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우리의 삶과 역사를 주관하시는 살아계신 여호와 하나님 아버지! 오늘 아침 부활하시어 우리에게 새로운 생명과 새 삶을 주신 우리 주님께 감사와 영광과 찬양을 드립니다.
교회의 머리가 되시는 주님! 보수와 진보로 나뉘어져 있고, 출신 지역과 여야로 갈라져 있고, 교단 간의 높은 장벽으로 분열되어 있는 우리 한국 교회의 현실을 통회 자복합니다.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막힌 담을 무너뜨리신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에서 하나 되는 새 역사를 일구어가게 하옵소서.
또한 지구촌 마지막 분단국가인 조국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축복하여 주시고 이 부끄럽고 가슴 아픈 조국 대한민국의 분단의 현실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자비를 베풀어 주시옵소서.
고난과 어두움을 이기시고 부활하시어 우리에게 새 생명과 인간의 자유와 권리의 소중함을 일깨어주신 거룩하신 주님!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소중한 인간의 권리를 빼앗고 정신대로 끌고 가서 일본군의 성적노리개로 삼았고, 노무자로 강제 징집하여 희생을 강요했던 일본이 과거사를 올곧게 정리하기는커녕 돈벌이하러 따라다녔다는 등 돌아가실 날이 얼마 남지 않은 위안부할머니들과 강제노역으로 모든 것을 빼앗겨 고통 속에 있는 노무자출신 할아버지들의 상처를 오히려 덧나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 정부는 그 같은 만행을 참회하기를 커녕 그분들을 강제로 수용했던 시설물들을 일본을 근대화시킨 기념물이라며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를 신청을 하고 1차 요건 심사에 통과하게 하는 참으로 있을 수 없는 악행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이는 당신의 형상대로 사람을 지으시고 서로 사랑하면서 사는 모습을 보시고 기뻐하신 하나님의 천지창조 정신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참으로 양심에 화인 맞은 비이성적 처사로서 우리 한국교계 보수와 진보를 대표한 한기총, 교회협, 한교연 등 3대연합기관과 한국교계국회평신도5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이를 저지하는 기도와 성회 개최에 이어 UN/ 유네스코 등 국제기구에 올바른 시정을 촉구하는 운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부활하신 주님께서 저희들의 간절한 기도와 간구를 들으시고, 새 힘을 부어주셔서 이 사역을 통해 한국 교계가 하나 되고 우리 국내외 8.000만 한인들이 하나 되는 계기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모두를 공의와 선한 길로 이끄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
2015. 4. 5. 부활절 아침
한국기독교 총연합회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
한국기독교 교회협의회 회 장 황용대 목사
한국교회연합 대표회장 양병희 목사
한국교계국회평신도5단체협의회 상임대표 김영진 장로
국회 조찬기도회 회장 홍문종 장로
국가조찬기도회 회장 감경철 장로
한일기독의원연맹 공동회장 김영진 장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총재 전용태 장로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공동대표 황우여/김영진 장로
지도목사: 소강석
상임공동사무총장: 김철영 목사 공동사무총장 장헌일 장로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