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동주기념관 개관 봉헌식
    윤동주 시인의 대학시절 기숙사, ‘윤동주기념관’으로 재탄생
    연세대학교(총장 김용학)는 20일 오전 11시 신촌캠퍼스 핀슨관에서 윤동주기념관 봉헌식을 개최했다. 연세대학교는 민족의 순결한 정신과 우리 역사의 가장 어두운 시대를 양심의 빛으로 비추며 살아간 청년 시인 윤동주 시인의 생애와 문학세계를 기리기 위해 핀슨관 전체를 '윤동주기념관'으로 새로이 꾸몄다. 국내외 최초로 육필원고(등록문화재 제712호) 등 윤동주 시인의 유품이 전시된다는 점이 주목..
  • 연세대 18대 총장 김용학
    연세대, 21일 김용학 제18대 총장 이임예배 개최
    연세대학교는 21일 오후 3시 루스채플에서 김용학 총장 이임예배를 개최한다. 오후 4시에는 학술정보관 장기원국제회의실에서 고별 강연도 진행한다. 김용학 총장은 2016년 2월 1일 취임해 지난 4년간 제18대 연세대 총장으로 봉직했다...
  • 교회오빠포스터
    ‘극장이 교회가 된다!’ <교회오빠> 최초 ‘영화예배’ 방식 도입
    지난해 개봉과 함께 전 국민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며 가슴 뜨거운 기록들을 남긴 영화 <교회오빠>가 오는 3월 12일 재개봉을 앞둔 가운데 배급사인 커넥트픽쳐스와 롯데시네마가 사상 최초로 '영화예배' 상영 방식을 도입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들에 따르면 '영화예배' 상영 방식이란 교회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맞춰 극장을 대관할 시 영화 상영 전후로 10분 씩 예배와 기도, 말씀, ..
  • 초록우산, 최여진
    배우 최여진, 잠비아 어린이들에게 희망 전해
    잠비아는 10대 기아국 중 한 곳으로 인구의 60%가 하루 2달러 미만으로 살아가며 빈곤에 시달리고 있다. 배우 최여진 씨가 잠비아에서 어린 나이에도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힘들게 일하며 살아가고 있는 아이들을 찾아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잠비아의 아이들은 어린 동생과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의 생계를 위해 1g의 금을 캐려고 하루 11시간씩 2m가 넘는 위험한 흙구덩..
  • 월드비전, 해성그룹과 탄자니아식수위생사업 후원금 전달식개최
    해성그룹, 월드비전에 탄자니아 식수위생사업 후원금 전달
    해성그룹(회장 단재완)이 지난 17일 월드비전 사옥에서 아프리카 식수위생사업을 위한 후원금 5천만 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에 전달했다. 이 돈은 탄자니아 레이크에야시 지역 아동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식수대 및 손씻기 시설 설치와 식수공급 파이프 공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월드비전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과 해성그룹 단재완 회장 대..
  • (재)본월드미션, ACTS와 MOU
    본월드미션-ACTS, ‘비즈니스 선교’ 위해 협력
    (재)본월드미션(이사장 최복이)과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총장 정흥호, 이하 ACTS)가 지난 14일 ACTS 본관 6층 회의실에서 한국교회의 비즈니스 선교 개발과 발전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아울러 최복이 이사장은 ACTS 선교대학원의 비즈니스선교학(Business As Mission) 전공 학생들을 위해 총 7,500만 원의 장학금을 약정했다. 최 이사장은 “학생들의 면학을 ..
  • 선한 그리스도인을 찾습니다. 이재훈 목사, 두란노
    [신간] 선한 그리스도인을 찾습니다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신간 '선한 그리스도인을 찾습니다'(두란노)를 출간했다. 이 책에서 저자는 “곤경에 처한 나, 이웃, 교회, 나라를 위해 기꺼이 기도할 수 있는 자, 따지지 않고 희생할 수 있는 자가 필요하다. 그리고 내 힘이 아닌 그리스도의 힘으로 남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공감하며 돕는 자들이 일어날 때, 세상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한다. 또 "이 시대는 위대하지 ..
  • 한국기독교사형폐지운동연합회
    “‘완전한 사형폐지’라는 전 세계 흐름에 맞춰야”
    한국기독교사형폐지운동연합회(대표회장 문장식 목사, 이하 사형폐지연합회)는 17일 한국기독교백주년기념관 2층에서 사역 30주년 신년감사예배 및 신년하례회를 개최했다. 신년감사예배에선 백도웅 목사(NCCK 전 총무)가 인도를 맡았고, 박경서 장로(대한적십자사 회장)가 기도를, 이영현 목사가 창세기 6장 5~8절 봉독을 각각 맡았다. 이어 법무부 교정위원 이숙경 권사의 특송이 있은 후, GP..
  • 위로 교회성장연구소
    [신간] 위로, 위를 바라보게 하는 힘
    조봉희 목사(지구촌 교회)의 신간 '위로, 위를 바라보게 하는 힘'(교회성장연구소)이 출간 됐다. 이책은 고린도후서를 통해 위로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저자인 조 목사는 "하나님은 당신을 위로해 주실 뿐만 아니라, 진정한 위로자가 되기를 바라신다"며"비난 보다는 받쳐줌으로, 차가운 이론 보다는 따뜻한 사랑으로, 냉정한 충고 보다는 온후한 인정으로 사람을 위로하고 세워주는 삶을..
  • 구세군 나눔행사
    구세군, 설 연휴 앞두고 ‘나눔 행사’ 진행
    한국구세군(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이 16일 서울 종로에 있는 구세군 영청영문에서, 설 연휴를 앞두고 '아름다운 설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다른 지역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구세군은 매년 복지시설 생활자들과 소외된 이웃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설 명절 선물을 나누고 있다. 선물이 담긴 상자에는 떡국 재료, 김, 라면, 컵밥, 식용유, 고추장, 치약, ..
  • 두란노 사후대책
    [신간] ‘사후대책’ 조정민 목사와 함께 읽는 요한계시록
    조정민 목사(베이직교회)의 첫 강해집 ‘사후대책’(두란노)이 출간됐다. 부제는 ‘조정민 목사와 함께 읽는 요한계시록’. 저자인 조 목사는 "사실 성경은 사후(死後)대책을 위한 책이며 분명히 시작과 끝이 있다고 말한다. 하나님은 끝을 대비하라고 명령하셨다"며 "요한계시록은 마지막을 위한 사후대책의 완결편이다. 이 책이 요한계시록을 곡해하는 이단들의 덫을 피하는 지도가 되길 원한다"고 했다..
  • 세기총 워크샵
    세기총, 말레이시아서 지부장 임명식·워크숍 및 통일기도회 가져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는 지난 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열린연합교회에서 세기총 지부장 임명식 및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세기총 대표회장 최낙신 목사, 법인이사장 고시영 목사, 초대대표회장 박위근 목사, 증경대표회장 황의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 등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 세기총 대표회장 최낙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