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인조잉 프레이어(Enjoying Prayer)의 저자이자 '기도 운동가'인 케빈 세너패티라튼(Kevin Senapatiratne)은 <카리스마뉴스>에 게재한 칼럼 '당신의 기도의 삶에 불을 붙일 수 있는 5가지 방법'(5 Ways to Put Some Spark in Your Prayer Life)을 통해 기도 초보자들을 위해 '기도의 삶을 생활화할 수 있는 효과적인 5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케빈은 "주로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년들에게 기도 생활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는데 한 여학생이 기도 생활을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질문을 해 왔다"며 "이에 미래에 기도 생활을 시작할 이들을 위해 5가지를 조언 한다"고 밝혔다.
당신의 기도 생활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다음 5가지 조언을 따라 시작해 보라.
1. 매일 기도하라
케빈은 "매일 짧은 시간 기도하거나 길게 한 주에 한번 씩 기도하라고 질문한 학생에게 답했다"면서 " 내 경험에 비추어 봤을 때 매일 기도하는 것이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 5일 동안 매일 기도하고, 주말에 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존 맥스웰은 "당신의 성공 비결은 하루의 목표를 무엇으로 결정하는 지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2. 스스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시간보다 더 짧게 시간을 설정하고 시작하라
케빈은 "많은 사람들이 달성 할 수 없는 너무 높은 목표를 설정하기 때문에 기도 생활을 포기 한다"며 "하루 10분부터 시작해서, 점점 시간을 늘려가라"고 조언했다.
3. 성경을 읽고 성경으로 기도하려고 해보라
케빈은 "기도를 시작할 때 성경을 읽어라. 그리고 성경으로 기도하려고 하라. 아직 성경 읽기 플랜이 없다면 예수의 이야기(사복음서)부터 읽어보라"며 "예수께 예수의 이야기로 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4. 감사의 기도를 하라
케빈은 "성경으로 기도하는 것과 더불어, 감사의 기도는 당신의 기도에 생명력을 불어 넣을 것"이며 "삶에 대한 나의 시각에 변화가 일어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제목을 적는 일기를 쓸 것을 권면했다.
5. 당신의 기도 생활에 책임감을 불어 넣으라
케빈은 "성경은 우리 혼자 기도생활을 하도록 지어지지 않았다"면서 "기도에 대한 당신의 결단을 다른 이와 나누는 것은 당신을 기도의 사람으로 만들어 줄 수 있으며, 또 이것은 당신에게 강력한 힘이 되어 줄 것이다. 당신의 결단을 소셜 미디어에 나누어도 좋다"고 조언했다.
케빈은 "이 5가지를 한 달 동안 시도해보라. 잘 된 것과 잘 되지 못한 것을 점검하라. 잘못한 것에 대해 자책하지 말고, 다음 달에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기 바란다"면서 "기도 생활은 당신의 삶 속에서 가장 큰 기쁨 중 하나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