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태영 작가
    “생명을 치유하고 살리는 작품 하고 싶어”
    작가만의 이상을 추구하는 작품들이 공감대를 이루지 못하는 것을 보면서 현대 미술에 아랑곳하지 않고 저만의 구상 작품을 해오고 있어요. 이를 고집하는 가장 큰 이유는 모든 사람들에게 쉽게 복음을 전하기 위함인데 하나님께서 특별히 주신 저만의 색채라 여기고 작품에 임하고 전시를 하고 있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코엑스 전시장에서 작품 설명 시간에 한 여성분께서 안경 너머로 눈물을 닦으시면서 ‘아~..
  • 김브라이언
    김브라이언, 김복유와 함께 온라인 CCM 콘서트 연다
    한국에 다시 온지 3년이 되어가는 소울브로즈 김브라이언 대표가 지난 20년간 함께 해주신 예수님께 영광을 돌려드리는 언택트 CCM콘서트를 다음달 9일 저녁 8시에 연다. 티켓을 구매하면 비공개 유튜브 링크로 참여가 가능하다. 특별 게스트로 ‘나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을 건다 ‘ ‘잇쉬가 잇샤에게’로 젊은이들에게 널리 알려진 김복유가 찬양과 토크시간을 함께 한다. 이날 김브라이언은..
  • 제이어스 말씀사경회
    제이어스, 디지탈 말씀 사경회 ‘주여 어디로 가시나이까’ 연다
    제이어스가 연합집회로 디지털 말씀 사경회인 ‘주여 어디로 가시나이까’를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매일 저녁 8시에 제이어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다. 말씀을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송태근 목사(삼일교회), 유임근 목사(코스타 국제본부), 이요셉 목사(양떼공동체)가 전하고 찬양은 어노인팅, 제이어스, 위러브가 한다. 문의는 yangtte0504@naver.com로 하면 된다...
  • 한신교회 한신청년부 온라인 수련회
    한신교회 청년부 위러브와 함께 온라인 수련회 열기로
    한신교회 청년부 히엘이 다음달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 동안 유튜브 ‘HiEL’과 ‘한신교회청년’ 채널을 통해 온란인 수련회를 진행한다. 이번 수련회에는 기독청년들에게 널리 알려진 위러브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위러브의 김채림, 홍수희가 찬양과 간증을 하기로 했고, 크리스천 유튜버 Kei is Loved의 찬양과 메시지가 있고, 저녁에는 Plate Worship의 찬양집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 플로우
    찬양사역자 ‘FLOW’ 10월 데뷔앨범과 함께 기도회 연다
    사랑의교회 대학부 찬양사역자인 FLOW가 16일에 사랑아트채플에서 FLOW 집회를 연다. 찬양사역자 FLOW는 사랑의교회 소속으로 16일 싱글 앨범 ‘NEW THING’을 발매하며 데뷔할 예정이다. 데뷔와 함께 FLOW 찬양집회도 시작한다. FLOW는 자신의 SNS에서 “온 힘과 온 열정을 다해 찬양하던 순간들 눈물 흘리며 전심으로 기도하던 순간들이 그립다”며 “함께 예배하고 싶다”고 했다...
  • 문준경
    쏠라이트미션 뮤지컬 ‘문준경’ 이번엔 서울에서
    극단 쏠라이트미션(단장 심윤정)이 창단 10주년 기념으로 5월부터 시작된 뮤지컬 ‘문준경’이 다음달 10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세실극장에서 열린다고 했다. 평일에는 오후 7시 30분, 토요일에는 오후 3시와 7시, 일요일은 오후 5시에 열린다. 뮤지컬 ‘문준경’은 목사도 선교사도 아닌 예수님을 제대로 만난 한 평범하고 연약한 여인 순교자 문준경 전도사의 예수님을 향한 사랑과 이웃을 위한 희생..
  • 민호기
    찬미워십 민호기 목사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온택트 콘서트 연다
    찬미워십의 민호기 목사가 15일 밤 8시에 수상한 거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콘서트를 연다. 지금까지 교회 무대에서 잘 부르지 않았던 노래들을 부르기로 했다. 아래는 내일 부를 곡리스트이다. 다른 듣고 싶은 곡이 있으면 방송 중에 신청하면 선곡해서 불러준다고 한다. 더욱 사랑 (민호기 사.곡. 소망의 바다 acoustic. 2006) 나의 갈 길 다 가도록 (F.J.Crosby사. ..
  • 차선우
    차선우 전도사, 워십리더 세미나 연다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에서 신학을 전공하고 백석신학대학원에서 공부한 후 모해 프로젝트에서 라디오 진행자로 근무하고 CTS라디오조이 차선우의 러브레터 진행을 맡고 있는 광교 시은소교회 청년부 전도사인 차선우 씨가 20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워십리더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4주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 8시에 1시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회비는 4주 30,000..
  • 캄선교회
    KAM 선교회 주관, 라이트하우스 시즌 5 기도회 연다
    이번 시즌 5 기도회를 주최하는 KAM 선교회 데이비드 차 선교사는 “현재 대한민국의 갈등 문제는 너무나도 엉켜버린 실타래와 같아서 무엇으로도 풀 수 없다는 막막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특히 “좌우로, 지역으로, 이념으로 많은 갈등에 묶여 한 걸음도 부르심을 향해 나아가지 못하는 대한민국이지만 실타래처럼 묶인 목걸이를 풀 수 없을 때 용광로에 녹여 다시 만들어야 하듯, 우리가 기도의 용광로에..
