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키우는 많은 크리스천 가정들의 로망인 ‘가정 예배’를 실제로 꾸준히 실행하게 도와줄 가이드북이 나왔다. 바로 ‘구속사의 관점’에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핵심 본문을 함께 탐험해 가는 《우리 가족 성경 탐험》이다.
“올해는 꼭 가정 예배를 시작하리라!” 좋은 의도로 시작한 가정 예배, 왜 작심삼일이 되기 일쑤일까? 보통 목표를 너무 이상적으로 높이 잡아서 가정 예배를 작은 교회 예배로 만들려고 하다 보니, 준비와 실행에 시간과 품이 너무 많이 들어 점점 부담이 커진다.
또 일관된 계획이 없어서, 성경 읽기가 삐거덕거리고 목표를 잃는다. 마지막으로, 성경을 읽기만 하고 묵상한 내용이나 해석이나 적용 사항을 서로 나누지 않아서 가정 예배에서 은혜를 받지 못한다. 이 책은 이러한 점들을 보완했다. 목표가 현실적이고, 계획과 방향이 분명하며, 성경 말씀과 기도로 가족 안에 활발한 대화와 소통을 일으키는, 이 시대를 위한 가정 예배서다.
이 책의 하루 치 목표가 현실적이고 전체적인 계획과 방향이 일관되고 분명하다. 또한, 자녀의 눈높이에 맞춰 짧고 재미있게 진행되어 임팩트있게 진리를 전할 수 있다.
책의 제목이 ‘우리 가족 성경 탐험’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예배하는 우리 집! 부모와 자녀가 함께 떠나는 복음 탐험! 가정 예배를 ‘탐험’으로 만들라. 아이들은 탐험하기를 좋아하니까 성경 읽기를 마치 탐험가가 미지의 세계를 보는 것처럼 만들라. 하루 치 분량은 그날의 성경 본문 읽기, 본문과 관련한 두 가지 질문 묻고 답하기, 꼭 기억해야 할 그날의 메시지 읽기, 그날의 성경 본문 내용으로 기도하기로 구성되어 있다.
일 년 52주 동안 구속사적 관점에서 성경 전체의 큰 그림 속으로 들어가서, 신구약 성경 탐험이 곧 예수님을 탐험하는 것임을 몸소 경험하게 된다. 이 책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예수를 중심으로 성경을 읽는 법을 익히고, 세상을 분별하는 성경적 가치관을 갖는 시간을 가지며 온 가족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예배자로 서는 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글
《우리 가족 성경 탐험》은 가족끼리 서로 대화를 나누도록 이끌어 준다. 성경 본문과 관련해 질문을 던지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자녀에게 성경을 가르치고 싶은 이들 가운데 ‘건전하면서도 단순한’ 안내서를 찾고 있었다면, 바로 이 책이다. - 도널드 휘트니 (남침례교 신학교, 성경적 영성 부교수, 신학교 수석부학장)
데이비드 머리는 가정 예배를 쉽고 즐겁게 만들었다. 강력히 추천한다. 가족과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 안에서 매일 함께하는 일 년을 보내게 될 것이다. - 조엘 R. 비키 (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조직신학 교수)
많은 그리스도인 부모가 가정 예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좋을지 몰라 어려워한다. 우리 부부도 그랬다. 이 책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썼을 뿐만 아니라 성인인 우리 부부도 배울 것이 참 많다. 아이와 부모에게 모두 유익한 이 가이드북을 강력히 추천한다! - 커트니 라이식 (Glory in the Ordinary(일상 속의 영광) 저자)
많은 그리스도인 부모들이 갖고 있는 현실적인 질문이 있다. “어떻게 하면 가정 예배를 꾸준히 잘 드릴 수 있을까?” 이 책은 신학과 생활을 아름답고 조화롭게 연결시켜 우리의 가정이 성장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도록 인도한다. - J. 라이언 리스터 (웨스턴신학교(Western Seminary) 신학과 부교수)
이 책은 가정 예배를 간단하게, 그래서 짧은 시간에 끝낼 수 있게 하면서도 깊이 있게 드리도록 돕는다. 부모와 자녀 모두에게 매우 현실적이고, 두 세대가 다 공감할 수 있어 좋다. 또한, 부모가 말씀 속으로 자녀를 이끌어 자녀가 성경을 능동적으로 읽고 성경에 응답하도록 돕는다. 우리 집에서도 어서 해 봐야지! - 윈프리 브리즐리 (가스펠코얼리션(TGC) 기고자)
저자소개
데이비드 머리 (David Murray)<지은이> - 스코틀랜드에서 12년 동안 사역하다 2007년부터 미국 청교도 개혁신학교(Puritan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에서 구약학과 실천신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미시간주에 있는 그랜드래피즈 프리 리폼드 교회(Grand Rapids Free Reformed Church)의 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또한, 전문 카운슬러이자 강연가이며, 『구약 속 예수』(Jesus on Every Page, 생명의 말씀사 역간)를 비롯해 『크리스천도 우울증에 걸린다』(Christians Get Depressed Too) 등을 저술했다.
스카티 리프스나이더 (Scotty Reifsnyder)<그림> - 미국 웨스트체스터대학교(West Chester University, 펜실베이니아주 소재)에서 미술 및 디자인을 가르치는 교수다. 템플대학교(Temple University)에서 미술 석사 학위(MFA)를 받았고, 헤드케이스디자인(디자인 스튜디오), 크로니클북스(출판사), 디즈니/픽사를 비롯해 , <타임 매거진>, <뉴욕 타임스>, <월스트리트 저널> 등 유수의 언론사에서 일러스트 및 디자인 일을 했다.
우리 가족 성경 탐험 ㅣ 데이비드 머리 (지은이),스카티 리프스나이더 (그림) ㅣ 두란노 ㅣ 435쪽 ㅣ 22,000원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