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인간의 삶을 기록한 것이다. 그러므로 반복되는 내용이 많다. 기독교는 2천 년의 시간을 통해서 우리에게로 전해졌다. 살펴보면 상황은 달라도 진행되는 내용이 거의 비슷하게 반복되는 것을 본다. 등장인물의 역할도, 일어나는 결과도 그렇다. 이 책을 읽어 보라. 교회사의 어느 시대와 우리가 비슷한지 비교해 보라. 그리고 그 결과도 살펴보라. 그렇다면 어떻게 믿어야 할지 확실한 대답이 나올 것이다" - 프롤로그 -
무너진 시대를 탓하기 보다는 신앙의 힘으로 뛰어넘은 영적 거장들의 삶과 신앙을 통해 오늘날 우리의 삶을 반추해 보는 책이 출간됐다. 페이스(Faith) 목회아카데미 김기홍 학장의 '크리스천이라면 꼭 알아야 할 기독교 인물사'(두란노 펴냄ㅣ 320쪽ㅣ12,000원)가 그것이다.
이 책은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기독교를 대표하는 영적 거장 16명의 삶과 신앙을 통해 오늘을 이기는 비법을 소개했다. 또한 그 시대를 이해하기 위한 시대별 개관을 통해 세계역사의 흐름에 기여한 기독교의 면모를 볼 수 있으며, 교회사를 통한 하나님의 간섭과 다스리심을 배울 수 있다.
두란노 관계자는 "이 책은 교회사를 통한 하나님의 간섭과 다스림을 배운다"며 "세계역사의 흐름에 기여한 기독교의 면모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초신자들이 기독교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뿐 아니라 기독교 교회사의 전반적인 흐름과 이해를 배우면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영적 거장의 삶과 신앙을 통해 신앙생활의 롤모델을 발견하고 자신의 신앙에 접목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