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벳 행복대학이 오는 3월 23일 오전 9시 온라인 줌(Zoom)을 통해 ‘MBTI(Personality Type Indicator)와 사랑’이라는 주제로 제1차 ‘러브톡’ 결혼예비학교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예비신혼부부 15쌍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MBTI를 활용하여 사랑의 관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MBTI와 사랑’이 주제로 열리는 첫 번째 세션에서는 MBTI 유형이 사랑 관계에 미치는 영향과 파트너 간의 MBTI 유형 비교를 통한 상호 이해 강화 방법이 소개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관계 형성을 위한 효과적인 소통 방법에 대해 다루며, 각 MBTI 유형에 따른 소통 스타일 이해와 적응 전략에 초점을 맞춘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서로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지며, MBTI를 통해 파트너의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이를 상호 보완하여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이 소개된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세션에서는 MBTI를 통한 친밀한 관계 형성을 위한 팁들을 안내한다.
‘러브톡’ 진행 담당자는 “MBTI를 활용하여 파트너와의 깊은 마음의 소통과 신뢰 형성에 도움을 받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결혼식을 위해 많은 준비를 하기 바쁘지만, 무엇보다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맞춰가는 예비 교육을 통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올리벳 행복대학은 “러브톡 결혼예비학교의 이번 세미나는 신혼 부부들에게 사랑과 관계에 대한 유익한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https://happyuniv.or.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주최 측으로 문의할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