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페미니즘포괄적성교육반대네트워크가 5일 오전 전쟁기념관 앞 인도(6.25 상징탑 근처)에서 장상윤 교육부 차관의 해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관련 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지난 8월 30일 발표된 2022 개정 교육과정 시안을 살펴본 전문가들과 학부모들은 경악할 수밖에 없었다”며 “2024년부터 7년 동안 우리 아이들이 공부할 교육과정에 동성애 옹호 및 젠더·페미니즘 사상 등 대다수 국민들이 받아들일 수 없는 반(反)교육적인 내용들로 가득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먼저 동성애자 등으로 대표되는 소위 성소수자를 사회적 소수자로 포함시키고 이들을 차별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다”며 “개인의 선택에 의한 성적 취향을 장애, 인종 등 선천적인 사회적 약자와 동일시하는 물타기로 성소수자에 대한 보호를 주장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또한 “‘양성평등’이 아닌 ‘성평등’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다양한 성 개념과 젠더(gender), 섹슈얼리티(sexuality) 등을 가르침으로 결국에는 남자와 여자 이외의 수십 가지 성 정체성을 인정하도록 주입하고 있다. 게다가 재생산 권리 개념을 통해 결국 낙태 합법화를 지지하게 만들려고 하는 한편 동물권을 강조하는 내용을 넣고 있어 말 그대로 인간의 존엄성과 생명윤리를 파괴하는 교육을 시도하고 있다”며 “심지어 ‘정상가족 신화’, ‘다양한 가족유형’이라는 문구사용 등으로 아빠, 엄마, 자녀로 이루어진 가족의 정의를 무너뜨리고 동성결혼을 옹호하는 내용까지 교묘하게 포함시키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혐오 표현에 대한 왜곡된 내용을 넣어 나쁜 인권관과 편향된 가치관을 아이들에게 주입하려 하고 있다”며 “혐오 표현 규제는 소위 ‘포괄적 차별금지법(평등법)’ 제정이라는 이슈로서 다수의 역차별 문제, 모호한 개념을 기초로 한 표현과 양심의 자유 억압 등 사회적으로 큰 논란과 갈등을 일으키고 있다. 국민적 합의도 되지 않았고, 법으로 규정되지 않은 혐오 표현 규제를 무리하게 교육과정에 넣어 학생들로 하여금 포괄적 차별금지법을 지지하게 하려는 의도”라고 했다.
단체들은 “개정 교육과정의 문제는 이 외에도 전체주의사상 및 무분별한 다문화주의, 왜곡되고 편향된 역사와 문화 등 반(反)대한민국적 내용들이 너무나도 많이 기술되어 있다”며 “더욱 충격적인 것은 바로 중립성과 올바른 교육철학을 가져야 할 교육부의 편향성과 짜고 치는듯한 공청회의 파행이다. 지난 19일 개정 교육과정 시안 공개 브리핑에서 오승걸 교육부 실장은 시안의 문제점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와 의견 제시를 ‘성소수자에 대한 혐오’로 규정하는 발언을 했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편향된 가치관과 개정 의도는 한 교육부 관계자의 발언에 그치지 않았다. 지난 9월 28일 시작된 공청회 첫날 윤리과목의 경우 발제자와 토론자는 현 개정 교육과정을 찬성하는 인물들로만 채워져 있었다”며 “또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면서 정작 자유발언 시간은 단 10분을 할당하며 반대의견을 제시할 충분한 기회를 차단했다”고 했다.
이들은 “교육은 검증된 내용, 보편타당한 내용,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내용들을 담아야 한다”며 “새로운 무언가를 실험하는 실험실이 되거나, 주관적인 견해와 이론을 세뇌시키는 특정 사상의 놀이터가 되어서는 절대 안 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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