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TS 다음세대 지원센터
    ‘CTS 다음세대 지원센터’ 개소 감사예배 열려
    ‘CTS 다음세대 지원센터’ 개소 감사예배가 지난 17일 CTS사옥 13층 ‘기독교 대안학교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CTS 다음세대 지원센터는 기독 대안학교의 각종 프로그램 개발과 교사 재교육과 신규 교사 양성, 학부모 교육 강좌를 지원월 위한 센터이다. 인사말을 전한 CTS기독교TV 감경철 회장은 “다음세대가 대한민국의 희망이이라는 슬로건으로 CTS가 오랫동안 사역했다.”며 “다음세대..
  • 서울시청 선교회 특별세미나
    서울시 기독선교회 특별세미나 ‘시대와 그리스도인’ 열려
    서울특별시 기독선교회(대표 한휘진, 이하 서울시청 선교회)는 17일, 18일 양일 서울시립미술관 세마홀에서 크리스천 공무원들과 청년들을 위한 특별세미나, ‘시대와 그리스도인’을 개최한다. 한휘진 대표는 “특별세미나는 한치 앞도 예측하기 어려운 시대에서, 크리스천 공무원들이 가정과 직장에서 하나님의 말씀과 세상의 가치의 충돌 속에서 어떻게 살아야하는지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며 “17일에는..
  • 위러브(WELOVE) 팀 리더 박은총 대표 인터뷰
    ‘코로나19’로 공연 취소한 위러브, 유튜브로 예배
    WELOVE CREATIVE TEAM(대표 박은총, 이하 위러브)는 위러브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 일정을 예고 했다. 박은총 대표는 “(코로나 19로)피에스타가 취소된 이후 유튜브채널에서 함께 예배하고 찬양하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라이브예배 송출을 했지만 준비가 미흡했던 탓에 아쉬웠던 점이 많이 있었고, 저희가 종종 SNS를 통해 라이브 송출을 예배 때 진행했었는데 그때마다..
  • 교회오빠 캐나다
    영화 <교회오빠> 캐나다 순방 상영 현장 영상 공개
    영화 <교회오빠>가 18일 캐나다 벤쿠버 기독영화제 폐막작 상영 및 현지 시사회 리뷰영상을 공개했다. <교회오빠>는 1월 25일 토론토 큰빛교회 상영을 시작으로 토론토에 위치한 영락교회, 커넥트교회, 밀알교회를 비롯해 1월 28일 해밀턴 연합교회, 1월 29일 에드먼턴 랜드마크 시네마에서 특별 상영을 이어갔다. 2월 1일에는 제11회 밴쿠버 기독영화제 페막작으로 상영됐고, 이후 밴쿠버의..
  •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역사강좌 북녘교회 역사 이야기
    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 3월 5일 부터 북녘교회 역사 강의
    (사)한국기독교역사연구소(소장 김승태)의 역사강좌가 3월 5일부터 3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총 4주) 저녁 7시-9시 장충동에 위치한 경동교회 장공채플실(선교관 4층)에서 열린다. 강의의 주제는 ‘가보고 싶은 곳, 가야할 땅 : 북녘교회 역사 이야기’로 유관지(북한교회연구원 원장)과 김흥수(목원대 명예교수)가 강의를 한다...
  • 월드비전 초즌
    월드비전, 해외아동후원 새 방식 국내 최초 선보여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지난 16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신광교회에서 해외아동후원 캠페인의 새로운 방식인 ‘초즌(Chosen): 아이의 선택’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소개했다. ‘초즌(Chosen): 아이의 선택(이하 초즌 캠페인)’ 캠페인은 지난해 미국 월드비전에서 선보인 후원캠페인으로, 후원자가 아동을 선택하던 기존의 후원방식과는 달리 아동이 후원자를 선택하..
  • 차성진 목사
    “예배에 음악이 깊게 개입하는 것 주의해야”
    뮤지션이자 작가인 차성진 목사가 14일 SNS에 ‘모든 교회에 해당되는 건반 구입 요령’이라는 제목으로 쓴 글에서 ‘악기와 예배’에 대한 생각을 나눠 주목을 받고 있다. 차 목사는 “교회가 여건이 갖추어지기 시작하면 ‘최고의 것을 하나님께 드려야한다’는 이유로 좋은 퀄리티의 음악을 만들기 위해 주저 없이 예산을 사용하는 것 같다”며 “그런데, 예배에 음악이 깊게 개입하는 건 정말 주의를 많이..
  • 굿네이버스
    [NGO를 소개합니다] 굿네이버스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되어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설립당시의 단체 이름은 한국이웃사랑회였고, 2002년 8월 1일 굿네이버스로 단체 이름을 변경했다. 국제 구호 및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과, 대한민국 국내의 사회복지사업을 관장하는 사회..
  • 교회오빠 오은주 집사 인터뷰
    오은주 집사, <교회오빠> 개봉 후 1년, 그 진솔한 이야기
    영화 <교회오빠>가 재개봉(3월 12일)을 앞두고 故 이관희 집사의 아내 오은주 집사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인터뷰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인터뷰 영상은 故 이관희 집사가 세상을 떠난 후 영화 개봉과 책 발간, 음원 발매 등으로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며 일상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는 오 집사의 심경을 담고 있다. 오 집사는 “남편이 남겨두고 간 숙제를 잘 마무리하기 위해 노력..
  • 창작 오페라 아쿠아 오 비노
    [기독교 공연] 창작오페라 ‘아쿠아 오 비노’ 15일 초연
    이번 주말에 보면 좋을 공연을 소개 한다. 오는 15일 초연하는 창작오페라 ‘아쿠아 오 비노’이다. 이태리어 ‘아쿠아 오 비노’는 ‘물이야, 술이야?’라는 극중 클라이맥스에 나오는 질문이다. 이 오페라는 ‘물과 같이 밋밋한 인생을 살 것인가, 아니면 붉은 와인처럼 짜릿하고 맛있는 인생을 살것인가?’라는 질문을 던진다. 이 오페라는 예수님의 첫 기적, 가나의 혼인잔치를 모티브로 창작됐..
  • 굿피플 푸록유치원 재건축
    굿피플, 베트남 푸록유치원 재건축
    지난 11일 베트남 닥락성 푸록면에서 푸록유치원 준공식이 열렸다. 새로 지은 푸록유치원은 부지 면적 약 5,000㎡에 교실, 다목적실, 교무실, 급식실, 보건실을 포함해 12개의 교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물 외부에는 우물과 분수대 등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이 날 닥락성 정부는 굿피플이 닥락성 사회공헌과 지역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NGO 최초로 닥락성 인민위원회의 표창장을 수..
  • 기생충
    ‘인간은 선한가?’ 기독교 관점으로 본 영화 <기생충>
    최근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작품, 감독, 각본, 국제장편영화)을 차지해 화제다. 이에 이 영화를 기독교적 관점에서 리뷰한 유튜브 채널의 영상 내용을 소개한다(스포일러 주의). 유튜브 채널 ‘종리스찬TV’의 운영자 이종찬 전도사는 ‘영화 기생충과 복음의 상관관계’라는 제목의 리뷰 영상에서 “기생충은 이 사회의 계급적인 갈등과 인간의 한계를 현실보다 현실적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