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경영연구원
제 39회 기독경영아카데미가 총 8회기에 걸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기독경영아케데미 웹페이지

(사)기독경영연구원(대표 김재구 원장)이 2023 제 39기 ‘기독경영아카데미’를 5월 9일부터 7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기독경영아카데미’는 성경에서 찾은 핵심 경영원리를 통해 성경적 경영이론과 경영 현장 및 직장에서 실천적 삶을 고민하고 배우기 위한 세미나이다.

‘하나님과 온택트’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자본 시장에서 기독경영이란 가능한가’, ‘영성으로 경영성과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가’, ‘일과 경영에 있어서 안식이란 무엇인가’, ‘성경적 경영을 도대체 어떤 기업이 어떻게 하는가’ 등의 문제의식을 가지고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5월 9일부터 7월 4일까지 총 8회기로 진행되며, 중간에 3회에 걸쳐 '기독경영포럼'이 진행된다. 각 주차는 2개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1교시는 ‘기독경영 원리’ 수업을 6가지 원리(신뢰, 책임, 공의, 창조, 안식, 배려)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2교시에는 크리스천 CEO들의 기독경영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1교시 기독경영원리 강사로는 정연승 교수(단국대 경영학부), 류지성 교수(고려대 경영대학 특임), 배종석 교수(고려대 경영대학), 박철 교수(고려대 융합경영), 배종태 교수(카이스트 경영공학), 오종향 목사(뉴시티 교회), 권수라 교수(한양대 경영학부) 등이 있다.

2교시 기독경영사례 강사로는 이병구 회장(네페스 그룹), 강준 대표(지지자산운용), 김용근 박사(포스텍 기업시민연구소 부소장), 이구익 대표(크리에이티브마스) 등이 있다.

구체적 일정으로 △1주차: 오프닝, ‘기업이란? 경영이란’ 배종석 교수 △2주차: ‘혁신에 목마를 때 창조로 돌파하기’ 배종태 교수, ‘자본시장과 기독경영’ 강준 대표 △3주차: ‘영성으로 경영성과 업그레이드 하기’ 오종향 목사 △4주차: ‘책임과 공의의 원리가 토대가 되는 기독경영’ 정영승 교수 △5주차: ‘신뢰받는 경영안식으로 누리는 풍요’ 류지성 교수 △6주차: ‘배려가 경영에 스며들 때 나타나는 기이한 일들’ 박철 교수, ‘주기도문에서 찾은 공동체 경영’ 이구익 대표 △7주차: ‘어떤 기업이 어떻게 했길래’ 권수라 교수, ‘기업, 시민이 되다’ 김용근 박사 △8주차: ‘Success Attitude-네페스 경영’ 이병구 회장, 발표 및 수료식 등으로 구성됐다. .

기독경영연구원은 기독경영연구의 결과물이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대학(원)생, 청년 직장인 등의 젊은 세대에 원활하게 전수하기 위해 현재까지 약 6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기독경영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난 시대의 대안으로서 기독창업 MBA과정인 스타트업스쿨 ChEMBA(Christian Entrepreneurship MBA) 과정을 통하여 실질적인 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선교의 확산에 따른 BAM 교육과정도 보강되어 선교지 현장에서 비즈니스 선교사의 사역에 효과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기독경영아카데미 #기독경영연구원 #성경적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