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이동윤 기자] CTS기독교TV(CTS, 회장 감경철)가 2015년 창사 20주년을 맞아 내달 1일부터 새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의 안방을 찾는다.

이번 개편에서는 총 3개의 신규프로그램이 편성된다. 단계별 교육시스템을 통해 성경의 기초부터 신앙 성장과 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 심방과 말씀, 기도를 통해 성도들을 목양할 <브라이언박 목사의 Miracle Hour>, 시청자와 함께 하나님의 깊은 임재 안에서 찬양과 말씀으로 예배드리는 치유와 회복의 시간  가 신설되어 시청자와의 소통에 한발 더 다가선다.

매일 오전 10시,  는 언제 어디서든지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성경공부 프로그램으로 학기별 4과목이 각각 16강으로 구성되며, 1년간 3학기로 총 12과목이 기초단계의 강의부터 심화과정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첫 학기에는 한기채 목사(중앙성결교회), 전기철 목사(강남새사람교회), 황덕영 목사(평촌새중앙교회), 이승구 교수(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가 강사로 나선다.

온라인 강의를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선교 현장에서 성경을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아카데미 과목 이수에 따라 수료증을 수여, 신학대학교와의 학점 교류를 통해 편⋅입학시 학점 인정 및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일 오전 11시 30분, 시청자와 한마음으로 함께 예배드리는 치유와 회복의 시간  는 찬양을 통해 심령을 회복시키고 말씀으로 한 주간을 승리하며 살아가도록 인도한다. 김석균 목사, 황국명 목사, 이정림 사모, 남궁송옥 찬양사역자가 공동 진행하며, 영향력 있는 여러 목회자들의 설교 메시지를 만나는 은혜로운 예배의 시간이 될 것이다. 

매일 오전 11시, <7000미라클> 은 이번 개편을 맞아 CTS의 미디어를 통한 사역과 사회적 이슈를 다루면서 신앙적 메시지를 전하는 등 목회적 성격을 강화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하나님의 사람들> 은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지난 출연자들의 방송 후기, 시청자들의 간증 코너로 구성되며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한 성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고통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환우들의 이야기 <예수사랑여기에>는 CTS의 섬김과 나눔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절박한 환경 속에 도움이 절실한 모든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긴급 구호 사역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매일 오전 9시, 은혜의 간증 토크 프로그램 <내가 매일 기쁘게>는 개편을 맞아 다양한 상황 속에서 믿음을 굳건히 지켜나가는 크리스천들을 만나본다.

△월요일, 화요일 '믿음의 사람' - 각계각층 크리스천들의 솔직담백한 간증을 듣는 시간으로 김선도 감독, 조용기 목사, 화종부 목사 등의 목회자 뿐 만아니라 김승규(前 국정원장), 유영숙(前 환경부 장관), 개그우먼 정선희 등이 출연한다.

△수요일 '여행길' - '여성이 행복해지는 길'이란 뜻으로 여성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다. MC 정애리 권사, 김향숙(하이패밀리 공동대표)와 개그우먼 정경미의 진행으로 매주 주제에 따라 특별 게스트와 함께 깊은 간증을 나눈다.

△목요일 '내가 매일 기쁘게 미주편' - 미국에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한국 크리스천들의 깊은 간증을 담은 인터뷰 영상을 CTS 미주지사에서 특별 제작하여 보다 생생한 현지의 간증이 방송될 예정이다.

매일 오후 9시 50분, 한국교회 대표언론 가 창사 20주년을 맞아 로 새롭게 태어난다. 교계의 다양한 사안에 대해 빠른 이해를 돕는 '뉴스 해설 기능'을 강화하며, 해외 기독교소식과 한인 디아스포라들의 활동을 살펴볼 수 있는 '글로벌 크리스천 뉴스'로 취재 포커스를 확대한다. 현장기자들이 발로 뛰어 취재한 생생한 소식과 기독교계의 주요 사안 등을 담을 는 시청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정확한 뉴스로 다가갈 예정이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상담1004>는 정현숙 사모(북서울꿈의교회, 前 광주MBC 기자)와 이진원 목사(한소망교회, 예장통합 교육자원부 간사)의 새로운 진행으로 새단장하였다. △월요일은 법률, △화요일은 건강, △수요일은 가정과 교육, △목요일은 이단 상담의 주제로,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모시고 성도들의 고민과 어려움을 위해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의 방법을 찾아갈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CTS