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브 더 칠드런 이사장 권호경 목사의 회고록 출판 기념회가 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18일 오전 11시부터 열렸다. 1941년에 태어난 권호경 목사는 한신대 졸업 후 민주화 운동의 성지였던 서울제일교회 전도사, 부목사를 거쳐 한국기독교협의회 총무, CBS 방송국 사장을 지냈다... "이 운동은 전광훈이 아닌, 국민들에 의해 일어난 것"
전광훈 목사는 "많은 사람들이 전 목사가 지나치게 겁을 준다 말하는데, 북한이 공산화된 과정을, 유고와 체코, 오스트리아, 북 구라파가 공산주의에 어떻게 넘어갔는지를, 월남이 어떻게 공산화 됐는지를 공부해 보길 바란다"며 "지금 그 모든 과정이 대한민국에서 그대로 재현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공산주의자들은 자기들 힘이 약할 때 반드시 '평화'란 주제로 사기를 친다"고 말하고.. 호주 알파크루시스신대 김경진 교수 "나는 동성애 지지자 아냐"
얼마 전 호주 알파크루시스 신학 대학 김영현 학생이 “김경진 교수가 수업 중 동성애와 차별금지법을 지지했다”며 유튜브에 영상을 찍어 올린 일이 있었다. 이에 김경진 교수는 “김영현 학생의 나에 대한 주장은 모두 거짓”이라며 반박 메일을 본지에게 보냈다... "성령의 은혜로 하나되는 한국교회 되길"
세계성령중앙운동협의회는 신년사를 발표했다. 세계성령중앙협의회 대표회장 이수형 목사는 “성령의 내주와 인도로 지금 나부터 변화되는 한국교회”를 당부하며, “오직 성령으로만 인간은 새로워진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성령의 은혜로 세계 오지에 살고 있는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사랑의 실천을 행하는 그리스도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광훈 목사 구속 영장 신청 소식에 한국교회 일제히 비판 목소리
경찰이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한국교회가 발벗고 나서서 목소리를 내고 있다... 경찰, 전광훈 목사 구속 영장 신청…"종교탄압이다"
종로경찰서가 26일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한 것과 관련, 전 목사가 반박 성명을 발표하고 "경찰의 중립성이 훼손되었으며, 국가 권력기관의 지시에 따른 좌편향적인 편파 수사에 따른 자유민주주의 헌법을 유린한 수사"라 비판했다... "한국교회는 분열을 극복하고 하나 돼야"
한장총(한국장로교총연합회)는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들은 “135년 전 토마스 선교사의 대동강 순교 후, 성경이 전해지면서 대한민국에 빛이 비췄다”며 “혼돈과 어둠이 물러갔다”고 전했다. 이어 이들은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는 정신으로 분열의 과오를 인정하고, 한국교회는 하나 돼야한다”고 당부했다... "총신대 재단 이사회, 복음에 기초해 이상원 교수 건 결정해야"
최근 총신대학교는 성희롱/성폭력 대책위원회를 구성해, 동성애반대강연을 한 이상원 교수의 강의가 성희롱인지에 대하여 관련 법률전문가의 보고서를 검토하고 숙의를 거친 결과, "이상원 교수 사안은 성희롱에 해당되지 않고, 징계위에 회부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구세군, 2019 전 금융권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 전달식 개최
구세군 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은 26일(목) 정동1928아트센터에서 금융감독원 및 금융기업들과 함께 생계 및 활동 취약계층에 대한 나눔을 확대하고자 ‘2019 전 금융권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교회, 소리높여 기도드리는 2020년도 되길"
한교연(한국교회연합)은 2020년도 신년사를 발표했다. 이들은 “한국교회는 하나님이 주신 인적·물적·양적 복을 자신들의 영달을 위해 사용했다”며 “권력과 야합해 한국교회를 어둡게 만들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불신앙과 어둠의 권세가 득세하는 곳을 변화시키기 위해 하나님의 능력을 덧입어야 한다”면서 “하나님 앞에서 소리 높여 기도회를 드리는 2020년도가 되자”고 강조했다... "북한에도 성탄절 온다면 얼마나 좋을까"
24일 오후 5시, 광화문 광장에서는 대규모 성탄축제가 열렸다. 그간 광화문 광장에서 대정부 반대 운동을 벌여 왔던 전광훈 목사(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를 비롯한 시민들이 '2019 자유 대한민국 전국 연합 성탄축제'를 개최한 것이다... 한기총 성탄 메시지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전 목사는 "거룩한 성탄을 맞아 온 인류의 빛과 소망이 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대한민국의 교회와 해외 선교사 가족들, 그리고 온 세계 위에 충만하기를 바라며,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늘 함께 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