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선진학교-대만 담강고등학교 MOU 체결
글로벌선진학교와 대만 담강고등학교 MOU 체결식이 3일 열렸다. ©글로벌선진학교
글로벌선진학교-대만 담강고등학교 MOU 체결
글로벌선진학교-대만 담강고등학교 MOU 체결식에 참여한 양교 주요 인사들. ©글로벌선진학교

[기독일보·선교신문 이지희 기자] 글로벌선진학교는 학생들의 언어, 문화, 교육, 체육, 예능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나라를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학교를 발굴, 협력하고자 학교 간 교류를 확장하고 있다. 이런 협력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글로벌선진학교는 3일 문경캠퍼스에서 대만의 담강고등학교(私立淡江高級中學)와 자매결연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촬영지로도 유명한 담강고등학교는 1872년 캐나다 선교사 맥캐이(Mackay)가 설립하여, 1914년에 정식으로 허가 받았으며 지금까지 오랜 전통을 가지고 대만 전 총통 이등휘, 주걸륜 등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대만의 명문 고등학교다. 현재 유치부부터 고등학교까지 총 3,000여 명의 재학생과 200여 명의 교직원이 있으며, 대만기독교장로교회의 교육기구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담강고등학교는 정규반 이외에도 음악반, 미술반, 광고디자인반, 유아보육반, 컴퓨터정보와 상업경영반, 영어반, 일어반 등이 있고 스포츠팀으로는 럭비식축구팀이 있다.

 

글로벌선진학교-대만 담강고등학교 MOU 체결
대만 담강고등학교 모습. ©글로벌선진학교

글로벌선진학교는 담강고등학교와의 MOU를 통해 양교간 학습의 장을 공유하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며 상호우호 및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크리스천인으로서 더 큰 비전을 품을 수 있게 되었다.

 

 

글로벌선진학교-대만 담강고등학교 MOU 체결
대만 담강고등학교. ©글로벌선진학교

100억의 지구촌을 섬길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글로벌선진학교는 앞으로 학생들이 담강고등학교에 직접 가서 공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명문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진학계획도 가지고 있어서 학생들을 아시아를 이끄는 리더로서, 아시아를 통해 세계를 이끌 인재로서의 준비시키기 위해 박차를 가하게 된다.

 

한편, 이날 MOU 체결식과 함께 문경캠퍼스 채플시간에는 담강고등학교 이사장인 정국전(鄭國展) 목사의 설교가 있었으며, 글로벌선진학교 태권도 시범단 공연 및 성가대의 합창으로 양교의 MOU 체결을 축하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글로벌선진학교 #담강고등학교 #M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