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는 삼일절, 6월에는 6.25기념, 8월에는 광복절과 함께 세상과 민족의 아픔을 가지고 대한민국 땅 안에서 역사적으로 있었던 일이나 현재 일어나고 있는 부분들에 관해서 능동적으로 음악으로 표현해야겠다 싶어서 1호로 나온 곡이 ‘이곳에 이땅에’ 이다. 하나님이 주신 마음을 찬양을 가지고 풀어갈 수 있는 모임이나 예배를 통해 사람들을 향해서 선포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고 있다.”.. “남편과 전세계 돌며 하나님의 웃음 전하고 싶어요”
“나의 사명은 하나님이 주신 달란트로 사람들을 즐겁게 하고 유쾌하게 하는 것이라 생각하는데 개그맨이 되고 나서 처음에는 많이 힘들었다. 왜 개그맨이 되게 하셨을까 고민하다가 하나님을 깊이 만난 이후 이제는 감사하고 있다. <개그플러스>라는 공연으로 선교사님들을 위로하는데 내가 쓰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선교사님들이 공연을 보고 눈물을 흘리면서 치유가 된다고 할 때 더 힘을 받는다. 코로나 때.. “세상 그 무엇보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이 가장 행복”
그 빛 가운데서 ‘현규야 나의 음악을 해야지’라는 한 3초 정도되는 음성을 들었다. 그 음성을 듣고 내 인생은 180도 바뀌었다. 너무 행복했다. 많은 것을 가지고 있었지만 완전히 우울한 삶을 살고 늘 좌절하는 생각만 하고 살던 나에게 진정한 행복과 기쁨, 자유함이 느껴졌다. 이후 해오던 일을 다 접고 정말 오랜만에 집으로 복귀해 하루 종일 찬양하고 기도하고 교회에 나갔다. 부모님이 신기하게.. “듣기만 해도 예배할 수 있는 찬양을 만드는 게 목표”
로드웨이브가 첫 싱글 Mediator(중보자)를 최근 발매했다. 24시간 예배에서 히브리서 9장 15절 말씀을 통해 즉흥 찬양의 방식으로 만들어진 이 찬양은 중보자 되시는 예수님은 어떤 환경과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분이라는 선포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찬양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예수님을 붙잡아 흔들림 없는 믿음을 세울 수 있길 기대한다. 로드웨이브의 워십리더 한재윤 전도사와 뮤직디렉터.. “내 마음 채울 수 없던 가요… 이젠 주님 찬양해요”
지난 30여년 간 통기타를 치며 대중음악 활동을 해온 서가인 씨가 최근 ‘서가인 Single’을 출시했다. 그녀는 그동안 음악활동에서 공허함이 채워지지 않았고 새벽기도 하는 중에 ‘찬양하라’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용기 내어 찬양 앨범을 만들게 되었다고 한다. 첫 번째 곡 ‘주님의 눈물 보았네’는 주님이 이 땅의 죄악으로 눈물 흘리시는 환상을 보고 자신의 삶을 회개하며 고백한 찬양이고, ‘주님.. 카니예 웨스트, 로렌 데이글 등 올해 ‘도브 어워즈’ 후보
미국 가스펠뮤직협회(GMA)가 제51회 ‘도브 어워즈(Dove Awards)’에서 카니예 웨스트, 로렌 데이글 등이 포함된 2020년 후보들을 발표했다. 유력한 수상 후보에는 5개 부문에 오른 킹 앤 컨트리(King & Country), 잭 윌리엄스(Zach Williams)가 있으며, 로렌 데이글(Lauren Daigle), 커크 프랭클린(Kirk Franklin), 힐송 워십(Hillso.. [영화해석]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에 숨겨진 기독교 상징
JK롤링은 감리교 신자이다. 그녀는 해리포터 안에 기독교적 알레고리를 넣어 놨다고 밝혔다. 해리포터에는 어떤 기독교적 알레고리가 숨겨져 있을까?.. “탕자를 기쁘게 맞아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노래해”
현욱(이현욱)의 새 싱글앨범 ‘나 주를 멀리 떠났다’가 11일 발매됐다. 찬송가 273장 ‘나 주를 멀리 떠났다’를 가스펠 스타일로 편곡했다. 그는 95년 가수로 데뷔한 후 음악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올해 6월 CCM 싱글앨범을 발매하기 시작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할렐루야’를 발매한 바 있다. 현욱과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예수님이 나를 살게 하신 것처럼 나도 누군가를…”
내 꿈은 사람 살리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벌고 명예, 인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내 안에 있는 예수님이 나를 살게 하신 것처럼 나도 누군가에게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또 신앙적인 용어들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 요10:10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 위러브, 어노인팅 전은주, 아이자야 씩스티원 온라인 컨퍼런스 참여
코로나로 인해 찬양집회가 사라지면서 온라인으로 하는 집회가 늘고 있는 가운데 젊은층에 사랑을 받고 있는 위러브, 전은주, 아이자야 씩스티원 등 찬양팀이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해 찬양을 부르기로 해 주목을 받고 있다. WELOVE(위러브), 만나교회, 선한목자교회, 양떼 커뮤니티, 우리들교회, 온누리교회가 주관하는 온라인 컨퍼런스 ‘회복, 그 다음’이 17일부터 19일까지 오후 2시부터 .. 한반도친구들-찬양사역자 나경화 목사, 트로트 CCM 발표
