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채널 신천지탈퇴자
    “신천지인지 구별하려면 어떻게 포교하는지 알아야”
    자신을 신천지 탈퇴자라고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신천지탈퇴자’의 운영자가 지난 23일 신천지 전도방법과 구별방법에 대한 영상을 게시했다. 운영자는 우선 “신천지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신천지의 기본 전도 프로세스가 어떤지 알아야 한다”며 전도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 기아대책 김혜은
    배우 김혜은, 대구·경북 위해 기부… “함께 이겨나갔으면”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지난 25일 기아대책 홍보대사 배우 김혜은씨가 대구경북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5,000만 원을 후원했다”고 전했다. 기부된 후원금을 대구·경북 지역 시민들을 위한 마스크 및 생필품 지원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혜은 홍보대사는 “마스크를 사는 일 자체가 당장의 의식주에 밀려 녹록치 않은 이웃들도 많다. 단순히 마스크를 제공하는 것..
  • 기아대책 여아지원
    기아대책, 저소득 가정 여아 대상 위생용품 지원
    국제구호개발NGO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지난 25일 국내 저소득 가정 여아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유기농 생리대와 손소독제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기아대책은 25일 서울 강서구 기아대책 사옥에서 인플루언서 와이블랑과 신완희 부스터스 대표, 기아대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물품은 유기농 생리대 699개와 손소독제 500개이며 전국 기아대책 결연아..
  • 강호동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
    강호동, 소외계층 아동 위해 1억 원 기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6일 평소 아이들을 위한 사회활동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던 방송인 강호동씨가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으로 사회적 단절 위기에 놓인 아동과 가족을 중심으로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방송인 강호동씨는 “언..
  • 차홍 초록어린이우산 재단 기부
    차홍, 코로나19 취약아동 위해 5천만원 기부
    헤어디자이너 차홍이 코로나19 확산으로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나섰다.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제훈 회장)은 25일 “헤어디자이너 차홍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 긴급지원을 위해 5천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차홍씨는 "감염 확산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무엇보다 많은 분들의 건강이 잘 지..
  • 조수빈 아나운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조수빈 아나운서, 아동들 안전 위해 손소독제 기부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은 25일 재단의 친선대사이자 채널A 주말 뉴스 앵커로 활약하고 있는 조수빈 아나운서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손 소독제를 기부했다고 전했다. 평소 재단의 친선대사로서 아이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섰던 조수빈 아나운서는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감염예방물품을 구하기 어려운 아동양육시설 10여 곳의 아이들을 위해 손소독제..
  • 김종천 코로나 신천지 관련 회의 캡쳐
    “과천 신천지 교인과 함께 예배본 인원 총 3천3백 여명”
    경기 안양 신종 코로나19 두 번째 확진자가 참석한 지난 16일 과천 신천지교회 정오 예배 현황이 밝혀졌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25일 페이스북을 통해 파악된 당시 신천지교회 정오 예배 현황을 공개했다. 과천시 중앙동 10층 짜리 건물에 위치한 신천지 교회 총회 본부격인 과천 신천지교회는 건물 9, 10층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4층은 이마트가 입점해 있다. 김 시장은..
  •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코로나19 의심, 대구서 하루 1만건 넘어… “신천지 관련 多”
    지난 24일 하루 동안 대구 지역에서 신고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의심환자가 1만건을 넘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대구 지역은 주로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한 사례가 많다"면서 "현재 신도 명단을 가지고 자가격리와 검사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정은경 본부장은 25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어제 ..
  • 일부 신천지 교인 모임 계획 의혹
    이와중에… 신천지 교인들 모임 의혹
    신천지 연관 코로나19 환자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신천지 일부 신자들이 이런 와중에도 모임을 이어 나가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5일 신천지 신도들의 대화로 보이는 단체대화방 이미지가 SNS를 통해 공개됐다. 이에 따르면 대화방 참여자들은 서울과 강릉으로 원정 예배를 갈 계획임을 밝히고 있다. 해당 대화방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가 신천지에서 발급받은 '신도 인증카드'를 찍어 공유한..
  • 나주 신천지 건물
    신천지 명단 제출 응하지 않아 보건당국 ‘발동동’
    전남 나주시보건소의 관계자는 25일 “지역 신천지교회 측에서 신도명단 제출에 응하지 않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역학조사에 난항을 겪고 있다”고 했다. 나주지역 신천지 신도는 200여명으로 확인되고 있지만 현재까지 명단 확보에는 실패했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주 이만희 총회장이 “전체 신도 명단을 제공하고 전수조사를 진행하겠다”고 했지만 지역 교회들은 ..
  • 안동시 신천지 교인 특별상담실 설치
    안동시, 신천지 교인 특별상담실 설치
    경북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25일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신천지 교인 특별상담실'을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24분경 SNS와 안전 안내 문자를 통해 "안동 신천지 교인의 건강 보호를 위해 특별상담실을 설치운영하고 있으니 안동시보건소(054-840-675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요청했다. 현재 경북 북북지역 중 안동에만 신천지 교회 1개, 공부방(공소)..
  • 책읽는 사자 유튜브
    책읽는사자 “내가 29일 광화문 집회를 반대하는 이유”
    기독교 유튜브 채널 ‘책읽는사자’가 24일 ‘내가 29일 광화문 (야외) 집회를 반대하는 이유 ft. 그리고 대안’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시했다. 책읽는사자는 먼저 자신이 “극장을 대관해서 빚을 내면서까지 전광훈 목사님에 대한 오해를 풀기 위해 행사했던 사람”이라고 했다. 그럼에도 전 목사가 주도하는 오는 29일 3.1절 국민대회를 반대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