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르면 지난 1월 30일 캘리포니아 리버사이드에서 열린 IMB 이사회 전체회의에서 폴 치트우드(Paul Chitwood) IMB 대표는 교육 컨설턴트와 법의학 상담사인 소머 노왁(Somer Nowak)을 ‘성적 학대 예방 행정관’으로 선정했다고 버지니아 주 리치몬드에서 발표했다.
노왁은 CP와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처음으로 ‘성적 학대 예방 행정관’이라는 걸 알게 되었고 IMB의 성적 학대 관련 문제를 위해 치열히 싸우고 싶다고 밝혔다.
노왁은 현재 자신의 일과 관련된 직원들을 만나고 IMB의 성적 학대 혐의 처리 방법에 대한 이전의 권고 사항을 검토하기 위해 행정관으로서의 첫 주를 보내고 있다며 "저는 항상 아이들과 가족들의 안전과 행복에 대해 열정적이었고, 이 자리는 그렇게 할 수 있는 기회일 뿐만 아니라 회사 사람들에게 봉사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노왁은 이전에 체로키 카운티 교육 위원회에서 고문으로, 앨라배마 주 중앙에 위치한 체로키 카운티의 아동 옹호를 위한 교육 컨설턴트로 일했다고 한다.
또한 IMB는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 본사를 둔 외부 기업 그레이 플랜트 무티(Gray Plant Mooty, GPM)를 고용해 개선해야 할 분야와 기준에 대해 검토를 이행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지난 5월 발표된 조사에서 GPM은 일부 개선 사항에도 불구하고 "IMB의 과거 사례 처리와 관련하여 많은 중요한 우려 사항을 확인했다"고 결론 내렸다.
GPM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된 사항에도 불구하고 IMB의 현재 정책과 절차는 현대적인 모범 사례 기준에 미치지 못 한다"라고 말했다.
그러한 우려를 염두에 두고, GPM은 IMB의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부서는 아동 학대 및 성희롱(폭행 포함)의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아동 안전에 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전문가와의 정기적인 교육, 그리고 범죄 정보 접근법에 의해 크게 개선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노왁이 생각하는 가장 큰 도전 중 하나가 무엇이냐는 CP의 질문에 노왁은 대형 선교 단체의 모든 직원들이 이 문제에 대해 교육 받도록 하는 것이라고 답하며 "우리 회사의 가장 큰 과제는 이러한 주제에 대해 잘 훈련되고 교육을 받도록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 과제에 전념하고 있으며 안전과 보안 분야에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