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처치리더스닷컴'에는 '2020년 사순절 금식을 위한 10가지 창의적인 방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다음은 그 주요 내용이다.
1. 미디어 사용에 제한을 설정하라.
영화나 텔레비전 시청을 완전히 또는 하루 중 특정 시간 동안 포기할 수 있다. 오후 8시 이후에는 영화나 텔레비전 시청을 금하거나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앱을 포기할 수 있다. 그 시간에 기도하고 말씀을 공부하는 시간으로 대체할 수 있다.
2. 일찍 일어나서 주님과의 시간을 보낸다.
이것이 이미 습관이 아니라면 잠자는 시간을 포기하라. 스누즈 버튼(아침에 잠이 깬 뒤 조금 더 자기 위해 누르는 라디오의 타이머 버튼)을 누르지 말라.
3. 소유물을 버리라.
하루에 3개 (또는 원하는 수의) 항목을 기부하여 집을 정리하라. 외식 할 때는 좀 더 많은 팁을 남겨 두라.
4. 하루에 세 가지 칭찬을 하라.
다른 사람을 칭찬한다는 생각과 함께, 사순절 동안 매일 다른 사람에게 용기를 주는 메모를 하도록 권유한다면 어떨까? 아니면 그들에게 당신이 고맙다고 생각하는 것을 알려주라.
5. 욕을 하는 것이 습관이라면 욕설을 포기한다.
욕을 하지 않기로 결심하고 실수할 때마다 벌금을 문다. 그런 다음 그 돈을 교회에 헌금하라.
6.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을 포기한다.
일회용 물병이나 플리스틱 제푸을 구매하는 것을 내려놓는다. 방을 나갈 때 조명을 끄는 것과 같이 환경을 돕기 위한 변화될 수 있는 습관이 있는가?
7. 불필요한 지출을 포기한다.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을 포기하는 것도 생각해보라. 다른 방법은 온라인 쇼핑이나 신용카드 사용을 포기하는 것이다.
8. 사순절 동안 매일 침묵 할 특정 시간을 선택한다.
하루에 단 10분이라도 바쁘고 시끄러운 현대 문화에서 귀중한 관행이 될 수 있다.
9. 악의는 없지만 큰 소리로 말하는 경향이 있는가? 아니면 다른 사람들이 말을 마치기 전 방해하는 습관이 있는가? 아니면 운전 중에 속도를내는 경향이 있는가? 그런 분야에서 도전해보라.
10. 사순절 동안 주님을 섬기기 위해 포기할 수 있는 '축제'와 같은 것이 있는가? 어떤 여성은 음악이 그녀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인식하고 조용한 시간을 갖고 팟캐스트 청취를 위해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