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대, 우간다에서 적정기술기반 창업 워크숍 진행
    한동대, 우간다에서 적정기술기반 창업 워크숍 진행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우간다 쿠미대학교(총장 이영길)에서 지난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3박 4일간 우간다 지역민을 대상으로 적정기술기반 창업 교육(Appropriate Technology-based Entrepreneurship Training, ATET)을 실시했다...
  • 닌빙성 유치원 재건축
    굿피플, 베트남에 희망을 선물하다
    굿피플은 지난 9월 26일 오전 9시(베트남 현지시간) 닌빙성 동흐엉면 지역 영·유아 어린이들을 위해 유치원을 재건축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굿피플 이영훈 이사장과 김천수 회장 등 굿피플 임원진과 베트남 현지 인사 및 지역주민들의..
  • 왼쪽부터 CCM 칼럼니스트 추연중 대표(추미디어앤아트)와 동방현주, 은희승 대표(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
    '내 이웃을 돕기 위해'…동방현주 15년 만의 첫 콘서트
    동방현주 단독 콘서트의 주최 및 주관을 맡은 공연기획사 에이치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공연은 동방현주의 첫 콘서트인 만큼 지난 15년간 사역의 모든 것을 보여줄 예정"이라 밝히고, "클래식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사역해 왔지만 폭넓은 크로스오버적 행보를 보여 온 아티스트인만큼 특유의 색깔과 매력을 직접 듣고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클래식과 CCM..
  • 송길원 목사
    "자립형 가정사역을 준비한다" 가정사역 목회전략 컨퍼런스
    2018년을 위한 가정사역 목회전략 컨퍼런스가 "자립형 가정사역"이란 주제로 오는 11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행복발전소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김향숙) 주최로 가족테마파크인 W-스토리에서 개최된다. 컨퍼런스는 소그룹 말씀사역, 일대일 돌봄사역인 가정사역! 외부 의존형에서 교회 자입형으로 전환하기 위해..
  • 170922 공부해서 비행기 타자-해외아동초청연수
    홀트드림센터, 캄보디아·몽골·탄자니아 아동 한국 초청연수
    홀트아동복지회(회장 김대열)는 22일 본부에서 캄보디아, 몽골, 탄자니아 홀트드림센터의 아동 6명과 초청식을 가졌다. 홀트아동복지회는 2011년부터 홀트드림센터(지역아동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홀트드림센터의 아동 중 학업성취도와 학업태도가 개선된 아동을 대상으로 초청연수를 진행했다. 올해에 선발된 아동들은 9월 21일부터 9월 26일까지 한국에 머물..
  • 2011년 이후 2년마다 열린 ‘다시복음앞에’ 올해 집회는 종교개혁의 5대 강령 중 ‘오직 믿음’을 주제로 다양한 믿음의 증인들이 강의와 간증을 통해 이 위기의 상황 앞에서 주님께로 돌아갈 것을 결단할 계획이다. 대회 일정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3박 4일간이며, 장소는 선한목자교회(담임 유기성 목사)에서 진행된다.
    2017 다시 복음 앞에 집회 ‘오직 믿음’으로
    2011년 이후 2년마다 열린 ‘다시복음앞에’ 올해 집회는 종교개혁의 5대 강령 중 ‘오직 믿음’을 주제로 다양한 믿음의 증인들이 강의와 간증을 통해 이 위기의 상황 앞에서 주님께로 돌아갈 것을 결단할 계획이다. 대회 일정은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3박 4일간이며, 장소는 선한목자교회(담임 유기성 목사)에서 진행된다...
  • 지난 18일 ‘교회를 가정처럼, 가정을 교회처럼’이란 슬로건 아래 한국교회에 가정사역을 뿌리내린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가 25주년이 되어 기념행사를 가졌다. 하이패밀리는 이 날, '주기도문 영성의 길'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하이패밀리 25주년 기념, '주기도문 영성의 길' 오프닝 행사
    지난 18일 ‘교회를 가정처럼, 가정을 교회처럼’이란 슬로건 아래 한국교회에 가정사역을 뿌리내린 하이패밀리(대표 송길원 목사)가 25주년이 되어 기념행사를 가졌다. 하이패밀리는 이 날, '주기도문 영성의 길'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 제주선교센터 전경
    제주도 영성회복집회 및 쉼이 있는 체험여행
    종교개혁 500주년인 2017년 가을을 맞이하여 기독교인의 영성회복을 위한 제주도 집회가 10월 16일 주간부터 매주 3박 4일간 11월 마지막 주간까지 7차에 걸쳐 제주도 애월읍 어음리 한라산 중턱에 있는 제주선교센터(대표 강흥선 장로)에서 매회차별 100명씩 참가하는 집회가 열린다...
  • 이선구 씨 부부의 모습.
    다일작은천국 입소자 ‘생애 마지막 소원 들어주기’
    노숙인 요양시설 다일작은천국은 지난 19일 입소자 ‘생애 마지막 소원 들어주기’ 행사를 진행했다. 대상자는 이선구(가명.69)씨로, 2년 전 입소해 현재 시설에 거주 중이다. 이날 이 씨는 아내 이금화(가명) 씨와 특별한 언약식을 가졌다. 이금화 씨는 10년 전 당뇨로 실명되어 현재 요양 시설에 거주 중이다. 아내의 실명 이후에도 이씨는 7년간 아내를 돌보며..
  • 사회복지법인 각당복지재단 삶과죽음을생각하는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제4회 웰다잉 연극 '아름다운 여행'이 지난 9월 6일 오후 3시, 대학로 SH아트홀에서 개막공연(무료공연)을 개최한 후 순항 중이다.
    제4회 웰다잉 연극 '아름다운 여행' 찾아가는 공연
    사회복지법인 각당복지재단 삶과죽음을생각하는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제4회 웰다잉 연극 '아름다운 여행'이 지난 9월 6일 오후 3시, 대학로 SH아트홀에서 개막공연(무료공연)을 개최한 후 순항 중이다. 300명이 넘는 관객들이 참석하여 SH 아트홀 1,2층 전 좌석이 부족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개막 공연의 문을 열었다. 이날 시작된 공연은 지역마다..
  • 지난 20일 오전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는 바른군인권연구소 등 3개 단체가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 철회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는 자진 사퇴하라"
    이들 단체는 기자회견을 통해 "종교적 병역거부 무죄판결로 군병역 체계 와해"와 "군 동성애 허용으로 장병건강과 군기강 와해" "법원내 사조직화으로 법체계 무력화" 등을 근거로 김명수 후보의 대법원장 임명을 반대했으며, 김 후보자에게는 자진 사퇴를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