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연제구 연산1동(동장 박순미)은 최근 수영로 교회 러브부산 위드하우스팀의 도움을 받아 저소득 홀로어르신 1가구의 집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부산 수영로교회, 저소득층 위해 집수리 지원
    부산시 연제구 연산1동(동장 박순미)은 최근 수영로교회(담임 이규현 목사) ‘러브부산 위드하우스팀’의 도움을 받아 저소득 홀로어르신 1가구의 집을 새롭게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동 행정복지센터는 주택 노후로 인한 곰팡이와 악취 등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홀로어르신 우 모씨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해운대구 소재 수영로교회 러브부산 위드하우스팀에 도움을 요청했다. 수영..
  •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 오픈감사예배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애인에게 자선이 아닌 기회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 목사)이 최근 경기 성남시 수정구 소재 굿윌스토어 밀알성남점(원장 박경호)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밀알복지재단은 “12번째 굿윌스토어인 밀알성남점은 총 297.5㎡(90평)의 규모로 설립됐다. 개인과 기업 등에서 기부해 준 의류와 잡화,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매장과 기증센터를 갖추고 있다”며 “장애인 근로자는 총 43명이다. 이들은 기부받은 물품을 분류·손질..
  • 이른비언약교회 어린이 모임
    “中 경찰, 이른비언약교회 성도와 청소년 체포했다 풀어줘”
    한국 순교자의 소리(대표 현숙폴리 목사, 이하 한국 VOM)가 “지난달 21일, 청두(Chengdu)시 원장구(Wenjiang District) 경찰 10여 명이 한 집에 들어가 ‘이른비언약교회(Early Rain Covenant Church)’ 성도 4명과 청소년 12명을 체포했다”며 “이들은 이른비언약교회가 그곳에서 운영하는 홈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하던 중이었다”고 했다...
  • 장신대 120주년 감사예배 및 기념행사
    “120년 동안 3만여 명 배출”… 장신대 개교 감사예배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 직무대행 김운용, 이하 장신대)가 개교 120주년 감사예배 및 기념행사를 11일 오전 교내 한경직기념예배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개교기념 감사예배, 2부 기념행사, 3부 120주년 기념 전시회 개관식 순서로 진행됐다. 총장 직무대행 김운용 교수의 인도로 진행된 1부 개교기념 감사예배에선..
  • 동두천시, 종교기관 주보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요청
    동두천시, 관내 교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동두천시는 최근 관내 교회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협의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최소 인원이 교회 여러 곳을 방문해, 기관 주보를 활용한 위기가구 발굴에 대한 안내와 동참을 요청했다. 이날 업무협의를 통해 해당 교회는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주보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문구를 넣기로 했다. 또한 일정기간 홍보하기로 공감대가 형성, 향후 어려..
  • 최육석 집사·채홍순 권사, 고신대학교에 학교발전기금 1백만 원 전달
    최육석 집사·채홍순 권사, 고신대학교에 1백만 원 전달
    최육석 집사 부부는 새벽기도를 마친 후 안민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전달하며 “하나님의 자녀들을 세워가는 일에 애쓰시는 우리 총장님과 교직원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며, 하나님의 대학인 고신대학교를 위해 쓰이길 바란다”며 기금을 기탁했다...
  • 제105회 기장 총회 1차 실행위원회
    기장, 아카데미하우스 임대하기로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장 이건희 목사, 이하 기장)가 서울 수유리 소재 아카데미하우스를 임대하기로 결정했다. 기장 총회는 최근 충북 청주 성동교회에서 제105회 총회 1차 임시 실행위원회(실행위)를 열고 아카데미하우스 임대를 위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관련 업무를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랑의교회 5월 9일 주일예배
    “온전한 가정 위해, 하나님의 때 기다리는 훈련 해야”
    오정현 목사(사랑의교회)가 9일 주일예배에서 ‘온전한 가정 회복’(창세기 27:5~45)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오 목사는 “본문에서 아버지 이삭은 에서를 축복하려고 한다. 하나님의 계획과는 정반대다. 순종의 대명사 이삭이 늙어서 영안과 분별력이 흐려진 것”이라며 “그래서 리브가는 계략을 통해 이삭으로 하여금 에서가 아닌 야곱을 축복하게 했다. 야곱에게 축복한 뒤 이삭은 벌벌 떨었다. 요한..
  • CSI BRIDGE 커피심방과 전도 돕기 프로젝트
    커피와 음악으로, 작은교회 심방·전도 돕는다
    CSI BRIDGE(대표 이길주 목사)가 작은교회를 돕기 위해 '우리교회 힘내라!'는 이름으로 커피심방과 전도지원에 나선다고 최근 밝혔다. CSI BRIDGE "교회의 심방을 돕는다. 그동안 보고 싶었던 성도분들이 사는 마을로 커피트럭이 찾아간다"며 "날짜와 시간, 장소를 성도들에게 공지해 '달려라커피'를 통해 커피 심방 하면, 성도들에게 정말 맛있는 고급 커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고 했다..
  • 제자광성교회 5월 9일 주일예배
    “우리는 과연 살았다고 말할 수 있는가?”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가 지난 10일 ‘죽은 자와 산자’(요한계시록 3:1-6)을 제목으로 설교했다. 박 목사는 “예수님의 모든 말은 참 되는데, 그 분이 ‘진실로’를 말씀하시는 구절이 있다면 정말 중요한 것이다. 예수 믿으면 영생을 얻은 자가 된다. 천국은 두 가지 단어로 정리할 수 있다”며 “이미 구원받은 것. 그리고 아직 천국에 안 간 것이다. 그래서 이미(Already)와 아직(Y..
  • [인터뷰] 김석우 전 통일부차관
    “북한인권 외면한 한반도 통일은 불가능”
    “유엔 헌장은 모든 인간이 ‘기본적 자유와 인권’을 누릴 수 있도록 보장한다고 명시했다. 기본적 자유의 핵심은 바로 표현의 자유에 있다. 여기엔 알권리도 포함돼 있다. 알권리를 가능케 하는 게 표현의 자유라면, 그것을 향유하도록 돕는 게 국제사회가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인간의 기본적 자유이자 인권이다. 더구나 북한은 대한민국 헌법상 우리 영토의 일부다. 북한 주민을 상대로 우리 영토인 북한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