  • 이미정 작가
    “영원한 말씀을 시들지 않는 꽃으로 그림에 담아”
    이미정 작가는 작품의 주제를 복음 시리즈형식으로 작업을 해 오고 있다. 작품 속 등장하는 꽃들은 자연을 노래하는 듯 보이나 등장하는 꽃들은 주님의 사랑을 받고 거듭난 지체들을 상징하며 민들레 홀씨는 지경을 넓혀 전도하는 우리의 사명을 표현하고 있다...
  • 염평안
    ‘같이걸어가기’ 네 번째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연다
    ‘같이걸어가기(염평안, 조찬미, 임성규)’가 이달 24일 저녁 7시 30분에 유튜브 라이브 콘서트를 갖는다. ‘요게벳의 노래’ ’교회’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 등의 노래들로 알려진 ‘같이걸어가기’는 작곡가 염평안과 보컬리스트 조찬미, 임성규로 이루어진 CCM 혼성 트리오이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그 동안 발표했던 앨범에 수록된 다양한 곡들과 미발표된 신곡들, 1집 앨범 발매를 앞둔..
  • 나우미션
    “내 삶은 예배, 내 일은 부름을 따른 사명이 되어야”
    나우미션이 2020년 가을 학기 27기 일터 퍼스펙티브스 온라인 과정을 6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줌을 이용한 비대면 강의를 진행한다. 7시부터 10분간 메시지를 전하고, 8시 40분까지 2개의 강의가 진행 된 후 질의응답으로 마무리된다. 일터와 소명·세계관과 일터와 선교·BAM은 송동호 나우미션 대표가, 일터와 영성은 송영광 디랩 대표, 일터와 리더십은 박현진 온건..
  • 킹덤필러
    크리스천 래퍼들 온라인 공연 ‘PSALM 151’ 9일 열린다
    킹덤필러가 9일 저녁 8시에 2년간의 공백을 깨고 무대에 선다. 코로나 때문에 현장에선 관객 없이 진행되고 ‘수상한거리’ 유튜브와 ‘JR Entertainment’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의 주제는 ‘PSALM 151’ 아직 끝나지 않ᄋ..
  • 정두옥 작가
    “사모로 섬기며 받은 은혜를 캔버스에 표현”
    본지는 코로나19로 인해 멈춘 기독문화생활의 아쉬움을 돕고자 독자들에게 기독작가와 작품을 소개하는 [기독 미술 작가 소개] 코너를 준비했다. 이번에 소개할 기독작가는 정두옥 작가이다. 정두옥 작가는 목회자의 사모로 주님을 섬기며 받은 은혜와 감사를 조형적인 이미지를 상징화하여 자신만의 신앙고백을 캔버스에 표현하고 있다...
  • 파키스탄 후원콘서트
    파키스탄 선교후원 온라인 콘서트 열려
    월드성령순복음교회(담임 박현신 목사)가 파키스탄 선교 후원콘서트를 지난 26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CTS 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에는 송정미, 김브라이언, 다윗의 노래가 참여해 찬양을 불렀고, 박현신 목사가 메시지를 전했다. 콘서트에는 지미집을 포함해 카메라 5대가 동원되어 매우 현장감 넘치는 영상을 파키스탄으로 실시간 송출했다. 이번 콘서트 주최자인 박현신 목사는 파키스탄..
  • 파키스탄 후원콘서트
    파키스탄 선교 후원콘서트 열린다
    이번 콘서트를 주최하는 박현신 목사는 “코로나로 선교가 많이 멈춘 상태라고 볼 수 있다. 70% 선교사가 한국으로 들어오고 현지에 있는 선교사도 선교하러 나가지 못하고 있다고 들었다. 무슬림 파키스탄 쪽은 선교가 더 어려운 곳인데 선교는 멈출 수 없는 것이기에 하나님께 기도하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서 선교를 하게 됐다”고 했다. 또 박 목사는 “하나님께서 파키스탄의 교회를 저희 교회와 ..
  • 수상한 가요제
    3회 수상한 CCM 가요제 열린다
    제3회 ‘수상한 CCM 가요제’가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홍대 수상한거리 공연장과 유튜브 채널에서 열린다. 이 대회 1회 대상수상자는 위러브의 이종현과 랩퍼 다비드(남성민, 수상한거리 Ent)였고, 2회 대회에서는 기브너스 워십(김준기)가 받았다. 수상한 CCM 가요제 3회 접수는 24일까지고 본선은 26일에 열린다. 대회 참가비는 솔로가 2만원, 2 ~3인이 3만원, 4인 ..
  • 부활 그 증거
    천정은 “하나님에 대한 오해 풀어주는 것이 제 역할”
    정은 씨는 “성경에서 우리 몸에 대해서 가르쳐주는 것은 다시는 안 죽을 천국에서 받는 몸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이 땅에서 불만을 토로할 게 아니라 우리가 목표를 위해 밤새서 공부하고 운동하며 참아내는 과정이 있듯 몸이 아픈 것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며 견뎌야 한다”고 했다. 또 그녀는 “크리스천들이 병 앞에서 괴팍해지고 하나님을 원망하는 모습을 보면서 내 역할은 하나님의 마음을 잘 알..
  • 강진주 작가
    “우리의 모든 무너진 것들이 회복되길”
    본지는 코로나19로 인해 멈춘 기독문화생활의 아쉬움을 돕고자 독자들에게 기독작가와 작품을 소개하는 [기독 미술 작가 소개] 코너를 준비했다. 이번에 소개할 기독작가는 강진주 작가이다. 강진주 작가는 개인전을 12회, 그룹전 및 단체전을 100여 회 했다. 신미술대전 특선, KOFA 장려상, 세계미술대전 특선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강진주 작가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