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 침례교회
    미 남침례회, 여성 담임목사 세운 교회 2곳 제명
    미국 남침례회(Southern Baptist Convention, SBC)가 여성 담임목사나 여성을 교회 지도자로 세운 교회 두 곳을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또 다른 두 교회는 성적 학대와 ‘성경적으로 부적격한’ 목사를 유지했다는 이유로 제명되었다. 미국 뱁티스트프레스(BP)에 따르면, SBC 집행위원회는 20일(현지 시간) 투표를 통해 자격심사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켄터키주 파두카에 위치한 임..
  • 즐거운제자교회
    [한인교회를 가다1] 즐거운제자교회 송삼용 목사
    미주 기독일보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미주 각 지역에서 성실히 목회하고 있는 교회들을 돌아보고 한인 목회자들의 고군분투기를 기록한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한인밀집 지역이 아닌 도시에서 열정을 쏟고 있는 목회자들을 우선적으로 만나 보도한다. 첫번째 순서로 라스베가스 즐거운제자교회 송삼용 목사와의 인터뷰를 싣는다...
  • 연요한 목사
    [사순절 기도] 천성문만 바라고 나가세
    이 세상에는 믿음으로 기적을 이루어 내며, 또 믿음으로 불가능한 일을 가능한 일로 바꾼 사람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들에게도 어려운 시련이 있었음을 봅니다. 그러나 그들은 믿음으로 모든 역경을 다 이겨냈습니다. 우리의 믿음을 기뻐하여 주옵소서. 신실하신 하나님은 그 약속하신 바를 반드시 이루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믿음,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 의료진이 걸어가고 있다. 의대 의사 진료
    한교연 “의료 대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우선”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송태섭 목사, 이하 한교연)이 “의료 대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이 우선이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23일 발표했다. 한교연은 “정부의 의대 증원 발표에 의료계가 집단 반발하면서 ‘의료 대란’의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며 “서울의 5대 대형병원 전공의들이 집단으로 사직서를 내고 근무를 중단함으로써 당장 수술이 급한 환자들의 생명이 경각에 처하는 위급한 상황에 내몰리고 있다”고..
  • 여의도순복음교회 더 홀리 스피릿 페스티벌
    “교회 떠나기도, 다시 돌아오기도 쉬운 ‘잘파세대’”
    한국기독교사회문제연구원(원장 신승민 목사)이 22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공간이제에서 ‘청년이 떠나는 교회, 미래가 있을까?’라는 제목으로 제1차 에큐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발제자로 나선 김종구 목사(기독교대한감리회 세신교회 담임)는 ‘젋은이와 한국교회’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김 목사는 “잘파세대는 Z세대(1990년 후반-2010년 초반 출생)와 A(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의 합성어..
  •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사설] 한국교회, 꺼져가는 기도의 불씨 살리자
    지난 20일 여의도순복음교회 대성전이 자리를 가득 채운 7천여 성도들의 뜨거운 기도 함성에 파묻혔다. 한국교회 다음세대지킴이연합이 ‘다음세대를 이음세대로’를 주제로 개최한 ‘희망의 대한민국을 위한 한국교회 연합기도회’ 현장을 두고 하는 말이다...
  • 그린닥터스재단 경남 하동군 왕진봉사
    그린닥터스재단, 경남 하동군 왕진봉사 진행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재단(이사장 정근, 온그룹회장)은 2월 16~17일 이틀간 경남 하동군 청암면 묵계리에서 왕진봉사를 펼쳤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의료봉사단에는 안과전문의인 정근 그린닥터스 이사장을 비롯해, 김동헌 병원장(전 대한외과학회 회장),김석권 성형센터장(전 동아대의대 학장․성형외과전문의),윤선희 이사장(안성형전문), 조정미 재활의학과 과장(재활의학과전문의) 등 온종합병원 의료..
  • 하나님의 두려움
    [신간] 하나님의 두려움
    하나님이 두려워하시는 게 있다는 것이 정말인가? 어쩌면 하나님이 두려워하신 게 있다는 이런 표현은 신성모독이 될 수 있다. 그리스도인이 믿는 하나님은 온 우주를 창조하신 창조주시며 전지전능하신 분이다. 그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두려워하시는 게 있다니 말이 안 된다. 그런데 구약성경의 마지막 책인 말라기서의 기자는 하나님께서 두려워하시는 것이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무척 궁금해진다. 그 하나님께..
  • “英 성공회, 피해자 보호장치 개선과 광범위한 변화 필요”
    영국 성공회가 보호 기록을 개선하고 완전한 독립성을 보장하기 위해 취해야 할 조치를 요약한 보고서가 최근 발표됐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IICSA(아동 성적 학대에 대한 독립조사) 의장이었던 알렉시스 제이(Alexis Jay) 교수가 작성한 ‘교회 보호의 미래’(The Future of Church Safeguarding)는 교회와 피해자 간 독립적인 조사와 신뢰가 부족한..
  • 마음의 주인을 바꿔라
    마음까지 새롭게 되어 성숙의 열매를 맺는 삶
    그리스도인은 스스로 하나님이 나의 주가 되었다고 고백한다. 저자 김승욱 목사(할렐루야교회 담임)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에게 ‘예수는 나의 주’라고 고백하는 이들에게 정말 그런지, 특히 그리스도인 마음의 주인이 정말 예수 그리스도인지를 물으며 점검할 것을 요청한다. 그리스도인의 진정한 능력은 변화에 있으며, 그 변화는 내면에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저자는 독자들이 이 책을 통해 옛 사람을 벗..
  • 울산교회 고신대 발전기금 1억
    울산교회, 고신대에 발전기금 1억 전달
    울산교회(담임목사 이호상)은 최근 고신대학교(총장 이정기)에서 열린 2023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고신대 측에 발전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울산교회 이호상 담임목사와 당회원들은 고신대학교 학위수여식에 직접 참석해 발전기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