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커스워십은 “예배팀을 단단히 세워가는 것에 관심이 있고, 마커스워십이 풀어가는 방법과 고민이 궁금했던 분들을 위해 예배인도, 보컬, 악기, 음향, 그리고 실질적인 예배의 진행 등에 대해 알차게 준비했다”고 전했다.
강의는 전체 강의와 파트별 강의로 나뉜다. 첫번째 전체 강의는 예배인도자 심종호가 나서 예배자의 마인드, 개념, 사역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강연한다.
두 번째 전체강의는 임선호 프로듀서가 예배팀 리빌딩으로서 예배팀의 음악적 표현과 구성, 악기별 예배 안에서의 음악적 역할에 대한 실질적인 강의를 진행한다.
사전신청자 중 총 3팀을 선정해, 당일 참가자들 앞에서 임 프로듀서가 진단하며 함께 예배음악을 구성하는 실질적인 방법을 배우는 시간도 있다.
파트별 강의시간에는 전체 예배를 함께 그리기 위한 예배팀 각 파트의 실질적인 기술과 노하우를 전해준다. 예배인도는 심종호, 보컬에 소진영, 피아노 정지영, 신디사이저 이민영, 일렉기타 임선호, 베이스기타 곽노연, 드럼 김현성, 음향은 박유기가 맡아서 진행한다.
오전 8시반부터 등록을 시작하고 9시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9시 20분부터 전체강의가 시작된다. 파트강의는 오전 10시 50분부터다. 점심식사 이후 오후 1시부터는 두번째 파트강의가 있고 2시부터 음향셋팅에 배운 후 리허설도 참관해서 볼 수 있다. 3시에 예배팀 리빌딩강의가 있고 4시 20분부터 마커스워십과 함께 예배하는 시간을 갖는다. 5시50분에 컨퍼런스의 모든 일정이 종료된다.
사전등록은 1월 10일 금요일부터 2월 3일 월요일까지며 2월 4일부터는 현장등록으로 대기하게 된다. 사전등록인원에 따라 현장등록은 사전에 마감될 수 있다. 전화문의는 010-4054-0421.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