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케 하옵소서

제56회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김장환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공동취재단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합 3:2)

기독교 역사를 보면, 초대교회는 예루살렘 중심이었고, 중세교회는 로마 중심이었으며 근세교회는 유럽 중심이었고, 20세기는 미국 중심이었지만 지금부터 주님이 다시 오실 때까지는 한국교회가 중심이 될 줄 믿습니다.

영국의 어느 선교 전문가는 유럽의 선교 상황은 밤 9시가 지났고, 미국의 선교 상황은 오후 2시쯤을 지났으며, 한국의 선교는 이제 아침 7시를 맞이했다고 말했습니다.

다윗은 아둘람 동굴의 어둠 속에서 외치기를, “하나님이여! 내 마음이 확정되었고 내 마음이 확정되었사오니 내가 노래하고 내가 찬송하리이다 내 영광아 깰지어다 비파야 수금아 깰지어다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 (시 57:7~8)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선교의 새벽을 깨우기 위해 여기에 모였습니다.

“와서 도우라” 주님 말씀하실 때, “오, 주여!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한국교회여, 깰지어다!! 이제 한국교회가 발판이 되어 북방복음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제 한국교회가 중심이 되어 이슬람의 복음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제 한국교회를 통해 세계 부흥의 새벽을 깨워야 합니다. 오늘 여러분과 저는 어떤 나라에 살고 있는지 잘 아실 겁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① 세계 반도체 생산률 1위입니다.
② 세계 조선 산업 1위입니다.
③ 세계 철강 제조 산업 1위
④ 세계 컴퓨터 보급률 1위
⑤ 세계 초고속 통신망 보급률 1위입니다.
⑥ 세계 범죄 검거율 2위
⑦ 세계 화폐 제조 기술 2위
⑧ 세계 LCD 생산 산업 2위
⑨ 세계 휴대폰 산업 2위
⑩ 세계 인터넷사용자수 3위

원조 받던 나라에서 원조 주는 나라로 경제수출 규모 세계 8번째, 경제는 10위, 스포츠는 4위, 여자 골프는 세계를 석권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위대한 경제 성장을 하나님께서 허락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오늘 검은 구름이 도사리고 있는 대한민국은,

① 현재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입니다.
② 사교육비 부담 OECD 국가 1위
③ 이혼률은 OECD 국가 1위
④ 교통 사고률 1위
⑤ 연간 복권 도박시장 2조원 대
⑥ 성매매 산업의 경제규모는 24조원
⑦ 일년에 버려지는 음식물 쓰레기를 돈으로 환산하면 20조원이라고 합니다.
⑧ 우리 어려서는 들어보지도 못했던 인터넷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사이버 세계는 각종 범죄와 음란, 악성 정보로 판을 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⑨ 게임에 중독돼 현실과 가상 세계를 혼동하여 친동생을 살해한 중학생, 죽음을 부추기는 자살 사이트, 각종 음란 사이트, 악성 게시물 등 인터넷 범죄 또한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⑩ 여러분이 아실지는 모르겠지만 경기도 가평에는 러브호텔이 6백개 이상이 있답니다.

그러나 이러한 때라도 하나님의 백성들이 회개하고 악에서 돌아선다면 소망이 있는 줄 압니다. 문제는 하나님의 백성이라 일컫는 우리들이 죄를 자복하고 회개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회가 부흥해야 합니다. 교회는 성장했지만 진정 질적으로 부흥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대한민국, 한국교회, 교육, 경제가 부흥하려면 기도로 무장하십시오. 기도는 부흥의 절대적 요소입니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대하 7: 14)

74년 전 6.25가 일어났을 때 한국은 국토의 전부를 거의 공산군에게 빼앗겼습니다. 그 당시 육군총참모장이었던 채병덕 소장이 적탄에 쓰러졌습니다. 이때 백척간두의 조국을 위기에서 구한 것은 바로 기독교인들의 기도였습니다.

기도는 선교사역을 준비해 줍니다. 마틴 루터의 기도가 종교개혁을 가져왔습니다. 요한 웨슬리의 기도가 감리교회를 창설했습니다. 실로 웨슬리는 거듭났고 이로써 요한과 챨스, 그리고 조지 휫필드와 함께 많은 기도와 금식기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영국교회가 그들의 사역을 막았을 때, 그들은 영국은 물론 미국에서까지 많은 대중에게 복음 전파사역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새로 기름 부은바 된 종들의 설교를 들으려고 모여 들었고 결과적으로 감리교부흥을 낳게 했습니다. 이것 역시 기도에 힘쓴 결과입니다.

이외에도 피니, 무디, 토레이 모두 다 기도의 사람들이었습니다. 웨슬리의 가르침은 영국에서 18세기 프랑스 혁명과 같은 혼란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주었고, 결국 이 새로운 부흥의 기운이 정치 사회적 변화를 가져다주어 국제적인 파괴의 재난을 피하게 해 준 것도 기도의 응답이었습니다.

강력한 기도만이 능력을 가져다줍니다.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약 5:16)

이 말씀은 의인의 역사하는 힘이 많은 강력한 기도에 대해 말해주고 있습니다. 모세의 기도가 홍해를 갈랐고, 아브라함의 기도가 100세 때 아들을 얻게 했습니다. 여호수아의 기도가 여리고를 무너뜨렸고, 다윗의 기도가 골리앗을 물리쳤으며, 엘리야의 기도로 하늘로부터 불이 내려왔고, 다니엘의 기도가 사자의 입을 막았으며, 바울의 기도가 옥터를 흔들었고, 존 녹스(John Knox)의 기도가 메리 여왕을 떨게 했습니다. 뮐러의 기도로 거대한 고아원이 세워졌고, 이반 로버츠(Evan Roberts)의 기도가 웨일즈를 부흥시켰으며, 한나의 기도로 사무엘을 얻었고, 히스기야 왕의 기도는 생명 15년을 연장 받았습니다.

오늘 우리의 기도가 세계 복음화에 큰 힘이 되며 다시 부흥의 불길을 이 땅에 일으키길 축원합니다. 기도는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천이 따르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고민하는 것 대신에 주님 앞에 무릎을 꿇어야합니다.

기도의 목적은 하나님을 변화시키는데 있는 것이 아니고, 나를 변화시키는데 있습니다. 예수님은 그의 공생애로 들어가기 전 많은 기도의 시간을 가지셨습니다. 종종 기나긴 시간 기도하러 가셨고, 때로는 밤새도록 하셨습니다.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골 4:2)

양화진 외국인 선교사 묘원에 있는 루비 켄드릭(Ruby Kendrick) 선교사의 묘비에는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나에게 천의 생명이 주어진다 해도 그 모두를 한국에 바치리라(If I had a thousand lives to give, Korea should have them all)” 이 문구가 제 마음을 사로잡았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 12:24)

오늘 한국의 지도자 여러분, 이제 한국에 변화가 와야 합니다. 저와 여러분들부터 변화가 있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영원히 함께하시기를 축원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 #김장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