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저의 즐거움을 주님으로부터 찾습니다. 제 마음의 소원을 들어주옵소서. 하나님을 기뻐합니다. 주님 앞에 저의 앞날을 맡기고 주님만 믿습니다. 친히 인도하여 주옵소서. 그리스도를 섬기어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고 사람에게도 인정을 받기 원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여 행복하기 원합니다. 하나님을 만나 죄 사함을 얻고 싶습니다. 자유를 주옵소서.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경건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서로 화평을 도모하고 덕을 세우는 일에 힘쓰게 하옵소서. 주 하나님만 섬깁니다. 주님을 위해서 매일 저의 십자가를 집니다. 언제나 자기를 방어하고 사소한 일에도 지려하지 않는 저에게 살 길을 보여 주옵소서. 저의 질병을 치유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을 입어 하나님을 만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잘 섬기게 하시어 저의 소원을 들어주옵소서. 건강한 삶을 살면서 행복을 전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제가 기도할 때에 저의 기도를 들어 주옵소서. 하나님을 경외합니다. 저에게 복음을 주시고, 복음을 전하는 사람을 주시고, 사람을 연결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하옵소서. 말씀을 들어 믿음이 생기고, 믿음이 있어 하나님의 말씀을 실행하게 하옵소서.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언약하신 말씀을 지켜 행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잘 지켜 행하여 모든 일이 형통하게 하옵소서. "주의 말씀은 줄기차게 퍼져 나가고 점점 더 세력을 떨쳤다."(행19:20)
눈은 몸의 등불입니다. 저의 눈을 성하게 하시어 저의 온 몸이 밝게 하여 주옵소서. 제 속에 있는 빛이 밝히셔서 주님의 사랑을 알게 하옵소서. 주 하나님이 명하신 그 길만 따라가게 하옵소서. "길 되신 우리 구세주 늘 인도하시네." 주님께서 주신 이 땅에서 풍성한 복을 얻고 오래 사는 복을 주옵소서. 저의 얼굴이 신뢰와 진실을 보여주게 하옵소서. 밝은 얼굴로 사람을 기쁘게 하고 싶습니다. 좋은 소식으로 사람을 치료하게 하옵소서. 다른 사람을 잘 보살펴 주어 복을 받게 하옵소서. 어려운 사람과 함께 나누게 하옵소서. 덕을 끼치는 말을 하게 하옵소서. 깨끗한 마음을 갖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믿음으로 행복을 얻게 하옵소서. 말씀을 듣고 실천하여 복을 받게 하옵소서.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536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