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천지 백신
    [신간소개] 신천지 백신1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신천지의 실체가 많은 사람에게 알려졌다. 양형주 목사는 가장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신천지 교리 비판서를 냈다. 《신천지 백신 1》(전 2권)은 목회자와 신약학 교수로 이단들의 잘못된 교리와 이에 대처하는 바른 성경 해석을 가르쳐 온 저자가 신천지 교리의 오류를 철저하게 검토하고, 바른 계시록 해석과 건강한 대안을 제시한 책이다. 어째서 저자는 신천지 실상의 허구를 밝히..
  • 은혜의강교회
    ‘은혜의강’ 사태, 경기도 책임은 없나?
    경기도가 17일 전격적으로 ‘주일예배 밀접집회 제한 행정명령’을 내린 데는 그 전날 성남시 은혜의강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한꺼번에 40명이나 쏟아진 것이 결정적 원인으로 작용했다. 경기도가 행정명령을 내릴 당시 도내 확진자 수는 265명이었고, 이중 종교집회를 통해 발생한 확진자는 약 27%에 해당하는 총 71명이었다. 만약 이 교회에서 40명이 나오지 않았다면 종교집회 관련 비율은 ..
  • 2018년 인천퀴어문화축제 때 모습
    “퀴어축제 반대한 목사에 대한 보복 판결”
    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대표 주요셉 목사, 이하 반동연)는 ‘탁동일 목사를 보복 판결한 이아영 판사를 규탄한다!’는 성명서를 17일 냈다. 반동연은 “지난 2월 20일 인천지방법원에선 상식적으로 납득이 안 되는 편향적 보복 판결을 내린 사람이 있었다. 그 사람이 이아영 판사”라며 “지난 2018년 9월 8일 인천시 북광장에서 발생한 퀴어 축제 반대집회를 반대한 이유로 양 손목에 수갑을 채웠다. ..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진중권 교수 “이재명 지사, 책임 교회로만 돌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17일 자신의 SNS에서 경기도가 이날 지난 주일 코로나19 감염예방수칙을 준수하지 않고 집회예배를 실시한 교회 137곳을 대상으로 ‘주일예배 밀접집회 제한 행정명령’을 내린 것에 대해 “정치가 아니라 방역을 하라”고 재차 말했다...
  • 박원순 서울시장
    서울시 “교회 대상 행정명령 계획 없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종교계 대부분이 ‘잠시 멈춤’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고 있다며 종교계가 자발적으로 집회를 자제한 부분을 높이 평가했다. 그러면서 오프라인 예배를 드리고 있는 교회들이 아직 있다면 온라인 예배로 전환해줄 것도 당부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6일 정례브리핑에서 “현재 전국 코로나19 확진자는 8,236명이지만 전일 대비 74명을 기록했다. 23일 만에 신규 확진자가 100명 아래..
  • 왕 이 목사. “6월4일 나라를 위해 기도합시다”라고 쓰여진 종이를 들고 서있다. 6월 4일은 ‘톈안먼 사건’ 사건이 발생한 날이다.
    “인터넷 전환? 중국 교회는 예배 아예 못 드려”
    한국 순교자의소리(VOM)가 “이번 겨울, 중국의 기독교인들은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난관에 직면했지만 그것만이 그들이 마주한 유일한 어려움은 아니”라며 “교회를 더 엄격하게 규제하는 새 법안이 중국에서 지난 2월 발효됐기 때문”이라고 17일 밝혔다. 한국 VOM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정된 이후에도, 새로운 규제 법안이 중국의 기독교인들을 상당 기간..
  • 21일간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 17일차
    “바벨론 포로에도 신앙의 기개 지켰던 유대 백성 처럼…”
    오륜교회가 주최하는 '21일간 열방과 함께하는 다니엘기도회' 17일 영상에서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는 시편 137:1-7을 두고 설교를 전했다. 고 목사는 “70년 동안 바벨론 포로 생활을 겪은 유다 백성들이 바벨론 강가에서 부른 노래가 바로 137편”이라며 “애절하고 통곡이 가득 찬 내용 이다.고된 노동으로 억압받고 있는 이들은 온전히 하나님께 예배드릴 수가 없었다. 그럼에도 이들이..
  •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집회제한명령 어기면 형사처벌 등 불가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7일 자신의 SNS계정에서 ‘집회제한명령 시행’에 대한 글을 올렸다. 그는 “종교집회 전면금지 명령 검토 중 자율적 감염확산 방지 조치는 충분히 가능하다는 종교계 의견을 수용해 ▲발열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 확인 ▲손 소독 ▲마스크착용 ▲간격유지 2미터 ▲집회 전후 시설소독 조항을 지키는 조건으로 행정명령을 유예하고 수칙 위반..
  • 대구시 13일 정례브리핑 신천지 행정조사
    대구시 “라이선스 재구매해 신천지 대구교회 PC 분석”
    대구시는 17일 정례브리핑에서 신천지 대구교회에 대한 행정조사 사항을 전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12일 행정조사 시 대구시가 보관 중인 컴퓨터의 49대를 분석하기 위해 신천지 교회 총회 본부에서 기한이 만료된 보안프로그램 라이선스를 재 구매하고 설치했다”며 “17일부터 경찰청 포렌식 전문가 17명과 중단된 행정조사를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재개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조사인원은 97명으로..
  • 서울시, 신천지 유관단체 HWPL 행정조사 실시
    서울시, 신천지 관련 단체 HWPL 행정조사 실시
    서울시는 신천지 관련 단체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을 16일 오후 1시부터 행정조사를 실시했다고 했다. 서울시는 “이번 행정조사는 사단법인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은 문화교류, 평화운동으로 위장한 실질적인 신천지 종교 활동인지를 밝혀낼 목적”이라며 “‘설립목적 외 사업수행 등 법인설립 허가 조건의 위반 여부’를 규명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민법 제 38조는 지방자치단체는 법인..
  • 박양우 장관
    문체부 “종교계에 자발적 사회적 거리두기 부탁”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16일 페이스북 계정에서 종교집회 관련해서 협조를 요청 했다. 문체부는 “지난달 28일 박양우 장관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종교계 대상 긴급 호소문을 발표한 것을 포함해 여러 차례 종교계를 직접 방문해 적극적인 협조 요청을 드렸다”고 했다. 이어 “이에 호응하여 영상 예배 실시 등을 자발적으로 협조하여 주신 여러 종교 단체와 지도자분들게 감사의 뜻을 전했..
  • 은혜의강교회
    은혜의강교회 김철웅 목사 “물의 일으켜 죄송”
    성남시 은혜의강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한 가운데,이 교회 김철웅 담임목사가 “한국교회와 사회 앞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김 목사는 교회가 속한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카이캄) 기관지인 크리스챤연합신문과 16일 인터뷰를 갖고 이 같이 밝혔다. 김 목사는 지난 13일 코로나19 검체채취 후 이천의료원으로 이송됐다. 현재까지 기침이나 발열 등이 나타나지 않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