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베이 건강
 ©픽사베이

장수를 위한 10가지 생활습관 그리고 수명과의 상관관계(2)

1. 장수한 부모 : +10년.

장수가 유전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부모나 조부모님이 장수 했다면, 당신 또한 장수할 가능성이 높다.

2. 외동 아이 : -5년.

연구에 따르면, 형제가 많은 사람은 적거나 없는 사람보다 더 장수하고 외동아이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수명이 5년쯤 짧다고 한다.

3. 작은 키 : +5년.

70년대 미국에서 육상 선수와 유명인 들을 대상으로 분석해 보니 키가 작고 몸무게가 작게 나가는 사람이 장수하는 경향을 보였다. 동물 실험에서도 같은 종의 개체 가운데 키가 작고 덩치가 작은 것이 오래 산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4. 깡마른 몸매 : -1년.

너무 마른 체형도 건강에 좋지 않다. 덴마크 코펜하겐 예방 의학원에 따르면, 적당히 살찐 편이 좋다고 한다. 엉덩이가 너무 작은 여성보다 조금 큰 여성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낮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5. 채 식 : + 5년.

지중해 연안 사람들은 장수하는 사람이 많은데 주식이 과일, 채소, 견과류를 많이 먹고 정제된 음식을 거의 먹지 않는다고 한다. 이와 같이 채식주의자는 육식주의자 보다 요절할 확률이 20프로 낮고 장수한다는 연구 결과들이 다수를 차지한다.

6. 패스트푸드 : -4년.

패스트푸드에는 방부제, 정제당, 수소화 기름이나 단백질, 트랜스 지방 같은, 영양학자들은 소리를 지를 만큼이나 끔찍한 물질들이 놀랍게도 많이 들어있다.

7. 명상 : + 3년.

동양인은 오래전부터 건강과 장수를 위해 명상을 해왔는데 명상은 마음이 차분히 정리되어 근심 걱정과 부정적인 생각을 털어 버릴 수 있고 집중력이 좋아지며, 다른 이들과도 쉽게 조화를 이루어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다.

8. 오랫동안 TV 보기 : -8년.

스탠퍼드 의대 연구진에 따르면, 소파 위에서만 지내는 인생은 이미 끝난 인생이나 다름없다며 운동부족은 흡연이나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수치만큼이나 수명을 단축하게 된다. 심장병, 당뇨, 요통에 걸리기 쉽고, 무언가를 할 때 넘어지거나 사고를 당할 위험이 커진다.

9. 물과 관련 득과 실: +10년 ~ -10년

* 약수물과 같은 좋은 생수 : +10년
* 미네랄이 없는 정수기 물 : -7년
* 각종 청량 음료수와 콜라 : -7~10년

인체가 50~90%가 물로 구성이 된 걸 안다면 굳이 다른 설명들이 필요가 없다.

10. 체질에 알맞는 섭생 : +15년.

사람마다 타고난 오장육부의 강약에 따라 섭생 관리를 하면 장수를 누릴 수 있다. 일례로 간이 약한 태양인은 늘 간을 보하는 섭생을 하면 자기 수명을 유지 할 수 있다. 하지만 이를 지키지 않고 간을 사하는 단백질과 화학식품 등을 장기간 먹는다면 장수에 치명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