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SW교육센터(센터장 이양선)는 지난달 22일 오전 11시 30분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SW중심대학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행사는 RnD산업인턴사업단 이헌준 팀장의 사회로, 강성영 총장의 환영사, 이헌준 팀장의 RnD사업단 신규 사업 신청(안) 발표, 이양선 SW교육센터장의 2024년 SW중심대학지원사업 추진계획(안)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이양선 SW교육센터장은 “이번 비전선포식은 AI·SW기반 라이프케어 융합인재 양성을 주제로 한신대가 SW중심대학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추구하는 비전을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설계해 가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RnD산업인턴사업단 이헌준 팀장은 “올해 RnD사업단 신규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연구인력 현장 맞춤형 양성지원’ 사업을 한국교통대 산학협력단을 주관기관으로, 세명대 산학협력단,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공동기관으로 참여하는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W중심대학은 대학 교육을 SW중심으로 혁신함으로서, SW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기업·사회의 SW경쟁력을 강화해 진정한 SW가치 확산해 나간다. 또한 학생 수요에 맞는 SW교육을 통해 전공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무형인재로, 비전공자는 타 전공지식과 SW소양을 겸비한 융합인재를 양성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소기업 연구인력 현장 맞춤형 양성지원’ 사업은 현장맞춤형 연구인력 양성을 통한 중소기업의 연구인력 공급기반을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이 전문 심화 연구 과정을 통해 취업률 강화와 지역사회의 인재로 나아가는 역량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