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혜제일교회(최원호 목사, 국제독립교회연합회 소속)가 매월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우리 동네 북 콘서트인 ‘매.마.토.2’를 오는 8월 27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이번에는 중고등학생들의 진로 시즌을 앞두고 특별 맞춤형 진로 북 콘서트로 준비했다.
강연에 앞서 극동방송, CBS 방송진행자 등으로 활동하는 김민석 찬양선교사가 1부 첫 무대를 꾸민다. 세계 최초로 갓페라(가스펠+오페라)라는 새로운 장르를 만든 김민석 찬양선교사는 이날 4집 앨범에 수록된 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2부에서는 전국입학담당관협의회 회장과 한국청소년학회 사무총장을 역임한 정남환 교수가 ‘변화하는 진로 진학 준비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전한다. 정 교수는 현재 호서대 청소년상담학과 교수 겸 입학사정관, 호서대학원 교육진로컨설팅학과 교수, 한국진로진학연구원 원장, ㈔아시아리더십그룹 이사로 재직 중인 진로 진학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이다. 저서로는 ‘New 입학사정관제도 탐구’, ‘꿈의 나침반’ 등이 있으며 KBS, MBC, SBS, EBS, TBS 등 다수 방송에도 출연했다.
3부는 입학사정관을 지낸 이강모 인사이트연구소 대표가 정남환 교수와 함께 진로 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방향을 특별대담 형태로 전하며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낼 예정이다.
최원호 박사는 “진로는 당장 눈앞의 1~2년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다. 최소 10년 후의 트렌드를 예측하지 못하고서는 올바른 진로 진학을 가르칠 수 없다”며 이번 북 콘서트가 진로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 은혜제일교회의 ‘매.마.토.2’는 9월 24일 이지선 한동대 교수, 10월 29일 CCM 사역자 박종호 장로, 11월 26일 강원국 전북대 초빙교수, 12월 17일에는 브래드TV 김종철 감독이 각각 강연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