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서 부활절인 4월 9일을 ‘생명주일’로 정하고 오후 2시 30분,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던 죄를 회개하고, 생명을 귀하게 여기는 마음을 회복하기 위한 예배를 드릴 예정이다.
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최근, 동거남을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 한 20대 임산부가 붙잡힌 사건이 있었다. 이 여성은 동거남의 아기를 임신했다가 그의 요구로 원치 않는 낙태를 하였고, 그 이후에도 동거남의 피임 도구 미사용으로 인해 또 다시 임신해 두 번째의 낙태를 앞두고 있었다”며 “그녀는 동거남이 낙태 수술이 별것 아닌 것처럼 말하고, 이별을 통보하자 화가 나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빚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던 한 여성이 친모의 사망보험금을 상속받으려 어머니를 살해한 사건도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보이지 않는 태중 아기들의 생명을 함부로 해치는 행위가 우리 사회 안에 인간의 생명을 경시하는 현상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아야 하는 때”라며 “올해 3회째를 맞는 ‘고난주간 특별새벽예배’와 ‘생명주일예배’를 통해 인간의 생명을 하찮게 여기는 이 시대의 죄를 통회하고,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천하보다 귀한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이 회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특별히 예수님께서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마 25:40)’라고 말씀하신 것을 기억하며 매일 수도 없이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고 죽어가는 가장 작은 자인 태아들을 생각하며 기도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이 예배를 하나님께서 받으시고 사망의 기류를 생명으로 바꾸시는 선한 역사가 나타나길 소망한다”며 “많은 교회가 연합해 기도할 때 일을 행하시고, 만드시며 성취하시는 하나님의 뜻대로 미국의 돕스 판결처럼 우리나라에서도 속히 여성과 태아를 모두 보호하는 낙태죄 대체 법안이 제정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했다.
지난해 6월 말, 미국 연방대법원은 ‘돕스 판결’을 통해 지난 49년 동안 미국에서 낙태를 여성의 권리로 인정해왔던 ‘로 대 웨이드 판결’을 폐기했다. 이들은 “철옹성과 같았던 ‘로 대 웨이드 판결’이 뒤집힌 데에는 신·구교를 초월한 기독교인들의 기도와 행동이 있었다”고 했다.
즉, 매년 1월에 진행되는 ‘생명을 위한 행진(March for Life)’, 낙태 종식을 위한 ‘생명을 위한 40일’(40 days for life) 기도 캠페인, 2020년 10월, 낙태법 폐지를 앞두고 열렸던 워싱턴 D.C 광장 기도회 등이 그것이라는 것.
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무고하게 죽어가는 생명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과 태아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것을 자신의 죄처럼 여기며 통회하는 심령의 기도를 하나님께서 받으시고 돕스 판결로 응답하셨다”고 했다.
우리나라는 1953년부터 낙태한 여성과 시술한 의료진에 대한 처벌을 담은 형법을 통해서 태아의 생명권을 보호해왔다. 그러나 2019년 4월, 헌법재판소의 낙태죄 헌법불합치 판결로 2020년 12월 31일까지 대체 법안을 제정해야 했으나, 입법되지 않아 2021년부터 낙태죄의 효력이 상실됐다. 현재 우리나라는 형법상 낙태죄가 입법 공백 상태다.
행동하는프로라이프는 “이에 법원은 헌재의 결정에 따라 낙태죄 조항이 효력을 상실한 것으로 보고, 관련 판결에서 무죄를 선고하는 등 법 개정에 대한 국민과 국회의 무관심 속에 가장 기본적 권리라고 할 수 있는 태아의 생명권에 대한 법적 보호가 전무한 상황”이라고 했다.
◆ 고난주간 특별새벽예배(매일 오전 6시)
4월 3일(월) 주제: 생명주간 선포
강사: 박상은 원장(안양샘병원 미션원장, 한국로잔위원회 부의장 겸 생명위원장)
4월 4일(화) 주제: 낙태
강사: 김현철 목사(전 목산교회 담임, (사)프로라이프 고문)
4월 5일(수) 주제: 영아유기
강사: 이종락 목사(주사랑교회 담임, 베이비박스 대표)
4월 6일(목) 주제: 환경, 생태계
강사: 한기채 목사(중앙성결교회 담임)
4월 7일(금) 주제: 젠더이데올로기
강사: 현숙경 교수(사)바른인권여성연합 이사, 침례신학대학교 교수)
4월 8일(토) 주제: 로잔과 생명운동
강사: 한철호 선교사(미션파트너스 대표, 한국로잔위원회 부의장)
※ 새벽예배는 CGNTV와 주안장로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 생명주일예배
4월 9일(주일) 말씀: 저출산시대와 그리스도인(창 1:26~28)
강사: 이재욱 목사(참사랑교회 담임, 카도쉬아카데미 공동대표)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