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버전
유버전 앱. ©라이프닷처치

성경 관련 팟캐스트가 뉴스와 해설 등 다른 주류 팟캐스트를 제치고 애플 팟캐스트 목록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4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더 바이블 인 어 이어’(The Bible in a Year with Fr. Mike Schmitz)는 가톨릭 그룹인 어센션 프리젠트(Ascension Presents)가 운영하는 성경공부 팟캐스트로 미국에서 1위에 올랐으며 올해 초 애플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팟캐스트가 되었다고 한다.

이 팟캐스트는 인기 정치 해설가인 벤 샤피로(Ben Shapiro)가 진행하는 뉴욕타임즈의 팟캐스트인 ‘더 데일리’(The Daily)와 조 로건의 팟캐스트인 ‘The Joe Rogan Experience’를 제쳤다.

해당 팟캐스트 진행자 마이크 슈미츠 수도사는 미네소타 주 덜루스 교구에서 청년 사역을 맡고 있는 유명한 가톨릭 신부로 알려졌다. 25분 분량의 팟캐스트는 진행자가 성경을 읽어주고 해당되는 내용의 신학적, 역사적 맥락을 공유한다.

이 팟캐스트는 지난 2020년 3개의 에피소드로 시작되었지만 공식적으로는 2021년에 시작되었다. 애플 사용자는 이미 창세기의 처음 몇 장과 욥, 잠언, 시편 등의 일부 구절을 탐색했다.

한편, D-Group(제자도 그룹)이 운영하는 또 다른 성경 기반 팟캐스트도 가장 인기있는 팟캐스트 목록에서 33위에 올랐다. ‘성경 개요’(The Bible Recap)라는 제목의 이 방송은 주로 성경 본문 자체를 읽는 것이 아니라 성경 요약으로 구성된다. 분량은 6분이다.

내셔널 리뷰 기자인 알렉산더 드생티스는 성경 팟캐스트를 청취하는 이유에 대해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뉴스보다 더 많은 것을 갈망하고 있다. 고통과 혼란 속에서 평화와 안정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의미 있고 영혼을 채우는 실재를 추구한다”라고 분석했다.

지난 2020년 유버전 성경 애플리케이션 검색량은 80% 증가해 거의 6억에 달했다.

유버전 앱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사야 41장 10절(“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 지난해 가장 즐겨찾는 구절이자 가장 많이 공유된 구절이었다고 한다.

유버전 앱은 약 436억 장이 읽혔으며 오디오 성경 75억 장이 재생되어 “앱 역사상 가장 높은 수준의 전 세계적인 성경 참여를 보였다”고 밝혔다.

성경 읽기와 신앙 기반 팟캐스트 청취의 증가는 세계의 불확실성과 관련이 있다고 CP는 전했다.

유버전 설립자인 바비 그룬왈드는 “많은 사람들이 엄청난 손실, 외로움, 두려움에 직면한 어려운 한 해였다. 2020년은 많은 사람들이 잊고 싶다고 말하는 해이지만, 우리는 하나님께서 성경 앱을 사용하여 답을 찾는 많은 사람들을 어떻게 도와주셨는지 기억하는 해로 본다. 모든 고난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계속해서 하나님을 찾고 힘과 평화와 희망을 위해 성경을 찾고 있다”라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