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중앙도서관(관장 문철수)은 지난달 25일 경삼관 동관 1층에서 ‘2024 전자정보박람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자정보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자정보 활용 능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DBPIA, KISS, e-article, EBSCO, Elsevier, KRPIA 등 9개의 학술 데이터베이스(DB)와 모아진, 교보전자책, 북큐브 등 전자책 부스가 설치되어 학생들이 직접 전자 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박람회에서는 스탬프 투어 경품 이벤트가 열려 3개 이상의 부스에서 교육을 받은 참가자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 워치, 코닥 카메라, 갤럭시 버즈 등의 경품이 제공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스탬프 투어 경품 이벤트에서 1등에 뽑힌 이현지(XR콘텐츠, 23학번) 학생은 “평소 도서관을 자주 이용했고, 학술 DB에 관심이 많아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며 “국·내외 학술 DB 활용 방법과 학업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원빈(철학과, 22학번) 학생은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전자자료와 전자책 이용 방법을 배워 매우 유익했고, 앞으로 도서관 행사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문철수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모든 교내 구성원들이 전자자원을 더 쉽고 흥미롭게 접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정보자원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신대 중앙도서관은 ‘독서 캠프’, ‘연체특별해제’, ‘다독자 선정’ 등 다양한 독서 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