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장소피아 기자] 텍사스주 댈러스에 있는 대형교회인 퍼스트 뱁티스트 처치(Baptist Church)의 담임 목사 로버트 제프리스(Robert Jeffress) 목사는 최근 새 책 "모든 길이 천국으로 인도하는 길이 아니다"(Not All Roads Lead to Heaven)을 출간했다.
"예수 그리스도 외에 하나님께 이르는 다른 길은 없는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을 믿는 것과 다른 종교는 무슨 차이가 있는가? 다른 종교 역시 구원에 이르는 길일 수 있다. 기독교 외 다른 종교를 용인하는 것이 정말 해로운 일인가?"
제프리스 목사는 이 책을 통하여 '오직 예수'라는, 예수 그리스도가 사람들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유일한 길이라는 '그리스도의 유일성, 배타성에 대해 반대'하는 이들이 공통적으로 던지는 질문들 가운데 5가지에 대해 답하고 있다.
1. 기독교가 다른 종교와 무슨 차이가 있는가?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자가 적음이라"(마7:13-14)
제프리스 목사는 "예수께서 천국으로 인도하는 길은 '좁고 협착하다"고 분명하게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도마가 이르되 주여 주께서 어디로 가시는지 우리가 알지 못하거늘 그 길을 어찌 알겠사옵나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5-6)
제프리스 목사는 "예수께서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다고 하셨으며 다른 길은 멸망으로 인도하는 길이라고 분명히 선언하셨다"고 강조했다.
제프리스 목사는 "전 세계 모든 종교의 가르침의 핵심은 '하나님과 어떻게 하면 올바른 관계를 맺느냐'에 대한 답"이라며 다른 종교들은 규율을 지키고 끝없는 종교 의식에서 그 답을 찾고자한다. 그러나 기독교는 '오직 하나님의 은총으로(By God's grace)' 가능하다고 가르친다"고 말했다.
제프리스 목사는 "다른 종교는 '내가 열심히 노력해서, 내가 규칙을 잘 지켜서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성 맺겠다"고 말하는 율법적 종교이다. 반면에, 기독교는 '오직 은혜로만' 은총의 종교다"라고 밝혔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엡2:8-9)
2.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도 다 지옥 가나?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가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려졌나니 그러므로 그들이 핑계하지 못할지니라"(롬1:20)
제프리스 목사는 "누구에게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가지고 있다"며 로마서1장20장을 인용하여 " 누구나 이 세상을 창조하신 보이지 않는 분이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제프리스 목사는 이어 "하나님을 알기를 갈망하는 자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당신을 계시하신다"며 사도행전 8장의 에디오피아 내시와 사도행전 10장 로마 백부장 고넬료를 언급했다.
제프리스 목사는 "하나님은 한 영혼이라도 더 구원하시고자 하신다. 예수께서 누가복음15장에 '잃어버린 한 마리 양의 비유'를 말씀하셨다. 탕자의 비유를 통해 하나님께서 멸망시키지 않고 구원코자 하는 하나님의 열망을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3:16)
3.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전 죽은 아이들도 지옥에 가는가?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롬5:12)
제프리스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유일한 구원의 길이라고 하면, 유아들, 어린이들, 그리고 그리스를 믿을 능력이 없는 어린 아이 같은 이들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궁금해할 것"이라면서 "책에서 한 장에 걸쳐서 이 질문에 대해 다루고 있다"고 말했다.
제프리스 목사는 "자신의 능력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능력이 없는 이들은 나와 당신이 천국에 환영받듯이 그들도 환영받을 것이라는 결론에 이르게 했다"면서 "그것은 바로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한 것"이라고 말했다.
제프리스 목사는 "우리가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고 천국에 들어가듯이, 어린아이들도 은혜로 천국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4. 어떻게 타종교를 믿는 수많은 사람들의 종교적 신념이 다 잘못되었을 수 있는가?
제프리스 목사는 "70억의 인구 중에 25%만이 기독교인으로 분류된다. 그리고 현재 기독교인의 수치는 훨씬 더 줄어들고 있다. 이 말은 50억 인구는 '오직 예수'로부터 구원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고 이들은 지옥으로 간다는 것을 뜻한다"고 말했다.
제프리스 목사는 "많은 사람들은 '다수는 대게 옳고 소수는 옳지 않다'라는 격언을 종종 인용한다.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을 보면 오히려 구원의 길에 이르는 것은 그 반대다.
제프리스 목사는 이에 대해 "이 땅에 살았던 사람들 중에서 아주 소수의 사람들만이 천국에 들어갈 것이라는 것은 예수께서 마태복음 7장 13-14절에서 확증하신 것"이라면서 "모두, 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죽은 후에 천국에 들어간다면, 예수께서는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소수의 사람들만이 천국으로 들어간다고 하셨던 것은 실언"이라고 말했다.
이어 "예수께서 혹시 이것에 대해 실수하셔서 잘못 발언을 하셨다면, 그가 말씀하셨던 다른 여러 문제들에 대해서도 잘못 말씀하셨다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천국의 백성들이 실제로 작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의 진리라는 것을 확증해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5. 어떻게 사랑의 하나님께서 단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았다는 이유로 사람들을 지옥에 보낼 수 있는가?
제프리스 목사는 "사랑은 하나님의 속성 중 하나이지, 유일한 그분의 속성은 아니다"면서 "하나님은 또한 거룩하시고 공평하신 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의 창조주가 우리와 관계를 맺고 교제하기를 원하신다는 것을 의미한다"면서 " 반면에 다른 성품이신 하나님의 거룩은 그분이 우리와 교제하는 것을 막으며, 우리를 향해 그분의 진노가 쏟아지게 한다"고 덧붙였다.
"주께서는 눈이 정결하시므로 악을 차마 보지 못하시며 패역을 차마 보지 못하시거늘 어찌하여 거짓된 자들을 방관하시며 악인이 자기보다 의로운 사람을 삼키는데도 잠잠하시나이까"(합1:13)
제프리스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사랑과 하나님의 거룩의 교차점을 상징한다"면서 "우리와 화목하기 위해 당신의 아들을 기꺼이 희생하신 하나님은 우리를 향한 그의 사랑을 보여주시고 확증하셨다"면서 로마서 5장 8절을 인용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롬 5:8)
제프리스 목사는 "이는 하나님께서 인간과 화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열어주셨으며,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과 화해할 수 없다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의미한다"고 말했다.
제프리스 목사는 "'사랑의 하나님이 단순히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다고 믿지 않는 자들을 지옥으로 보내는가'라고 질문하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성품에 무지한 것 일 뿐 아니라 믿지 않는 자들의 심각한 오해"라고 말했다.
이어 제프리스 목사는 "믿지 않는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이란 하나님의 선물을 그들은 무시하는 것이며 관계를 맺고 싶어 하는 하나님의 마음을 묵살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하물며 하나님의 아들을 짓밟고 자기를 거룩하게 한 언약의 피를 부정한 것으로 여기고 은혜의 성령을 욕되게 하는 자가 당연히 받을 형벌은 얼마나 더 무겁겠느냐 너희는 생각하라"(히10:29)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