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 가을. 카페에 앉아 책장을 넘기는 사람들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책을 들고 다니기 무겁거나 언제 어디서든 책을 읽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스마트폰과 테블릿 PC를 이용하면 어떨까? 종이책과는 다른 전자책의 매력으로 빠져들 수 있을 것이다.
전자책만의 다양한 기능과 경제적인 가격으로 무장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들을 소개한다.
1. 오리세이 – 보고 듣고 느끼는 오감으로 보는 사랑에 대한 카툰
“오리세이 – 오리, 사랑을 논하다”는 오리와 독수리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카툰이다. 기발한 캐릭터와 가슴에 파고드는 간결한 대사를 통해 남녀간의 사랑의 시작과 아픔, 갈등을 고스란히 담아낸 구푼 작가의 책을 App Book으로 재탄생시켰다. 어느 부분에서든지 챕터와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배경음, 효과음, 진동 재생 및 사운드 효과로 컨텐츠의 내용을 더욱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단순히 텍스트와 그림만을 보는 종이책 환경을 벗어나 시각과 함께 청각과 촉각으로 한층 더 진화된 책을 보여준다.
2. 구름빵 – 자동 리딩과 재미있는 인터렉티브 효과
국내 창작 그림책 “구름빵”은 아이들은 물론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인터렉티브 전자책이다. 전문 성우가 함께 읽어주고 페이지는 자동으로 넘어가 엄마, 아빠 도움없이 아이 혼자 책을 읽을 수 있고, 장면장면마다 재미있고 신기한 인터렉티브 효과가 있어 아이들의 책읽기에 흥미를 더해준다. 또한 퍼즐 맞추기, 색칠 놀이, 빵 만들기 등의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놀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어 있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감성을 키워주고, 영어공부까지 도와주는 책이다.
3. 북앤딕 세계의 명연설 Premium – 명연설로 배우는 영어공부
“북앤딕 명연설”은 링컨의 게티스버그 연설, 오프라 윈프리, 스티브 잡스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명사들의 연설을 통하여 격조 있고 정확한 영어의 진수를 배울 수 있다. 더불어 연설의 배경과 인물소개를 한글로 수록하여 연설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내장된 연설 전문과 함께 연설 원문과 한글 번역본을 수록하여 초보자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구간반복 기능과 연설 동영상링크, 그리고 모르는 단어를 바로 찾을 수 있는 단어장은 간편하고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 만화로 읽는 경제학(정갑영 교수) 1.2 – 만화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경제 공부
경제초보자를 위한 유명 일간지 최고 인기 연재 만화를 다양한 기능과 함께 읽을 수 있는 “정갑영 교수의 만화로 읽는 알콩달콩 경제학”은 재테크의 근간이 되는 경제에 대한 큰 그림을 그려 보는데 효과적이다.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경제에 대한 의문을 만화로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고, 터치 스크롤에 최적화 되어있는 방식으로 중요한 키워드를 앱내에서 설명해주고, 관심키워드에 대한 뉴스를 메일로 구독할 수 있게 하는 등 기존 책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준다.
5. 북앤딕 세계명작 – 원서로 읽는 세계 명작으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앱
“북앤딕 – 세계명작”은 어린왕자, 플란더스의 개, 로빈슨 크루소, 정글북, 오즈의 마법사 등 세계명작을 원서로 만날 수 있는 앱이다. 원서 본문에서 바로 단어의 뜻을 찾을 수 있으며, 웹사전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테마나 폰트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과 플래시카드, 행맨, 5지선다, 단어 짝짓기게임으로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원서를 읽는데 도움을 준다.
6. 문학집배원! – 내 아이폰으로 받는 한 줄의 비타민
“문학집배원 (시배달, 문장배달)은 그 동안 도종환, 안도현, 성석제, 나희덕, 김연수, 문태준, 은희경 등 국내 유명 작가들이 매주 두 차례 이메일 사서함에 아름다운 문학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무료로 배달하던 방식을 아이폰으로 옮겨놓은 앱이다. 현재 매주 월요일에는 시인 김기택의 시와 목요일에는 소설과 이혜경의 문장을 받아볼 수 있다. 매주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시와 문장을 받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7. 빵순희의 요리정복! – 레시피가 아닌 요리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앱
“빵순희의 요리정복! 기초편”은 레시피를 알려주는 것이 아닌 국수를 쫄깃하게 삶는 법, 시든 채소를 싱싱하게 되살리는 법, 먹다 남은 상추 재활용법 등 요리와 살림 그리고 자취에 대한 노하우가 담겨있는 책이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지원되며 카카오톡을 통하여 친구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 담겨 있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담겨 있어 살림 초보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