사단법인 한반도친구들과 찬양사역자 나경화 목사가 8.15 광복절을 기념해 조국과 선교를 노래하는 트로트 CCM 앨범 ‘복음의 빛 들고’ 앨뱀 발매 기자간담회가 지난 13일 신촌 히브루스 스페이스 Q에서 열렸다. (사)한반도친구들(이하 한반도친구들, 전용수 이사장)은 CBMC의정부지회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된 NGO이다. 전용수 이사장은 “EXPLO2020 통일선교대회를 통해 하나님께서 한.. 서종현 선교사 “지금 청년들에게 필요한 안창호 선생의 메시지는…’”
8.15 광복을 맞아 서종현 선교사의 새로운 싱글앨범 ‘안창호(Feat. 강균성)’이 발매됐다. 교과서를 통해서 접하던 독립운동가 도산 안창호 선생을 넘어 크리스천으로서 시대를 살아간 그 사랑과 연합의 정신과 메시지가 전해지는 앨범이다. 지난 사진 전시회 이후 서종현 선교사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제 찬양으로 주님 향한 사랑 회복되길”
미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키오스크’라는 기획사의 첫 번째 소속 가수가 된 이태리 성악전공자 김단비 씨가 기독교 음반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네 아이의 엄마인 그녀는 신인 답지 않게 벌써부터 많은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작년에 첫 싱글 ‘그중에 나를 사랑하시니’를 발매한 이후 주사랑공동체에서 운영하는 ‘베이비박스’ 후원 콘서트에서 최인혁·허태회 목사와 공연도 하고, 필리핀 네그로스 오리.. 한여름 말씀축제 금요성령집회, 김브라이언의 간증과 찬양
강남중앙침례교회에서 8월 한 달간 진행되는 한여름 말씀축제 ‘Amazing August’ 7일 금요성령집회는 찬양사역자 김브라이언의 간증과 찬양으로 진행되었다. 김브라이언은 그의 대표곡 ‘주가 일하시네’를 찬양하기에 앞서 그가 만난 하나님을 간증했다. “할머니·할아버지 손에 크다가 4살 때 미국 텍사스로 건너갔다. 엄마를 따라 교회를 다니면서 예수님을 알고 싶어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엄마에게.. 콜링 엔터, 씨캐스트와 27일 ‘Calling 1일 수련회’ 개최
콜링 엔터테인먼트가 크리스천 음악방송국 씨캐스트와 함께 27일 ‘Calling 1일 수련회’를 연다. ‘Calling 1일 수련회’ 강의는 마이너컴퍼니 대표이며 그리스도의 몸 교회 김동은 전도사와 하기오스 선교회 대표이며 CTS라디오 <교회인싸> 진행자인 이임엘 전도사가 전하고, 찬양은 콜링 엔터 찬양팀 Calling Worship이 부른다. 강의가 끝나고 ‘잇쉬가 잇샤에게’ ‘.. “믿음의 눈 들어 예수님만 바라보고, 닮아가고, 따라가길”
어웨이크닝(Awakening)의 싱글앨범 ‘살아야 할 이유’가 지난 6일 발매됐다. 제목만큼이나 간결하고 핵심적인 찬양의 가사 ‘오직 예수만 바라보고, 닮아가고 따라가겠다’는 고백이 인상적이다. 삶의 길에서 막막하고 지쳐 포기하고 싶을 때 이 찬양을 통해 이 땅에서 주어진 사명, 살아야 할 이유를 분명하게 찾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어웨이크닝 대표 김은수 목사와 이번 싱글 ‘살아야 할 이유’.. “아버지와 자녀의 관계로 우리와 만나기 원하시는 하나님”
’나의 가장 작은 소원’은 저의 자작곡 중 회중 예배곡이 아닌, 개인적인 고백찬양으로는 첫 곡입니다. 그래서 팀 사역할 때는 부르지 못했지만, 솔로로 특송 부탁을 받을 때 가장 많이 부른 곡이예요. 16년간 선교단체 예배사역을 하며 초기에는 ‘사역자 이주애’로만 예배했었어요. 나라와 민족과 열방을 향한 기도만 진짜 기도이고, 나의 개인적인 필요나, 나의 원함을 위한 기도는 욕심이고, 하나님이.. 한국영화 속 ‘추격’ 서사에 대한 기독교적 고찰
최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와 같은 한국영화의 ‘추격’ 서사들은 우리가 숨 쉬고 있는 한국사회의 현실과 사고방식을 반영합니다. 그렇다면 기독교는 이러한 현대인들의 사고방식에 대해 어떤 입장을 견지해야 할까요?.. “담대한 믿음으로 굳건히 설 수 있길 소망”
코로나로 인하여 불안과 공포 가운데 살아가고 있지만,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의 길이 되시고 진리 되시며 생명 되신다는 것을 선포하며 하나님의 일하심을 고백하는 앨범입니다. 모든 청취자분들이 이 앨범을 통하여 다시금 담대한 믿음을 가지고 각자의 자리에서 굳건히 설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그의 나라와 의를 꿈꾸면 모든 건 덤”
MRNT PRAISE의 싱글앨범 덤(Bonus)가 지난 31알 발매됐다. 앨범 표지처럼 예수님과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드라이브를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트렌디한 사운드와 반복해서 나오는 ‘Like a bonus 이건 덤’이라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마태복음 6장 33절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면 모든 걸 덤으로 주신다는 말씀의 기쁜 세계가 전해진다. MRNT PRAISE에서 ..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