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핍박당한 인도네시아 목사, 아브라함 벤 모세 석방
    핍박 당한 인도네시아 목사, 아브라함 벤 모세 석방
    지난 4 월, 인도네시아의 아브라함 벤 모세(Abraham Ben Moses, 개명 전 이름은 사이푸딘 이브라힘 Saifuddin Ibrahim) 목사가 4 년 징역 형 중에서 2 년 복역을 마치고 풀려났다. 아브라함 모세목사는 성경과 코란의 차이점을 가르치는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된 뒤인 2017 년 12 월에 체포됐다...
  • 한장총 선교사의 공원 언더우드
    한장총 임원진 “언더우드선교사 사역지 탐방 행사”를 가져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 장총)에서는 2019년 6월 7일(금) 회원교단 총회장 및 한 장총 임원 총31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1회 장로교의 날 기념행사로 ‘장로교역사 탐방’을 김포, 양촌, 인천 지역의 언더우드 선교사 사역지를 돌아보는 일정을 가졌다. 이 날 탐방에는 전문가인 이종전교수(전 대한신학대학원 역사신학교수)가 방문지의 역사적 가치에 대하여 설명을 하였다. 언더우드 선교사가..
  • 세기총 제 15차 인천기도회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 “제15차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인천기도회”가진다.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최낙신목사, 수석상임회장 윤보환목사)는 2019년 6월 16일 오후 7시에 기독교대한감리회 영광교회(담임목사 윤보환감독)에서 제15차 통일기도회를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소서(엡1:10)”라는 주제로 나라와 민족을 위한 달인 6월에 열린다. 제목은 제69주년 6.25기념을 앞두고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인천기도회’이다...
  • 구세군 한마을 대축제
    구세군, ‘아동 권익 향상’ 위한 캠페인 펼친다 독립문 공원서 진행…거리 홍보도 함께
    구세군한국군국(사령관 김필수, 이하 구세군)은 오는 14일 서울 독립문 공원 일대에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을 펼친다. 구세군서울지방 지역아동복지센터 주관으로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사랑 받는 아이가 사랑을 나눕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진행되며 1부 감사예배에 이어 독립문 공원 캠페인 순서로 이어진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독립문 공원 캠페인과 동시에 인근 거리로 나가 시민들에게 아동학..
  • KWMA 제29회 정기총회를 마치고.
    KWMA, 국내 최초로 신학생 대상 단기선교학교 열려
    (사)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에서는 오는 6월24일(월) 13시 ~ 28일(금) 13시 (4박5일) 일정으로 경기도 파주 소재 솔 수양관 (파주시 법원읍 파평산로 100 / 031-959-3333)에서 국내 최초로 신학생 대상 단기선교학교를 개설한다. 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선교학교는 신학생 때부터 선교가 필수임을 자각하고, 타 신학교 선교 동역자와 공동체성을 함양케 하고 스스로 장..
  • 한국교회법연구원 감사예배 및 축하행사
    "한국교회법연구원 바나바 같은 한국 교회의 중재자 역할 하자"
    한국교회법연구원 창립 15주년 감사예배 및 축하행사가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오전 11시에 있었다. 1부 예배는 문성모 목사(전 서울장신대 총장)의 기도로 시작됐다. 이어 김순권 목사는 로마서 7:21-25절을 놓고 ‘교회의 갈등과 분쟁의 해결을 위한 15년’을 설교했다. 그는 “갈등은 아담과 하와 범죄 이후, 사람 마음에 기생충처럼 끼어있다”며 “개인 내면, 공동 단체나 교회 모임에..
  • 대한민국바로세우기 운동본부
    "문재인 대통령의 영적 각성 위해, 청와대 앞 1인 릴레이 단식 기도 열 것"
    대한민국바로세우기운동본부가 11일 오후 2시부터 프레스 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한기총, 청교도영성수련원이 후원했다.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나라가 망하기 전에 문재인 하야를 요구했다”며 “목회자 세계는 90%이상이 한기총 입장를 절대지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각을 열어달라는 의미의 기도회를 열 것..
  • 서울시청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교행위 강요 신고센터 설치... 선교 위축 우려
    서울시 지원을 받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종교 행위를 강요받은 시설 종사자들이 신고할 수 있는 제도가 마련됐다. 7월 31일 까지 신고하도록 돼 있는 서울시의 종교행위 강요 신고제인 것이다. 기독교 복음 전도를 막기 위한 저의 아니냐는 비판도 제기된다. 신고 대상 사례는 운영기관의 종교행사에 ▲직원 참여를 강요하는 행위 ▲종교의식을 강요하는 행위 ▲종교를 이유로 인사 상 불이익을 가하는 경우다. ..
  • 월드비전,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해단식 진행…참가 아동 150여 명 3박 4일간 100km 완주 성공
    월드비전,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 해단식 진행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8일(토) ‘제4회 꿈꾸는아이들 국토대장정’을 마치고 여의도에서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경기도 파주에서 출발한 이번 국토대장정에는 총 150여 명의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 참여 아동이 참가했다. 아이들은 파주, 김포, 강화도, 한강공원을 거쳐 여의도까지 3박 4일간 약 100km의 코스를 한 명의 낙오자 없이 전원 완주했다. 특히,..
  • 한미동맹 평화포럼 창립예배 및 애기봉 평화의종 예비 타종식 거행
    한미동맹 평화포럼 창립예배 및 애기봉 평화의종 예비 타종식 거행
    한미동맹 평화포럼 창립예배 및 애기봉 평화의종예비 타종식 거행ㅡ 미국유대인협회 부회장 문르 카즈미르 박사 평화메달수여ㅡ대한민국평화통일을 위해 일해오신 우리민족교류협회(이사장 송기학)과 남북통일국민문화제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김영진 전 농림부장관)가 주최한 가운데6월6일(목)과 6월7일(금) 양일에 걸쳐 행사를 진행했다...
  • 다음세대 미래목회 어떻게 할 것인가?
    "4차 산업 혁명은 도리어 교회 학교 부흥을 위한 기회"
    ‘다음세대 미래 교육/목회 어떻게 할 것인가?’란 제목으로 심포지엄 10일 오전 9시 반부터 온누리교회 양재성전 기쁨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1부 발제인 ‘4차산업혁명시대 기독교 다음세대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의 주요 발표자로 안종배 한세대 교수가 나섰다. 논찬에는 서영석 목사(어린이 전도 협회 대표, 4/14연합 공동회장), 천태혁 목사(SCHOOL IMPACT 대표), 오호연 목사(고촌..
  • 밀알복지재단, 제16회 밀알콘서트 개최
    밀알복지재단, 제16회 밀알콘서트 개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6월 13일 오후 7시 30분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제16회 밀알콘서트를 개최한다. 밀알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음악을 즐기는 통합 콘서트다. 지체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관람석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해설을 지원하고, 발달장애인이 공연 중 소리를 내는 등 돌발행동을 하더라도 제지하지 않는다. 장애로 인해 평소 공연관람이 어려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