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채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24~25일 이틀 간 온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영화를 대거 편성했다.
디즈니채널에서는 추운 겨울에 야외로 나가기 힘든 가족들을 위해 집 안에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디즈니 영화는 물론, 디즈니와 픽사가 공동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를 방영한다. 이번 영화 특집 편성은 크리스마스 주말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12시간 동안 펼쳐진다.
◆ 미키마우스가 전하는 감동의 크리스마스
이번 크리스마스 특집에서 눈 여겨 볼 만한 영화는 디즈니채널에서 24일 오전 9시에 방영되는 <미키의 크리스마스>다. 미키, 도날드 덕, 구피 등 디즈니 대표 캐릭터들이 전하는 감동적인 크리스마스 이야기다. 산타클로스에 대한 믿음과 희망을 저버리지 않은 구피와 그의 아들 맥스의 이야기,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미키와 미니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안방극장을 찾아가 시청자들의 가슴을 울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디즈니채널은 디즈니가 제작하여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극장 개봉작 <토이스토리>, <볼트>, <벅스 라이프> 등 볼거리가 풍성한 영화를 방영해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여 앉아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도록 했다.
◆ 디즈니주니어, 아이들 위한 크리스마스 특집 프로그램
한편, 유아전문채널 디즈니주니어에서는 엄마와 아이가 함께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특집 에피소드를 24일~25일 이틀 간 오후1시부터 4시30분까지 방송한다.
디즈니주니어의 인기 애니메이션 <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는 착한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산타 할아버지의 이야기로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산타 할아버지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배달하러 가던 중 썰매가 미슬토 산에서 고장 나는 바람에 발이 묶이게 된다. 이로 인해 전 세계 어린이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지 못하게 될 위기에 처하고, 이 소식을 들은 미키 일행은 산타 할아버지를 돕기 위해 비행기를 타고 미슬토 산으로 떠난다.
<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는 주변의 모든 사물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창의적인 놀이를 통해 두뇌를 개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밖에도 <리틀 아인슈타인>, <특수요원 오소>, <만능수리공 매니> 등 디즈니만의 마법 같은 스토리텔링으로 유아들의 고른 학습 발달에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로 아이들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