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킹덤뮤직
히스킹덤뮤직이 발매한 첫 앨범 ‘임마누엘’의 표지 ©히스킹덤뮤직 제공

‘같이걸어가기’의 염평안 씨와 요게벳의 노래 조찬미, 임성규 씨가 ‘오벧’과 ‘준하와 나’와 함께 모여 만든 CCM 레이블 히스킹덤뮤직이 첫 번째 앨범 ‘임마누엘’을 최근 출시했다. 염평안 씨를 서면으로 만나 히스킹덤뮤직에 대한 소식과 앨범 소개 등에 대해 들어봤다.

-히스킹덤뮤직에서 첫 번째 앨범을 출시하셨는데요. 히스킹덤뮤직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같이걸어가기(염평안, 조찬미, 임성규), 오벧(정상원, 김은주), 준하와 나(박종현 김준하), 이렇게 세 아티스트가 모여 만든 CCM LABEL입니다. 정식 회사는 아니고 함께 음악 작업과 공연을 하며 도움을 주고 받는 크루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히스킹덤뮤직을 결성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네요.

“2015년 ‘같이걸어가기’ 콘서트 세션으로 준하와 나(박종현,김준하)를 먼저 만났고, 2018년에는 오벧(김은주,정상원)을 만났습니다. 공연 세션으로 만났지만, 연주하고 노래하는 친구들이라서 자연스럽게 음악과 삶을 나누면서 가까워졌고, 이들과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가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히즈킹덤뮤직’을 해볼 것을 권유했습니다.”

-직장을 그만두신 이유는요? 그런 결정하기가 쉽지 않으셨을 텐데요.

“교사생활을 하다가 지난 5년간 사역을 병행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제 삶에 허락하신 일이라 여기며 둘 모두 충실히 해보려고 노력했는데요. 바빠지기 시작하면서 여러모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기도 가운데 결정했고, 아내와 가족들이 지지해줘서 이 일을 전념하기로 했습니다. “

-히스킹덤뮤직의 앞으로의 기도제목은요? 함께하는 멤버들과는 자주 만나나요? 연습을 목적으로 만나시나요?

“저희가 함께 하려는 이유는 무언가 대단한 일을 이루려는 것이 아니라 지금 맡겨진 사명과 찬양사역의 길을 가는 데 있어서 서로 붙들어주고 격려해주기 위한 목적이 큽니다. 세 팀 모두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찬양사역의 길을 잘 걸어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를 위해 기도하고 있고요. 최근에는 앨범 녹음을 위해 자주 왕래하곤 했네요. 특별한 일 없어도 종종 만나서 삶을 나누고 하는 편입니다.”

히스킹덤뮤직
히스킹덤뮤직의 같이걸어가기(염평안, 조찬미, 임성규), 오벧(정상원, 김은주), 준하와 나(박종현 김준하)가 발매한 첫 앨범 ‘임마누엘’의 표지

-‘임마누엘’은 크리스마스 찬송가를 녹음하셨는데요. 선곡하고 편곡할 때 주안점을 둔 부분은요? 힘들고 외롭고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는 분들을 위해서 곡 소개 부탁 드립니다.

“이번 앨범에는 총 다섯 곡을 수록했는데요. 창작곡인 ‘임마누엘(Prod. By 염평안)’을 제외하고는 4곡 모두 찬송가입니다. 모두가 알고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찬송가를 선택했고요. 각 아티스트에 맞는 곡을 선곡하고 편곡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준하와 나’의 연주력과 편곡이 돋보이는 ‘그 맑고 환한 밤중에’, 이전에는 잘 들을 수 없었던, 경쾌한 편곡으로 재탄생 된 ‘고요한 밤 거룩한 밤(조찬미)’, 피아노와 보컬로만 이루어진 아름다운 코러스가 매력적인 ‘저 들 밖에 한밤중에(임성규&조찬미)’, 영화 OST 같은 웅장하고도 깊은 음악으로 담은 ‘곧 오소서 임마누엘(오벧)’, 모두가 함께 부른 창작곡 ‘임마누엘(김은주,정상원 사, 김은주 곡)’ 이렇게 다양한 음악을 담았습니다.”

-국내 CCM 발전을 위해서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찬양사역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어떤 게 있으신가요?

“양질의 음원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에 대한 수요가 없다면 계속해서 좋은 컨텐츠(음악)을 만드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CCM 시장이 그런 상황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좋은 찬양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지만, CCM 시장은 점점 위축되고 있습니다. 기독교 인구는 전체 인구의 1/5~6이라고 하지만 CCM 장르는 일반 음악 시장의 1/100 정도라고 말하곤 하는데요.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 듣지 않는다는 거죠. 찬양이 소개될 수 있는 여러 통로가 필요하고 무엇보다 찬양이 크리스천들의 삶에 필요한 좋은 자양분이 되는 풍토가 다시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히스킹덤뮤직 #염평안 #같이걸어가기 #조찬미 #임성규 #오벧 #정상원 #김은주 #준하와나 #박종현 #김준하 #임마누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