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us Loving Dad’ 설립자이자 ‘Jesus Loving Podcast’ 진행자인 애런 조셉 홀 목사가 웹사이트 ‘thinke’에 ‘불안과 싸울 때 암기해야 할 강력한 성경구절 5가지’라는 제목으로 글을 게재했다.
그는 “여러분이 나처럼 불안과 싸우고 있다면 암기할 수 있는 다섯가지 강력한 성경구절을 나누고 싶다”라며 “불안은 4천만 명 이상의 성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정신건강 질환”이라고 했다.
홀 목사는 “아내가 색인카드에 여러 성경구절을 적어 우리 집 곳곳에 붙여놓았을 때 도움이 되었다”라며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놓였고, 그 결과 하나님의 말씀이 날마다 내 앞에 나타났다. 그분의 말씀을 매일 만나는 것은 저에게 큰 힘이 되었고 아래의 성경구절은 여러분에게도 마찬가지 일 것이라 믿는다”라고 했다.
그는 “색인 카드에 기록하라. 자주 가는 장소에 두라. 그것들을 외우라. 그 구절들이 당신의 마음 깊숙이 스며들게 하라”고 했다.
히브리서 4장 12절은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나니”라고 했다.
홀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은 여러분의 영혼에 깊이 파고들어, 자르고, 도전하고, 변화시킬 수 있다”라며 불안과 싸우는 성경구절 5가지를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라.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립보서 4:6-7)
우리가 불안할 때 그것이 우리 삶의 평안을 앗아가도록 내버려둔다. 기도로 주님께 나아가 우리의 필요를 그분께 드릴 때 모든 이해를 초월하는 그분의 평화를 발견하게 된다!
2. 하나님께 걱정을 맡겨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에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베드로전서 5:6-7)
우리의 염려를 주님께 맡겨 드린다는 생각은 그분이 우리를 위해 기꺼이 그 부담을 지고 그 대가로 우리에게 평화를 주실 것임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그림이다.
3. 그 분은 폭풍 속에서 당신을 붙들어 주실 것이다.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시편 55:22)
불안이 압도적이고 끝이 없을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우리가 그것을 주님께 드릴 때, 그분은 그분의 힘으로 우리를 붙드시고 물 위에 머물게 하시며 결코 우리를 놓지 않으실 것이다. 우리를 향한 그분의 사랑은 얼마나 놀라운 그림인가!
4. 우리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잠3:5-6)
이 구절은 삶이 걱정스러울 수 있지만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할 수 있고 그분이 우리의 발걸음을 인도하시겠다고 약속하신다는 것을 상기시켜 준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불안이 현실이 아니거나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그냥 털어버려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그것은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것보다 더 크신 하나님을 우리가 신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5. 하나님은 우리의 두려운 마음보다 크십니다.
“겁내는 자들에게 이르기를 굳세어라,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복하시며 갚아 주실 것이라 하나님이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이사야 35:4)
불안은 마음을 사로잡아 두렵게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주님의 능력으로 염려가 우리 마음을 두려워지게 만들 필요가 없다. 주님께서 오셔서 구원해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 그 분은 걱정의 순간에 당신을 버리지 않을 것이다. 그 분은 여러분과 함께 하신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