85% 정도다. 그냥 길거리를 가다가 누구를 만나 전파되는 사례는 드물다"고 밝혔다. 권 부본부장은 "대구, 신천지 신도와 관련해 긴밀 접촉자 중 (확진자가) 더 나올 가능성 많이 있는 것이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