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기선 작가
    서울역 쪽방촌… ‘생과 사’, 그 경계선에 놓인 고독이 캔버스에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미술박람회라는 큰 행사가 열렸다. 이곳에서 조금 독특한 주제를 가지고 전시에 나선 한 작가가 있다. 희끗한 머리의 그는 나이답지 않게 젊은 스타일과 개성을 가졌다. 오랫동안 패션사업에 종사했기에 나오는 맵시다. 그런 배기선 작가는 드라마틱하게 그리고 조금은 아이러니하게 쪽방촌의 가장 비참하고 고독한 자들을 위한 사역에 종사한다. 동시대의 같은 ..
  • 더북 10주년 공연 연장
    ‘더북의 10주년 기념 공연’, 12월까지 연장
    기독 뮤지컬 단체 광야아트미니스트리(대표 김관성 목사, 이하 광야)가 최근 뮤지컬 ‘더북의 10주년 기념 공연’을 5월에서 올 말 12월까지 연장할 것을 발표했다. 광야는 한국 기독교의 대표적 뮤지컬 극단이자 문화선교단체로 지난 10년간 자리매김하였다. 지금은 ‘앞구정로데오역’ 인근에 위치한 곳에 이들의 단독 무대공간인 ‘광야아트센터’를 마련하여 뮤지컬을 상연하고 있다. 한국교회의 많은 사랑..
  • 오선화 작가
    ‘자녀 교육 멘토’ 오선화 작가와 만남의 시간
    신작 그녀의 책 ‘아빠의 포옹기도’로 돌아온 오선화 작가가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동제일교회(담임 천영태 목사 )에서 17일 ‘작가와의 만남’시간을 갖는다. 오선화 작가는 따듯하고 솔직한 소통법으로 청소년, 청년, 부모, 교사 등의 연령층을 넘나들며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 하는 작가이다. 그녀는 태아부 6년, 영아부 3년, 청소년부 10년 등 오랜시간 교회학교 교사로 섬겨왔다. 청소..
  • 번개탄TV 쳇GPT 공개광좌
    ‘쳇GPT를 목회 비서로 만들기’ 세미나
    번개탄tv(대표 임우현 목사)가 ‘미래교회를 위한 ChatGPT’ 공개강좌를 번개탄 공개홀에서 6월 1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ChatGPT로 최적의 목회환경 만들기’로 ChatGPT를 강력한 AI 목회비서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방법을 다룬다. 세미나의 강사로는 최윤식 박사(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최현식 목사(미래인재연구소장), 마상욱 목사(청소년불씨운동 대표), 이..
  • 선한목제교회 예수님의 사람 세미나
    선한목자교회, 목회자·사모·신학생 대상 세미나 개최
    선한목자교회(담임 김다위 목사)가 제45차 ‘예수님의 사람 제자훈련 세미나’를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성남에 위차한 선한목자교회 비전센터에서 개최하며, 강사로는 유기성 원로목사와 김다위 담임목사를 비롯한 선한목자교회의 부목사들이 포진했다. 세미나의 대상은 목회자, 사모, 신학생 등이다.원로목사인 유기성 목사는 “주님께서는 오직 주님 안에 거하며, 주님이 인도하..
  • 파이디온 선교회
    파이디온 선교회, 어린이 여름수련회 위한 CCM 발매
    파이디온선교회(대표 고종율 목사)가 최근 어린이를 위한 여름성경학교 음반을 발매했다. 파이디온은 학령전 아동을 위한 CCM 음반 ‘반짝반짝 내 믿음’과 어린이 CCM인 ‘믿음으로 빛나요’를 발매했다. 이는 2023 여름성경학교를 위한 음반이다. 파이디온의 여름 음반은 실물 음반과 콘텐츠 음반이 있다. 실물 음반은 악보집, USB, CD, 사운드 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콘텐츠 음반은 다운로드..
  • 쉐이커스 미니스트리
    쉐이커스 미니스트리, 2023 어린이 여름캠프 개최
    쉐이커스 미니스트리(대표 이요한 목사)가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장안대학교에서 어린이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캠프의 주제는 ‘사랑으로 돌보시는 하나님’이며, 강사로는 임지애 전도사(예수향남교회/ 와나연구소 대표), 김장현 목사(오륜교회), 송소미 전도사(높은뜻푸른교회), 지건우 목사(주님기쁨의교회), 안상혁 전도사(신반포교회) 등이 출연한다...
  • 성굥회대 교회음악대학원 과정
    성공회대 신학대학원 교회음악과정 전공자 모집
    성공회대학교가 신학대학원 교회음악과정 전공자들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5월 22일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실기시험 6월 17일 실시한다. 학부에서 음악을 전공하지 않았어도 지원할 수 있다. 성공회대는 “본 대학의 교회음악과정은 학부 전공과 상관없이 음악을 공부할 수 있다”며 “교회음악가의 소명을 받은 사람들 중에는 음악을 전공했지만 오래 쉬었거나, 전공하지 않은 재능있는 신자들이 많다. 이런..
  • 기윤실 청년대화모임
    기독 청년들은 세상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사장 백종국)과 크리스챤아카데미(대표 이상철 원장)가 공동으로 30일 서울 종로구 대화의집에서 ‘청년의 눈으로 본 한국 사회와 기독교’라는 주제의 대화모임을 가졌다. 이상철 원장은 ‘인사말’에서 “20·30세대의 무종교인의 비율이 이전에 비해 많이 증가했다. 탈종교화의 가속화가 심화되고 있다는 얘기이다. 이런 상황 가운데 요즘은 복음주의와 에큐메니컬의 양쪽 진영 그 경계도..
  •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
    두란노 칼리지, 1일 결혼예비학교 개최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가 6월 6일 1일 ‘결혼예비학교’를 서빙고 온누리 교회(담임 이재훈 목사)에서 개최한다.이는 학교는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나 결혼 6년 미만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두란노 칼리지는 “성경적 원리를 바탕으로 한 찐 결혼 준비이다.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나 하나의 가정을 이루는 것은 하나님이 준비하신 것 중에 가장 아름답고 순전한 계획”이라며 “전문성을 겸비한 많은 ..
  • 예배공간세미나
    “작은교회 예배공간, 얼마든 예술성과 효율성 갖출 수 있어”
    사단법인 센트(대표 박종현 목사), 교회공간연구소(소장 최주광 목사), 횃불트리니티 영성형성과실천신학연구소가 공동으로 29일 종교교회(담임 전창희 목사)에서 ‘작은교회를 위한 예배공간 세미나’를 개최했다. 전창희 목사가 ‘루돌프 슈바르츠(Rudolf Schwarz)의 예배 공간 건축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안덕원 교수가 ‘사례로 보는 도시교회와 복합공간’이라는 제목으로 각각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