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예수님의 십자가를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의 말씀을 생명으로 소중히 여기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십자가를 가볍게 생각하지 말게 하옵소서. 십자가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십자가의 말씀이 멸망할 자들에게는 어리석은 것이지만, 구원을 받는 사람인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입니다.”(고전1:18) 십자가의 말씀으로 우리가 구원을 받았습니다. 십자가의 말씀이 우리에게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십자가가 하나님은 공의이란 사실을 알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시기 때문에 죄를 미워하십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했고, 그 죄로 하나님 진노의 대상이 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하옵소서. 그래서 모두가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십자가는 사랑입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기 때문에 죄인을 그대로 버려두실 수 없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들을 이 땅에 보내시고 십자가에 달려 죽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를 믿는 사람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 죄 많은 인간을 위해서 돌아가셨습니다. 이리하여 하나님이 우리에게 당신의 사랑을 확실히 보여 주셨습니다. 구원의 길이 열렸습니다. 죄인들이 구원받을 길이 열렸습니다. 오직 믿음으로 구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십자가는 이 점을 분명하게 선포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우리를 택하셨고 성령님으로 거룩하게 하셔서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받게 하셨음을 믿습니다.
십자가로 우리에게 구원의 길이 활짝 열려있음을 알게 하옵소서. 십자가는 우리를 대신해서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되었다는 것을 보여 주셨습니다. 십자가 변화의 능력을 믿게 하옵소서. “주의 보혈 능력 있도다. 주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 어린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십자가의 말씀을 믿고 따르게 하옵소서. 그 믿음으로 새사람으로 변화되게 하옵소서. 옛사람은 십자가에 못 박히고 새사람으로 다시 태어나 주를 위해 살게 하옵소서. 십자가의 말씀을 믿고 따라 박해가 있을 때 승리하게 하옵소서. 죽기까지 주님을 따르고 헌신하고 충성하겠습니다. 십자가의 말씀을 묵상하고 마음에 새기어 능력을 얻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268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와 숭의여대에서 교수, 교목실장으로 일했으며,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회장, 한국대학선교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