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박성민 기자]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중 처음으로 양곡 전문매장인 '보약밥상'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보약밥상'은 잡곡, 견과, 선식 등 건강에 좋은 양곡을 고객이 원하는 만큼 중량 단위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진열한 숍인숍 매장이다. 약 20평(66㎡) 규모에 100여 종의 국내외 우수 품종 양곡을 선보이게 된다.

국내산 친환경 잡곡과 견과는 물론 팬더콩, 마카다미아, 피칸 등 희소성 있는 품종, 귀리, 렌즈콩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슈퍼푸드 등을 마련했다.

고객들이 기존 대형마트에서 취급하지 않거나 포장단위 판매상품의 가격부담으로 구매가 쉽지 않았던 다양한 양곡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할 방침이다.

특히 국내산 양곡의 경우에는 문경에서 30년 농사를 지은 김경철 씨가 재배한 서리태와 같은 생산이력제 표기를 통해 더욱 신뢰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알록이콩, 왕태콩, 밤콩 등 시중에서 자취를 감추고 있는 다양한 토종잡곡도 선보여 전통종자 보존에도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우선 서울 금천점, 목동점, 방학점, 상봉점, 잠실점, 인천 작전점, 부천상동점, 야탑점, 고양터미널점, 대전둔산점, 동광주점, 대구 성서점, 울산점, 부산 아시아드점 등 전국 13개 주요 거점 점포에 '보약밥상'을 열고 신규 점포를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잡곡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0%, 귀리, 렌즈콩 등 슈퍼푸드 등의 인기로 수입 잡곡 매출은 무려 7,889.7%나 늘어났다.

호두, 아몬드 등 견과류는 35.7%, 베리, 건포도 등 건과 스낵은 279.9%, 건채소 81.0%, 선식 18.6%, 건강차는 231.8%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다. 또 최근 쌀 소비 감소 추세 속에도 친환경 쌀 매출은 전년 대비 1931.3%나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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