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믿지 않는 친구와 나누는 5가지 성경구절’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하나님을 믿지 않는 친구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것은 그리스도께서 직접 방법을 보여주셨기 때문이다. 우리가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하는 주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학개 2장 7절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한다.
“... 모든 민족의 소망 ...”
종교적 가르침보다 진실하고 편견없는 그리스도에 대한 표현은 모든 사람들을 그 분께로 이끌 것이다. 그분은 매우 매우 바람직하신 분이며 그분의 지상 사역 동안 그분을 따랐던 수많은 사람들이 그 증거이다.
즉, 성경에는 믿지 않는 친구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생명과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한 지혜를 담고 있으며, 그 분에게 다가가는 모든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가르침, 경고, 위로, 격려로 가득 찬 보물 창고와 같다. 또한 그분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사랑의 초대로 가득 차 있다.
믿지 않는 친구들에게 나눌 수 있는 성경 구절들이 있다. 이 모든 것들을 친구들과 공유한다면 그 분께 가까이 이끌 수 있을 것이다.
1. 요한복음 10:9-10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2. 로마서 6:23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
3. 예레미야 29 : 11-13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을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4. 전도서 12 : 13-14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명령들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모든 사람의 본분이니라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모든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심판하시리라”
5. 요한복음 3 : 16-18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의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 벌써 심판을 받은 것이니라”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