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교연 등 KBS 허위 편파 방송 강력 규탄
    “비혼출산 미화 안돼… 어린이들에게 잘못된 생각 심어”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과 한국교회반동성애교단연합(대표 한익상 목사, 이하 한반교연)이 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소재 KBS IBC 본관 앞에서 KBS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두 단체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KBS는 인권이라는 이름으로 국민들의 성도덕을 문란케 하고 가정을 해체하며 비혼출산을 옹호하는 방송을 내보냄으로써..
  • 기독교반성폭력센터
    기독교반성폭력센터, 컨닝페이퍼 포스트 제작
    센터 측은 “본 센터에서는 센터의 활동을 지지하고 연대하는 서포터즈 1기 '센기반'이 지난 4개월간 함께 활동해왔다. 본 센터와 함께 성폭력 대응 메뉴얼 카드뉴스 제작, 여성주의 기도문 제작, 교회 내 성평등문화 설문 및 아카이빙 등 안전하고 평등한 교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고 했다...
  • 이철 기감 신임 감독회장
    이철 감독회장 “장애인 차별 극복하는 ‘장애선교주일’ 지키자”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이철 목사는 ‘우리는 모두 하나님 나라의 백성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장애인선교주일 목회서신을 7일 전했다. 이철 감독회장은 “한국교회는 매년 장애인의 날인 4월 20일 전후 주일을 ‘장애인선교주일’로 지키고 있다. 우리 사회의 약자인 장애인에 대한 주님의 사랑을 함께 나누기 위함”이라며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고귀한 존재임을 재확인하고, 장애인에..
  • 예장 통합 총회장 신정호 목사
    예장 통합 총회장 “‘자국민 학살’ 미얀마 군부에 분노”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통합(이하 예장 통합) 총회장 신정호 목사가 ‘미얀마 교회에 보내는 총회장 위로서신’을 최근 발표했다. 신 총회장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크신 은혜가 총회장님과 미얀마 교회, 교회의 형제자매들, 특별히 군부의 쿠데타에 용감하게 맞서고 있는 미얀마 국민들에게 함께하시기를 기원한다”..
  • 미목원 3월 북터뷰 박재필 교수
    제럴드 싯처 ‘하나님의 은혜’… “절망 직면했을 때 읽어야 할 책”
    박 교수는 “‘하나님의 뜻이란 무엇인가’ 한참 고민하고 답을 찾을 때 제법 두툼한 책이 내게 답을 줬다. 그 과정이 내 인생 전체를 깊이 들여다보는 계기가 됐다”며 “추천할 책의 저자인 제럴드 싯처에겐 아픈 역사가 있었다. 운전 중, 사랑하는 아내와 어린 딸 그리고 장모를 잃고 다른 자녀는 심각한 부상을 당하는 등 말로 형언할 수 없는 깊은 절망과 고통에 빠졌다. 나도 그런 비슷한 일을 겪었..
  • 청년사역네트워크, 세미나 21세와 바울의 결단
    청년사역네트워크, 16일 바울신학자 최순봉 교수 초청 강의
    청년사역네트워크(의장 김동영 목사, 이사장 김인환 목사)가 ‘2021 목회자 신학 세미나’를 오는 16일 서울 관악구 소재 명성교회(담임 김인환 목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21세기와 바울의 결단’이며 강사는 서울성경신학대학원대학교 최순봉 교수가 나선다. 신청은 이곳에서 하면 된다.(https://forms.gle/ihrcS4Rg1JUExGAJ6)..
  • 서울광장동성애퀴어행사반대서명운동
    “퀴어행사의 서울광장 개최 반대”… 온라인 서명운동 진행
    "서울동성애퀴어문화축제의 서울광장 개최를 반대하는 주된 이유는 가정과 사회의 건전한 성윤리를 해체하기 때문"이라며 "또한, 서울광장은 개인의 소유가 아니며, 시민들의 재산이므로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이곳에 나와서 건전한 문화 활동을 하는 공간이어야 한다"..
  • 심하보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총회 창립… 첫 총회장에 심하보 목사
    ‘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예장)’라는 이름의 신생 교단이 창립됐다. 6일 오후 서울시 은평구 소재 은평제일교회(담임 심하보 목사)에서 열린 이 교단 창립총회에서 심하보 목사가 첫 총회장으로 추대됐다. 심 목사 외 신임 임원진으로는 부총회장 조용호 목사 총무 노성수 목사 서기 민충만 목사 부서기 지동욱 목사 회록서기 제갈덕규 목사..
  • 안산 꿈의교회
    안산 꿈의교회, ‘지역주민의 쉼’ 위해 미술관 ‘더 갤러리’ 개관
    코로나19 펜데믹 장기화 속에 일부 예배당을 미술관의 공간으로 새로 단장해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한 교회가 최근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 소재 꿈의교회(담임목사 김학중)는 교회 본관 1층에 있던 예배공간을 ‘The Gallery’(이하 ‘더 갤러리’)로 리모델링한 뒤 올해 부활절을 앞두고 개관했다. 안산 꿈의교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지역 주민과 사회에 마음의 쉼을 제공하고자 ‘더 갤..
  • 전주시와 기독교연합회 업무협약
    전주시, 지역 교계와 공동방역체계 구축
    전주시(시장 김승수)는 관내 지역 교회들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공동방역체계를 구축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전주시와 전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추이엽, 이하 ‘기독교연합회’)는 이날 전주시장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거룩한빛광성교회 홍보영상
    거룩한빛광성교회, 부활절 감사헌금 전액 이웃에게 지원
    거룩한빛광성교회(담임 곽승현 목사)가 지난 4일 부활주일에 모인 교회 성도와 이웃들을 방문해 직접 지원토록 한 '2021 플로잉데이' 프로젝트를 이날 실시했다. 거룩한빛광성교회는 “2021 플로잉데이는 지난해 선한사마리아인 프로젝트의 연장으로 부활절 헌금 전액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성도와 이웃들에게 흘려보내는 사역”이라며 “부활절을 맞아 고통가운데 계신 우리의 이웃과 성도들에게 주님의 특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