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네컷
사랑의열매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즉석사진관(포토부스)에 착안해, 기부와 놀이를 함께할 수 있는 셀프 포토부스 ‘열매네컷’ 운영을 시작했다. ©사랑의열매 제공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희망2023나눔캠페인’ 동안 광화문광장에서 운영하는 셀프 포토부스 ‘열매네컷’이 놀이와 기부를 합친 새로운 나눔 문화로 자리 잡았다. 지난달 2일부터 1월 12일까지 약 40일간 1,000회 촬영돼, 수익금 500만여 원이 전액 기부됐다.

사랑의열매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놀이문화로 자리 잡은 즉석사진관(포토부스)에 착안해, 기부와 놀이를 함께할 수 있는 셀프 포토부스 ‘열매네컷’ 운영을 시작했다. 셀프 포토부스를 찾아보기 어려운 광화문에서 5천 원으로 네 컷 사진을 4장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금 전액이 기부돼 재미에 나눔을 더한 뜻깊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친구, 연인부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호응이 좋은 ‘열매네컷’은 12일 기준 약 1,000회 촬영돼 수익금 500만여 원 전액이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기부됐다. ‘열매네컷’은 캠페인이 종료되는 1월 31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랑의열매는 시민들이 ‘열매네컷’으로 기부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SNS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1월 31일까지 ‘열매네컷’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사랑의열매 #열매네컷)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사랑의열매 양호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친구, 연인, 가족 등 다양한 방문객들이 열매네컷을 체험하며 쉽고 즐겁게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며 “일상생활과 소비에서 재미와 기부를 함께 실천하는 방법을 개발해 지속가능한 기부 문화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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