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록우산 온라인개학 설문조사
    초록우산, 취약계층 아동 40.6% “PC 문제로 수업 못 들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아동옹호센터(소장 김승현)는 오는 9일부터 시작하는 순차적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내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14세~19세 학령기 아동 8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경우 장비와 여건 부족 등으로 소외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설문조사 결과, 40.6%에 달하..
  • CGNTV 계도왕
    CGNTV, 위기 청소년 참교육 콘텐츠 <계도왕> 런칭
    CGNTV가 유튜브 'KNOCK노크' 채널을 통해 3일 신규 콘텐츠 <계도왕>을 런칭한다. CGNTV 관계자는 "2017년 페이스북 업로드 후 누적 조회 수 864만 회를 기록했던 KNOCK 미니 휴먼다큐의 주인공, '규보쌤' 심규보 대표가 KNOCK 신규 콘텐츠 <계도왕>으로 돌아왔다"라며 "에서는 위기 청소년을 사랑으로 품어주던 심규보 대표의 이야기가 담겼다면, 이번에는 심규보 대표..
  • 교회오빠 vod
    영화 <교회오빠>, 프리미엄 VOD 서비스 시작
    영화 <교회오빠>가 2일 프리미엄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회오빠 관계자는 “<교회오빠>의 프리미엄 VOD 서비스는 IPTV (KT olleh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구글플레이, 롯데시네마 VOD, 곰TV, Wavve, 네이버 시리즈on, 카카오페이지, KT skylife, YES24, 씨네폭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극장 관람가보다 저..
  • 전피연 진정서 제출
    “용도 변경 않고 쓰는 신천지 과천본부, 폐쇄해 달라”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대표 신강식, 이하 전피연)가 2일 과천시청 민원실 앞에서 ‘신천지본부 폐쇄 진정서 제출’ 기자회견을 열었다. 신강식 대표는 “(신천지 과천본부가 있는) 이마트 과천점 건물에 대해 문화, 체육시설의 용도가 아닌 종교시설로 장기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불법사항에 대한 강력한 책임자 처벌과 과천시의 행정조치를 요청하기 위해 진정서를 제출한다”고 했다. 이어 “2019년 7월 4일..
  • 좋은교사운동 n번방 논평 발표
    “디지털 성착취와 관련된 이들, 엄벌로 다스려야”
    사단법인 좋은교사운동이 소위 '텔레그램 n번방·박사방 사건'으로 말미암아 "디지털 성착취는 교육현장을 황폐케 하는 범죄"라며 논평을 발표했다. 좋은교사운동은 먼저 "국민적 분노가 표출된 이유는 n번방 관련 피해자의 20%가 미성년자이고, 여성과 청소년을 성착취의 대상으로 삼았다는 사실 때문"이라 밝히고, "피의자들은 어린 소녀들을 사실상 성노예로 만들었고 그 신체를 수치스러운 방법으로 ..
  • 4.15 총선을 19일 앞둔 27일 각 시도 선거관리위원회는 오후 6시 후보자등록을 마감했다. 후보자등록 마지막날인 이날 오후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 등록이 이뤄지고 있다.
    “총선, 자유민주 체제 지키느냐의 전쟁”
    '전국17개광역시도기독교연합, 전국 226개 시∙군∙구 기독교 연합'이 "현대를 살아가는 이들이 공유하고 있는, 상식으로도 이해하기 어려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작금의 현실을 그냥보고만 있을 수가 없다"며 긴급성명을 발표했다. 지난달 31일 단체들은 "미련한 사람일지라도 알 수 있는 위급한 국가 현실에 관한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먼저 공예배 논란에 대해 언급하..
  • cgntv 작은 교회 온라인 예배 지원
    CGNTV, 작은 교회 위한 ‘온라인 예배’ 장비 및 컨설팅 제공
    CGNTV가 ‘사랑으로 함께, CGNTV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작은 교회 온라인 예배 지원 프로젝트’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예배에 어려움을 겪는 작은 교회를 지원한다. 교회에서 함께 예배드리지 못하는 상황에서 기술적, 재정적 문제로 인해 온라인 예배조차 드리지 못하는 작은 교회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 프로젝트에는 지난 3월 29일 마감된 ‘..
  • 아름다운 재단 나우
    한국에자이, ‘나우기금’ 조성해 암경험자 활동 돕는다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한국에자이(대표 고홍병)가 지난 2월25일 아름다운재단에 6천만 원 기부를 약정해 암경험자들이 살기 좋은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나를 있게 하는 우리 기금(나우기금)’을 조성했다. 아름다운재단 관계자는 “이날 조성된 ‘나우기금’을 기반으로 ‘암생존자 리빙랩 온랩’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암경험자 주도 프로젝트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환자 자조모임·여행 등 암..
  • 해비타트 방역용품 지원
    해비타트 대구 쪽방촌​·​노후 고시원 주민들에 코로나​19 ​2차 긴급지원
    한국해비타트(이사장 윤형주)는 31일 코로나 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방역용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지역 주거 취약계층에 2차 긴급지원을 했다. 한국해비타트는 온라인 모금 활동을 통해 마련한 2차 긴급생활지원키트 750개를 대구지역의 주거 취약계층에 지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까지 3,400여 명이 참여한 온라인후원을 통해서 비상 식료품과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긴급생활지원키트를..
  • 위러브 카페 폐쇄
    코로나 여파로 ‘위러브 카페’ 영업종료
    크리에이티브 팀 위러브의 대표 박은총 씨는 30일 SNS를 통해 위러브 카페의 영업종료 소식을 전했다. 위러브 카페는 작년 4월에 영업을 시작해 촬영 및 제작공간 그리고 소통의 공간으로 사용됐었다. 박은총 씨는 “1월 코로나 문제로 피에스타를 취소하고 3월 카페 문을 닫고 있는 실정“이라며 “오픈 때 부터 매달 적자였지만, 사람들이 오가는 의미를 담고자 꾸준히 운영을 하려고 했다. 하지만 피..
  • CGNtv kth  업무 협약
    CGNTV, ‘OTT 서비스’ 개발 나서
    CGNTV(대표 이용경)는 1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ICT 플랫폼 서비스 업체 kth(대표 이필재)와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OTT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CGNTV 는 ‘기독교 대표 OTT 서비스’를 목표로 미디어라이브러리 구축 사업을 본격화한다. CGNTV 관계자는 “기독 콘텐츠 영상 플랫폼이 미비한 현 상황에서 다양한 기독 영상 콘텐츠 제작 경험을 갖고 있는 CGNTV가 AI..
  • 사랑의장기기증 故 이무영 장로
    향년 101세 故 이무영 장로, 상지대 한의대에 시신 기증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헌신을 묵상하는 사순절, 생명을 허락하신 하나님을 향한 사랑 표현으로 시신을 기증하고 세상을 떠난 한 老 장로의 사연이 마음을 울린다.. (재)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101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故 이무영 장로의 시신을 상지대학교 한의과대학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1920년생으로 생전 논산 성동교회(주재권 목사)에서 은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