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무엇일까?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믿으므로 하나님이 주신 구원을 받고 다른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믿어 하나님이 주신 구원을 받도록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것이다. 이에 저자 황삼석 목사(동천교회 원로목사)는 성도들이 예수를 알고 믿어 하나님이 주신 구원을 받고 전파하도록 가르치고 싶어서 그리스도론과 구원론의 말씀을 묶어 ‘예수 믿음을 지키라’는 제목의 책을 2004년도에 출판했다.
저자는 2020년도에 구원의 복음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예수 믿음을 지키라’의 구원론의 말씀을 다시 정리하고 보충하여 개정판으로 이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
저자는 책 속에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우리가 예수님을 알고 믿어 하나님이 주신 구원을 받는 것이며 또 다른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전파하여 그들로 하나님이 주신 구원을 받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을 알고 믿고 전파해야 한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하고 또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야 한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자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러야 한다. 그리고 예수님을 알고 믿는 우리는 만민에게 예수님 곧 복음을 전파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우리는 예수님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가야 한다. 이는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람의 지혜로는 아무도 예수 그리스도를 알 수가 없다. 오직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해주신다. 이는 하나님 아버지 외에는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자가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하시는 이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이시다. 하나님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성령님으로 증언하셨다. 곧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시는 이는 성령님이시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을 받는다. 곧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으며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으며 예수님을 믿는 자는 성령을 받으며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을 믿으며 예수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이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 것은 예수님을 알고 예수님을 영접하며 예수님께 의뢰하고 예수님께 순종하는 것이다”고 했다.
끝으로 저자는 “우리는 예수님의 신분 곧 예수님이 누구이신가를 알고 믿고 전파해야 한다. 성경은 예수님의 신분과 관련하여 두 가지 신분에 대하여 말씀한다. 예수님의 두 가지 신분은 참 하나님이시며 참 사람이시다. 예수님은 하나님 곧 하나님의 아들(성자 하나님)이시다. 또한 예수님은 온전한 사람 곧 그리스도이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영원한 아들로서 사람이 되셨으며 그러므로 그는 과거와 미래에 계속하여 하나님이시오, 사람이시며 두 가지 특유한 성품을 지니면서도 한 인격이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시며 참 사람이 되셨다. 곧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시다”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