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처(처장 이준서)는 지난달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성결대학교 재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방학생활 해외취업편-전·현직자 직무편” 온라인 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20일 세일즈, 21일 마케팅, 22일 유통물류, 23일 IT, 24일 항공서비스로 구성됐다. 해당 강의는 다양한 국가에서 직무 경험이 있는 전·현직자가 직접 겪은 생생한 해외취업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학생들의 호응도가 특히 높았다. 또한 학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하여 줌을 통한 실시간 강의와, 강의 녹화본을 사이버캠퍼스를 통해 제공하는 방식으로 본인의 일정에 따라 수강이 가능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실시간으로 진행된 특강에서는 세일즈 30명, 마케팅 34명, 유통물류 30명, IT 29명, 항공 24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사이버캠퍼스를 통해 제공되는 강의 역시 60여명의 학생들이 수강신청을 하는 등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준서 대학일자리개발처장은 “해외근무 경험이 있는 전·현직자의 조언은 해외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있어 가장 좋은 네비게이션이 될 것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관심 있는 직무분야에서 필요한 역량과 함께 현실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